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축제 행사장에 폭발물 테러 예고에 관람객 200여명 대피 엄벌 요구
게임 ‘원신’ 행사장에 “폭발물 테러” 예고…
잠실 체조 경기장
축제 괄람객 한때 200명 대피
중국의 게임개발사 ‘호요버스’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신’의 현장 행사장에 폭발물 테러 예고가 나오면서 행사가 일시 중단되는 소동이 벌어졌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인지
폭발을을 설치했다는 예고였지만 발견되지 않았기에 천만 다행이긴 한데
저같은 폭발물을 제조 했다면 현재 폭발물은 소지하고 있다는 것이잖아요
반드시 잡아 엄벌에 처해야 할 듯 합니다
23일 경찰과 행사 주최 측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40분쯤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 폭발물을 설치하겠다는 협박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행사가 일시 중단됐는데요.
원신 게임 굿즈와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 ‘원신 2023 여름축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습니다.
그런데 22일 오후 1시 12분쯤 트위터에 “원신 여름 축제 토요일 폭탄 설치했습니다. 시간 되면 터질 겁니다. 기대하세요”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트위터 계정은 게임 개발사가 중국 회사라는 이유로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이 죽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었다.
문제는 테러 협박이 글에 그친 것이 아니었다는 점이다. .글쓴이는 예고글에 직접 만든 것으로 보이는 폭발물처럼 보이는 물건 사진까지 공개했다.
그가 공개한 폭발물 사진은 금속 냄비 안에 각종 배선을 연결한 장치와 함께 살상력을 극대화하려는 듯 나사못이 수십개 이상 담긴 모습이었다.
협박글이 알려지자 주최 측은 현장 참석자 200여명을 대피시키고 공식 카페를 통해 행사를 임시 중단한다고 알렸습니다.
신고를 받고 오후 2시 40분쯤 서울 송파경찰서와 경찰특공대, 소방 등이 출동해 수색을 벌였으나 글쓴이가 공개한 폭발물을 포함해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주최 측은 오후 5시 45분부터 참가자 입장을 재개했습니다.
경찰은 폭발물 예고글 작성자를 추적 중이다.
해당 계정은 현재 트위터 운영 원칙을 위반해 일시 정지된 상태입니다.
#원신축제 #로봇축제 #원신축제장 #폭발물설치 #올림픽체조경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