[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방영 기념 미니 게임, '노려라 1억! 복면 퍼즐단'

https://outlaw-kivotos.bluearchive.jp/

무슨 주소냐면 말이죠. 링크가 이상하게 블로그에 첨부가 안 돼서 불가피하게 이렇게 링크를 걸었어요. 블로그 또 오류 생긴 거려나. 링크가 정상 삽입되면 링크에 배너 생기거든요. 만약 저 주소로 접속이 불가하다면 오류 수정됐을 때 글 수정해서 정상적인 주소로 재입력하는 걸로 할게요.

응, 응. 그래서 주소의 정체는 이거랍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애니메이션 방영을 기념한 블루 아카이브 미니 게임! 이름하야 '노려라 1억! 복면 퍼즐단'이에요. 일단은 일본 서버의 미니 게임이고요. 국내는 안 해 줄 가능성이 있는 만큼, 지금 즐겨두지 않으면 평생 못 즐길 가능성이 있어요. 종료일은 모르겠네요.

메인 화면입니다. 스킬은 읽어두면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전 그런 거 없이 바로 스타트했어요. 어차피 못 외우니까 직접하면서 익히는 게 나아.

아직 무슨 게임인지 감이 안 잡히죠? 하지만 다음 스크린샷을 보면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정체는 바로바로~

짠. 색상 맞추기 미니 게임이에요. 열, 혹은 행에 같은 캐릭터끼리 3개 이상 맞닿게 되면 맞닿은 동일 캐릭터는 사라지게 되며 새로운 캐릭터가 생성되고 기존 캐릭터는 빈 공간을 채워가는 방식.

상단에 있는 아야네의 말풍선은 플레이어의 행동턴을 표시해 주고 상단 우측에는 클리어 목표를 보여줘요. 하단부는 스킬이랍니다. 스킬의 경우는 사용하면 어떤 능력인지 바로 알게 될 테니까 설명은 하지 않을게요.

스킬이 활성화되면 하단부가 반짝반짝

스킬을 사용하면 컷신이 나와요. 귀여워, 시로코!

다양한 기믹이 등장합니다. 목표도 계속 바껴요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적절한 난이도예요. 단순하게 색만 맞추는 게 아닌, 칸을 제한하는 방해물이라든가 혹은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는 폭발물이 등장한다든가 하는, 변수를 주는 요소가 잔뜩 등장하며 하단의 스킬까지 있어, 색만을 맞추며 클리어하는 게 아니라 색을 맞추지 못하더라도 클리어를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요소가 많다 보니 퍼즐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미니 게임이었어요.

그렇다고 해도 방해물 역시 계속 증가하고 종류도 다양해지기에 완전히 무지성으로 하기에는 곤란하겠지만 적당히 무지성으로 해도 될 만큼 꽤나 적절하게 스테이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잠깐 플레이하려 했는데 멍하니 계속 플레이를 하고 있는 저를 깨닫고 말았어요.

새로운 기믹이 등장하기에 지루하지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