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1월 이벤트 메가보만다 제크로무 드래곤타입 총출동

포켓몬고 1월 이벤트가 정말 대박인 것 같습니다. 아주 그냥 작정하고 달려주는 느낌인데요. 1월 1일부터 10일까지 레시라무가 끝나게 되면 10일부터 18일까지 제크로무가 기다리고 있고, 이어서 레지아이스, 카푸꼬꼬꼭까지~ 1월은 포켓몬고 플레이할맛 나는 달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단 곧 시작될 제크로무와 처음으로 등장을 예고하고 있는 메가보만다와 관련한 정보를 정리(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가보만다가 포켓몬고 최초로 메가 레이드 배틀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보만다가 보만다나이트로 메가진화, 칼처럼 날카로운 날개로 적들을 해치우는 녀석인데, 피에 젖은 초승달이라는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아주 카리스마 넘치고 강력한 녀석입니다. 솔직히 아공이나 쉘곤도 야생에서 쉽게 얻기 힘든 상황에서 메가보만다를 레이드 배틀로 얻을 기회가 주어진다는 건 정말 환영할만한 소식인 것 같습니다. 저도 보만다 몇 마리 가지고 있긴한데 개체값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달려볼 생각인데, CP 100%나 이로치라도 잡으면 대박이겠네요.

해당 1월 포켓몬고 이벤트 기간엔 삐삐, 픽시, 푸린, 미뇽, 토게틱, 마릴, 랄토스, 비브라바, 아공이, 모노두, 데덴네가 자주 출몰할 것이라고 합니다. 미뇽이나 토게틱, 마릴, 랄토스, 아공이, 모노두 정도가 쓸만하겠네요. 보만다 성장 시키려면 이것저것 필요할텐데 아공이 많이 출몰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1월은 드래곤 타입과 페어리 타입을 밀어주는 느낌인데, 둘 다 나쁘지 않아서 사냥하기 좋은 달이지 않나 싶네요.

운이 좋으면 미끄메라나 음뱃을 만날수도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 두 녀석은 잘 사용하고 있지를 않아서 뭐라 말을 못하겠습니다. 도감작 한다고 예전에 한 두마리 잡았던 기억이 있는데, 솔직히 너무 안나오는 녀석들이라 잡을 때 반갑긴 했습니다.

포켓몬고 1월 이벤트 기간에는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삐삐, 미뇽, 아공이, 데덴네, 미끄메라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끄메라 같은 경우에 보기엔 저렇게 보여도 나름 드래곤 타입이라 진화시키면 미끄네일을 거쳐 미끄래곤을 얻을 수 있는데 너무 손이 많이 가지 않을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귀엽긴하죠. 미끄래곤이 기왕이면 이로치를 잡았으면 하는데 어렵겠네요. 출몰 확률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 보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가서 미뇽이나 사냥해야겠습니다. 바닷가에서 잘나오더라구요.

야생에서 잡아봐야 개체값 폭망인 것들이 많아서 좀 비용과 품이 들긴하지만 레이드를 통해 쓸만한 녀석들 잡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이번 1월 포켓몬고 이벤트 기간에는 별1 레이드배틀에서 푸린과 마릴 터검니, 모노두가 나오고 별3 레이드배틀에서는 입치트와 크리만, 데덴네가 출몰합니다. 터검니, 모노두, 크리만 정도 추천하는데, 현역으로도 아직 잘쓰이고 있는 녀석들이라서 근처에서 보이면 잡으면 좋겠네요. 별3 레이드 정도면 혼자서도 타입만 잘고려하면 혼자사냥도 가능할테니 말이죠.

이번 1월 18일까지의 포켓몬고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제크로무일텐데요. 지금 진행되고 있는 레시라무 포획에서 좋은 녀석 잡으신 분들은 세트로 제크로무 레이드도 추천합니다. 드래곤 전기타입의 아주 강력한 녀석으로 현재까지 여러 리그에서 잘쓰이고 있는 녀석으로 이번에 포획하면 크로스썬더라고 하는 특별한 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 차지빔과 크로스썬더의 조합이 전기타입 졸업스킬이기도 하기 때문에 필히 한마리 정도는 잡아두시길 추천합니다. 드래곤 졸업 스킬은 용의 숨결과 역린입니다. 참, 매주 수요일 6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레이드 아워의 경우 11일 제크로무가 진행됩니다.

이번에 정리해본 포켓몬고 1월 이벤트 메가보만다 제크로무 드래곤타입 총출동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접속해보니 지난 주에는 10km도 걷지 않은 것으로 나오는데 날씨 좀 풀리면 돌아다니면서 포켓몬고도 좀 열심히 해줘야할 것 같네요. 어쩐일로 나이언틱에서 이번달엔 이것저것 신경써서 준비한 것 같은데, 참고하셔서 즐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