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좀비고등학교

《좀비고등학교》는 어썸피스에서 제작하여 2014년 출시한 모바일 게임으로 교실에서 직업을 골라 좀비를 피해 쓰러트리면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십자 키 하나와 공격 키 두 개를 조작하여 진행되며 인게임 아이템이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가 없어서

현금결제의 부담없이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좀비고 캐릭터

위 스토리 모드 외 다양한 모드들이 있으며 현재는 '디비전'모드까지 있습니다.

모든 채팅은 채팅창 위 색깔 원을 터치하여 켜고 끌 수 있고 채팅창 오른쪽 위 화살표로 채팅창 크기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좀비고 게임에는 다양한 역할군과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으며 8종류의 미니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다양하게 캐릭터를 하였지만 아직 '교장선생님'과 '이세빈'캐릭터를 플레이하지 못하였습니다.^^

갤러리 사진들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되면 이렇게 스킨을 갤러리에 저장할수 있는데 저도 아직은 다 모으지 못했네요~^^)

좀비고 게임에는 지금은 종료되었지만 인기가 많았던 '엘프고'와 '은하고'게임이 있습니다.

그 외 설날,추석 이벤트,할로윈 이벤트,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잦은 서버 장애와 렉, 버그 등의 문제들이 아직 있는데 이 문제도 해결되어서 게임을 즐기는

많은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좀비고는 '코믹스'와'픽셀 드라마' 등이 있으며 만우절 이벤트 때 레벨 100도 있었지만

저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캐릭터 아랑의 사진

(저는 위 캐릭터도 귀여웠는데 볼 때마다 양자리가 생각이 났습니다.)

개성적인 픽셀 아트와 일러스트도 이 겜의 매력중 하나인데 초기에 도트를 개선해 옆모습의 경우 외형이 귀엽고 반짝거리는 픽셀로 비주얼 업그레이드를 해 디자인적인 면에선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저는 작 중 스토리 중에 '백설현' 이 좀비(위치 트릴로지)가 되는 화가 슬펐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눈 앞에서 좀비가 되어버린다면.. 그 모습을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채 보고 있어야 한다면.. 참으로 좋지 않을거 같네요.

'사무엘'이 흑화되어서 좀비고 학생들을 괴롭힌 것에 대해서는 잘못 되었으나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자 하는 그 마음만은 인정해주어야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