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뮤츠 레이드 공략
1. 뮤츠는 무슨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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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츠
주 사용처 : 레이드 에스퍼타입 딜러, 마스터리그
추천 스킬 세팅(레이드) : 염동력 / 사이코브레이크(레거시) or 없는대로 사이코키네시스
추천 스킬 세팅(마스터리그) : 사이코커터 / 사이코브레이크(레거시) / 파티에 맞게 섀도볼(레거시) or 기합구슬 or 냉동빔 중 하나를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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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근본의 끝판왕, 올드유저들에게 강하단 인식이 박힌 전설의 포켓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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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근본의 끝판왕, 올드유저들에게 강하단 인식이 박힌 전설의 포켓몬임.
1세대 근본의 끝판왕, 올드유저들에게 강하단 인식이 박힌 전설의 포켓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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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도 공격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갖고 있긴해서 레쿠쟈가 화룡점정을 받기 이전 정배 DPS 최고 데미지를 갱신했던 포켓몬.
실제로도 공격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갖고 있긴해서 레쿠쟈가 화룡점정을 받기 이전 정배 DPS 최고 데미지를 갱신했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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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레이드에서 큰 결점이 있는데 바로 에스퍼타입의 저주받은 공격 상성.
다만 레이드에서 큰 결점이 있는데 바로 에스퍼타입의 저주받은 공격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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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퍼타입 딜러 내에선 독보적인 입지를 갖고 있는데 반해 실제 레이드에서 에스퍼타입을 쓰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이 문제.
에스퍼타입 딜러 내에선 독보적인 입지를 갖고 있는데 반해 실제 레이드에서 에스퍼타입을 쓰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이 문제.
테라키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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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레이드에서 뮤츠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레이드는 테라키온 레이드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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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레이드에서 뮤츠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레이드는 테라키온 레이드 뿐.
그나마 레이드에서 뮤츠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레이드는 테라키온 레이드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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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저도 테라키온은 약점이 많은 편이라 굳이 뮤츠로 공략하지 않아도 원시듀오 같은 포켓몬으로도 충분히 딜이 차고 넘쳐서 레이드용으로 뮤츠 육성은 생각외로 우선순위가 낮은 편.
이마저도 테라키온은 약점이 많은 편이라 굳이 뮤츠로 공략하지 않아도 원시듀오 같은 포켓몬으로도 충분히 딜이 차고 넘쳐서 레이드용으로 뮤츠 육성은 생각외로 우선순위가 낮은 편.
메가이상해꽃
용사폼 자마젠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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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이 두마리를 상대로도 가장 높은 딜을 뽑아내는 포켓몬이라 그나마 활용처가 좀 있긴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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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이 두마리를 상대로도 가장 높은 딜을 뽑아내는 포켓몬이라 그나마 활용처가 좀 있긴 했었는데,
기존에는 이 두마리를 상대로도 가장 높은 딜을 뽑아내는 포켓몬이라 그나마 활용처가 좀 있긴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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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 둘을 훨씬 쎄게 후두려 팰 수 있는 메가레쿠쟈의 등장으로 인해 뮤츠의 레이드 딜러로 입지는 나날히 좁아져 가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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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 둘을 훨씬 쎄게 후두려 팰 수 있는 메가레쿠쟈의 등장으로 인해 뮤츠의 레이드 딜러로 입지는 나날히 좁아져 가는 편.
쟤네 둘을 훨씬 쎄게 후두려 팰 수 있는 메가레쿠쟈의 등장으로 인해 뮤츠의 레이드 딜러로 입지는 나날히 좁아져 가는 편.
PvE보단 PvP가 주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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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레이드보단 마스터리그에서 자주 사용되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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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레이드보단 마스터리그에서 자주 사용되는 포켓몬.
오히려 레이드보단 마스터리그에서 자주 사용되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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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그의 뮤츠하면 떠오르는 것이 5턴마다 날아오는 전용기 사이코브레이크의 흉악한 성능.
마스터리그의 뮤츠하면 떠오르는 것이 5턴마다 날아오는 전용기 사이코브레이크의 흉악한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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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기술 선택지 폭도 넓어서 해방기술 예측이 쉽지 않은 포켓몬, 거의 모든 타입에게 일관성을 갖는 섀도볼이 정배 취급을 받긴 하는데 파티에 따라 디아루가 카운터용인 기합구슬이나 랜드로스 저격용 냉동빔 한방도 당하는 입장에선 상당히 얼얼한 편.
해방기술 선택지 폭도 넓어서 해방기술 예측이 쉽지 않은 포켓몬, 거의 모든 타입에게 일관성을 갖는 섀도볼이 정배 취급을 받긴 하는데 파티에 따라 디아루가 카운터용인 기합구슬이나 랜드로스 저격용 냉동빔 한방도 당하는 입장에선 상당히 얼얼한 편.
아직 풀리지 않은 메가뮤츠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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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레이드용으론 그림자 뮤츠가 일반 뮤츠의 입지를 전부 앗아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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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레이드용으론 그림자 뮤츠가 일반 뮤츠의 입지를 전부 앗아간 상태.
사실 레이드용으론 그림자 뮤츠가 일반 뮤츠의 입지를 전부 앗아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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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 레이드 성능 역시 그림자 뮤츠의 그렇게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아도 30레벨 그림자 뮤츠가 50레벨 일반 뮤츠보다 훨씬 강하니 말 다했지.
실 레이드 성능 역시 그림자 뮤츠의 그렇게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아도 30레벨 그림자 뮤츠가 50레벨 일반 뮤츠보다 훨씬 강하니 말 다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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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여전히 마스터리그에선 현역이고 1마리 정도는 훗날 등장할 메가진화용으로 풀강 할만함.
그래도 여전히 마스터리그에선 현역이고 1마리 정도는 훗날 등장할 메가진화용으로 풀강 할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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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섀도볼이 레거시 스킬이라 보니 해방스킬을 여러가지 써보려고 마스터리그용 뮤츠를 2~3마리식 육성하는 유저들도 존재하긴 함.
또는 섀도볼이 레거시 스킬이라 보니 해방스킬을 여러가지 써보려고 마스터리그용 뮤츠를 2~3마리식 육성하는 유저들도 존재하긴 함.
2. 그럼 뮤츠레이드를 공략 해보자, 2인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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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레이드가 아닌 정식 레이드로 처음 풀렸을땐 6성난이도로 등장해 꽤 난이도가 높았던 포켓몬이였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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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레이드가 아닌 정식 레이드로 처음 풀렸을땐 6성난이도로 등장해 꽤 난이도가 높았던 포켓몬이였지만,
EX레이드가 아닌 정식 레이드로 처음 풀렸을땐 6성난이도로 등장해 꽤 난이도가 높았던 포켓몬이였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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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로 복각은 5성 레이드로만 등장하고 그때와 다르게 레이드 딜러들의 평균스펙이 꽤나 상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과거 시절에 비하면 상당히 쉬워진 편.
이후로 복각은 5성 레이드로만 등장하고 그때와 다르게 레이드 딜러들의 평균스펙이 꽤나 상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과거 시절에 비하면 상당히 쉬워진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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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레벨까지 육성한 포켓몬으로도 충분히 2인플 견적이 나오긴 함.
30레벨까지 육성한 포켓몬으로도 충분히 2인플 견적이 나오긴 함.
메가팬텀
추천 스킬 세팅 : 섀도클로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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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DPS를 뽑아내는건 메가팬텀인데 얘는 뮤츠를 상대로 운용시 애로사항이 꽤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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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DPS를 뽑아내는건 메가팬텀인데 얘는 뮤츠를 상대로 운용시 애로사항이 꽤 큼.
가장 높은 DPS를 뽑아내는건 메가팬텀인데 얘는 뮤츠를 상대로 운용시 애로사항이 꽤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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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뮤츠의 평타에 모조리 약점을 찔리는 것, 특히 뮤츠의 평타가 염동력이면 2인플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상승.
바로 뮤츠의 평타에 모조리 약점을 찔리는 것, 특히 뮤츠의 평타가 염동력이면 2인플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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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합구슬만 회피컨 해주면 되는 메가마기라스와 달리 보스의 차징스킬, 평타가 염동력이면 염동력까지 회피해줘야 하기 때문에 뇌비우고 화면만 연타하면 되는 메가마기라스와 달리 이리저리 회피하고 오버차징 안되게 사이클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컨트롤도 꽤나 까다로운 편임.
기합구슬만 회피컨 해주면 되는 메가마기라스와 달리 보스의 차징스킬, 평타가 염동력이면 염동력까지 회피해줘야 하기 때문에 뇌비우고 화면만 연타하면 되는 메가마기라스와 달리 이리저리 회피하고 오버차징 안되게 사이클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컨트롤도 꽤나 까다로운 편임.
메가마기라스
추천 스킬 세팅 : 물기 / 세차게휘두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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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팬텀과 크게 DPS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훨씬 안정적인건 메가마기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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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팬텀과 크게 DPS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훨씬 안정적인건 메가마기라스.
메가팬텀과 크게 DPS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훨씬 안정적인건 메가마기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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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키네시스 쌍반감이 매우 크게 와닿으며 실질 체감 난이도는 메가마기라스 쪽이 훨씬 쉽다.
사이코키네시스 쌍반감이 매우 크게 와닿으며 실질 체감 난이도는 메가마기라스 쪽이 훨씬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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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은 화염방사 스킬도 반감하는 장점이 있음.
이쪽은 화염방사 스킬도 반감하는 장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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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뮤츠는 기합구슬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땐 메가팬텀과 레이드 난이도가 역전되어 버림.
단, 뮤츠는 기합구슬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땐 메가팬텀과 레이드 난이도가 역전되어 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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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팬텀은 기합구슬에 삼중반감이라 기합구슬 한정으론 메가팬텀이 훨씬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
메가팬텀은 기합구슬에 삼중반감이라 기합구슬 한정으론 메가팬텀이 훨씬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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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츠 스킬에 따라 적당한 메가진화 포켓몬을 채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대부분의 상황에선 메가마기라스가 좋음.
뮤츠 스킬에 따라 적당한 메가진화 포켓몬을 채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대부분의 상황에선 메가마기라스가 좋음.
메가레쿠쟈
추천 스킬 세팅 : 드래곤테일 / 화룡점정(운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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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도 못찌르는 정배딜로 뮤츠의 기립근을 박살버리는 정신나간 스펙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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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도 못찌르는 정배딜로 뮤츠의 기립근을 박살버리는 정신나간 스펙의 포켓몬.
약점도 못찌르는 정배딜로 뮤츠의 기립근을 박살버리는 정신나간 스펙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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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메가부스트가 따로 노니 메가레쿠쟈 1마리씩만 쓰는 2인플 예능플레이가 아니라면 가급적 메가마기라스나 메가팬텀 같이 팀원에게도 맞는 상성의 메가부스트를 줄 수 있는 포켓몬을 데려가는 걸 권장함.
다만 메가부스트가 따로 노니 메가레쿠쟈 1마리씩만 쓰는 2인플 예능플레이가 아니라면 가급적 메가마기라스나 메가팬텀 같이 팀원에게도 맞는 상성의 메가부스트를 줄 수 있는 포켓몬을 데려가는 걸 권장함.
메가헬가
추천 스킬 세팅 : 바크아웃 / 속임수
메가다크펫
추천 스킬 세팅 : 섀도클로 / 섀도볼
메가앱솔
추천 스킬 세팅 : 바크아웃 / 악의파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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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30레벨까지 강화된 개체로도 2인플이 유효한 메가진화 포켓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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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30레벨까지 강화된 개체로도 2인플이 유효한 메가진화 포켓몬들.
이외 30레벨까지 강화된 개체로도 2인플이 유효한 메가진화 포켓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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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1군 메가진화에 밀리는 2군 포지션이고 딱히 1군 메가진화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은 포켓몬도 아니다 보니 위의 1군 메가진화가 없다면 데려갈만한 정도.
다만 1군 메가진화에 밀리는 2군 포지션이고 딱히 1군 메가진화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은 포켓몬도 아니다 보니 위의 1군 메가진화가 없다면 데려갈만한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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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헬가는 저래보여도 다크라이의 상위 스펙의 포켓몬이긴 한데 얘네셋의 공통점은 유리대포형 스텟이라 메가헬가, 메가앱솔 한정 뮤츠가 사이코키네시스를 쓰지 않는 이상 그닥 포텐셜이 높지 않은 편.
메가헬가는 저래보여도 다크라이의 상위 스펙의 포켓몬이긴 한데 얘네셋의 공통점은 유리대포형 스텟이라 메가헬가, 메가앱솔 한정 뮤츠가 사이코키네시스를 쓰지 않는 이상 그닥 포텐셜이 높지 않은 편.
메가갸라도스
추천 스킬 세팅 : 물기 / 깨물어부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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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게도 30레벨 2인플 기준에는 못들어가는 악타입 메가진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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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게도 30레벨 2인플 기준에는 못들어가는 악타입 메가진화 포켓몬.
안타깝게도 30레벨 2인플 기준에는 못들어가는 악타입 메가진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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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나 팀파워 보조를 받아야 2인플 사정권에 들어오는데 날씨는 사실상 받는게 불가능인 안개라는 점 때문에 메가갸라도스 채용 시 팀파워를 대동할 것.
날씨나 팀파워 보조를 받아야 2인플 사정권에 들어오는데 날씨는 사실상 받는게 불가능인 안개라는 점 때문에 메가갸라도스 채용 시 팀파워를 대동할 것.
메가헤라크로스
추천 스킬 세팅 : 벌레의저항 / 메가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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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 제한시간 동안 뮤츠의 HP를 딱 절반 정도 빼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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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 제한시간 동안 뮤츠의 HP를 딱 절반 정도 빼는 포켓몬.
이론상 제한시간 동안 뮤츠의 HP를 딱 절반 정도 빼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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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헤라크로스의 스펙은 좋은 편에 속하는데 배우는 기술들의 성능이 좋지 않은 케이스, 특히 벌레의저항의 성능이 심히 구린 편.
메가헤라크로스의 스펙은 좋은 편에 속하는데 배우는 기술들의 성능이 좋지 않은 케이스, 특히 벌레의저항의 성능이 심히 구린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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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 고스트타입에 비해 벌레타입이 천대 받는 이유이기도 함.
악, 고스트타입에 비해 벌레타입이 천대 받는 이유이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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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메헤라로 솔딜할꺼 아닌이상 악타입 메가진화를 들고가는 걸 추천.
역시나 메헤라로 솔딜할꺼 아닌이상 악타입 메가진화를 들고가는 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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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하게 불편한 점인데 벌레타입인데 격투타입이 끼어있어서 뮤츠의 평타에 전부 약점을 찔리는 점, 사이코키네시스 외에 화염방사 까지 약점 찔리는 건 덤.
묘하게 불편한 점인데 벌레타입인데 격투타입이 끼어있어서 뮤츠의 평타에 전부 약점을 찔리는 점, 사이코키네시스 외에 화염방사 까지 약점 찔리는 건 덤.
메가후딘
추천 스킬 세팅 : 사이코커터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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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츠의 XL사탕을 파밍하는 목적이라면 뜬금없이 메가후딘이란 선택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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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츠의 XL사탕을 파밍하는 목적이라면 뜬금없이 메가후딘이란 선택지가 있음.
뮤츠의 XL사탕을 파밍하는 목적이라면 뜬금없이 메가후딘이란 선택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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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딜에서 손해를 크게 보긴 하지만 뮤츠의 상성을 찌르는 섀도볼을 배우기 때문.
평타딜에서 손해를 크게 보긴 하지만 뮤츠의 상성을 찌르는 섀도볼을 배우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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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공이 높아서 비자속 섀도볼로도 뮤츠에게 꽤나 유효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음.
깡공이 높아서 비자속 섀도볼로도 뮤츠에게 꽤나 유효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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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키네시스, 기합구슬 딜레마에 걸리는 악, 고스트 타입과 달리 둘 다 자유로운 점도 있고.
사이코키네시스, 기합구슬 딜레마에 걸리는 악, 고스트 타입과 달리 둘 다 자유로운 점도 있고.
마기라스
추천 스킬 세팅 : 물기 / 세차게휘두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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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과거 졸업스킬이라 불리우는 깨물어부수기를 사용하면 30레벨 2인플 범주내에 못들어가니까 반드시 세차게휘두르기를 채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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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과거 졸업스킬이라 불리우는 깨물어부수기를 사용하면 30레벨 2인플 범주내에 못들어가니까 반드시 세차게휘두르기를 채용할 것.
참고로 과거 졸업스킬이라 불리우는 깨물어부수기를 사용하면 30레벨 2인플 범주내에 못들어가니까 반드시 세차게휘두르기를 채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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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마기라스와 마찬가지로 기합구슬이 뒤지게 아프니 운용 시 주의할 것, 그나마 메마기는 깡체급으로 버티지만 일반 마기라스는 확정 컷.
메가마기라스와 마찬가지로 기합구슬이 뒤지게 아프니 운용 시 주의할 것, 그나마 메마기는 깡체급으로 버티지만 일반 마기라스는 확정 컷.
기라티나 오리진폼
통칭 오기라
추천 스킬 세팅 : 섀도클로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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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마스터리그용으로 50레벨 풀강 한마리씩은 들고다니니, 30레벨까지 육성한 오기라도 2인플은 충분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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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마스터리그용으로 50레벨 풀강 한마리씩은 들고다니니, 30레벨까지 육성한 오기라도 2인플은 충분히 가능.
대부분 마스터리그용으로 50레벨 풀강 한마리씩은 들고다니니, 30레벨까지 육성한 오기라도 2인플은 충분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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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빔에 약점을 찔리긴 하지만 반대로 화염방사, 10만볼트에 내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음.
냉동빔에 약점을 찔리긴 하지만 반대로 화염방사, 10만볼트에 내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음.
다크라이
추천 스킬 세팅 : 바크아웃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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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라이의 경우 악, 고스트타입 타점이 거의 동일한데 자속 악의파동보다 비자속 섀도볼 쪽의 위력이 근소하게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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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라이의 경우 악, 고스트타입 타점이 거의 동일한데 자속 악의파동보다 비자속 섀도볼 쪽의 위력이 근소하게 높음.
다크라이의 경우 악, 고스트타입 타점이 거의 동일한데 자속 악의파동보다 비자속 섀도볼 쪽의 위력이 근소하게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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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이 악타입 메가진화를 사용한다면 섀도볼을 악의파동으로 바꿔도 무방.
팀원이 악타입 메가진화를 사용한다면 섀도볼을 악의파동으로 바꿔도 무방.
샹델라
추천 스킬 세팅 : 병상첨병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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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스킬만 바꾸면 불꽃타입 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뉴비들 입장에서 꽤나 활용폭이 좋은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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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스킬만 바꾸면 불꽃타입 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뉴비들 입장에서 꽤나 활용폭이 좋은 포켓몬.
얘는 스킬만 바꾸면 불꽃타입 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뉴비들 입장에서 꽤나 활용폭이 좋은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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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팬텀의 고스트 딜러로써 방어상성이 개선된 포켓몬이라 생각하면 됨.
기존 팬텀의 고스트 딜러로써 방어상성이 개선된 포켓몬이라 생각하면 됨.
삼삼드래
추천 스킬 세팅 : 물기 / 세차게휘두르기(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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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진화, 그림자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포텐셜을 내는 악타입 딜러지만 세차게휘두르기가 레거시 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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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진화, 그림자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포텐셜을 내는 악타입 딜러지만 세차게휘두르기가 레거시 인점.
메가진화, 그림자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포텐셜을 내는 악타입 딜러지만 세차게휘두르기가 레거시 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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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마기라스로도 충분히 대체 가능하니 있다면 적극 채용하고 없다고 굳이 대기머 까지 쓸 필요는 없음.
일반 마기라스로도 충분히 대체 가능하니 있다면 적극 채용하고 없다고 굳이 대기머 까지 쓸 필요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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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파동을 채용하면 레이드 성능이 확 떨어져버리니 레거시 스킬이 없는 삼삼드래는 그냥 덱에서 빼는걸 추천함.
악의파동을 채용하면 레이드 성능이 확 떨어져버리니 레거시 스킬이 없는 삼삼드래는 그냥 덱에서 빼는걸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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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급이 좋아서 풀피기준 냉동빔 한방에 죽진 않지만 냉동빔이 아프게 들어오는건 단점.
체급이 좋아서 풀피기준 냉동빔 한방에 죽진 않지만 냉동빔이 아프게 들어오는건 단점.
타부자고
추천 스킬 세팅 : 병상첨병 / 섀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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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유저들의 특권, 기합구슬을 쌍반감으로 받지 못하고 화염방사엔 되려 약점을 찔리는 불편한 점이 있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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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유저들의 특권, 기합구슬을 쌍반감으로 받지 못하고 화염방사엔 되려 약점을 찔리는 불편한 점이 있긴함.
스위치 유저들의 특권, 기합구슬을 쌍반감으로 받지 못하고 화염방사엔 되려 약점을 찔리는 불편한 점이 있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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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여러마리 키우는 포켓몬도 아니고 한마리 정도 풀강하는 포켓몬이라 빈자리 채우기는 충분할 것.
어짜피 여러마리 키우는 포켓몬도 아니고 한마리 정도 풀강하는 포켓몬이라 빈자리 채우기는 충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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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날씨부스트, 팀파워 보조없이 베스트 프렌드 데미지 보너스만으로 30레벨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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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날씨부스트, 팀파워 보조없이 베스트 프렌드 데미지 보너스만으로 30레벨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여기까지가 날씨부스트, 팀파워 보조없이 베스트 프렌드 데미지 보너스만으로 30레벨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불카모스
추천 스킬 세팅 : 벌레먹기 / 벌레의야단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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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타입의 희망이라 불리던 불카모스도 30레벨 기준으론 묘하게 2인플 견적이 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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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타입의 희망이라 불리던 불카모스도 30레벨 기준으론 묘하게 2인플 견적이 안나옴.
벌레타입의 희망이라 불리던 불카모스도 30레벨 기준으론 묘하게 2인플 견적이 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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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날씨나 팀파워 보조를 받거나 강화를 좀 더해야 가능.
비 날씨나 팀파워 보조를 받거나 강화를 좀 더해야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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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비 날씨 버프를 받으면 그제서야 위의 악, 고스트타입 딜러를 제칠 정도로의 경쟁력이 생김.
그나마 비 날씨 버프를 받으면 그제서야 위의 악, 고스트타입 딜러를 제칠 정도로의 경쟁력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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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마저도 고스트, 악타입 1군 메가진화의 아성은 여전히 넘지 못함.
그마저도 고스트, 악타입 1군 메가진화의 아성은 여전히 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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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타입은 비 날씨가 아니면 안꺼내는게...
벌레타입은 비 날씨가 아니면 안꺼내는게...
메가독침붕
메가쁘사이저
메가핫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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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타입 메가진화들도 사정이 별반 다르지 않은데 그나마 메가헤라크로스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제외하도록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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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타입 메가진화들도 사정이 별반 다르지 않은데 그나마 메가헤라크로스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제외하도록 하고,
벌레타입 메가진화들도 사정이 별반 다르지 않은데 그나마 메가헤라크로스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제외하도록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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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쁘사이저를 제외한 나머지 2마리는 메가진화도 아닌 불카모스보다 레이드 성능이 떨어짐.
메가쁘사이저를 제외한 나머지 2마리는 메가진화도 아닌 불카모스보다 레이드 성능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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