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게임 천애명월도M, 김실장 보고 나도 해봤어

개인적으로 게임 BJ들이 나오는 채널은 자주 챙겨 보는 편이다. 괜찮은 정보가 많기도 하고, 글쓰기에도 좋은 영감을 주기 때문이지. 그중에서도 꾸준히 보고 있는 방송이 있는데 바로 중년 게이머 김실장.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것을 소개해 주나 봤는데 대작 게임을 하나 권장하더라고.

바로 모바일 MMORPG인 천애명월도M. 소설이 원작이라고 하더라. 이야기가 있는 작품을 선호하는 편이라 개인적으로는 내 취향에 가깝더라고. 그래서 방송을 보자마자 바로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봤다. 한 편의 책을 읽는 듯한 전개와 전투 덕분에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더라.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직업 선택이 힘들다면, 김실장 채널을 참고해

처음 하시게 되면 제일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이 아닐까 한다. 누구를 고를까 하는 부분 말이야. 당연히 스킬이 멋있거나, 외형적으로 맘에 드는 것이 있으면 픽을 하겠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는 육성이 원만한가 하는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봐야 하더라고.

그런 이야기를 김실장 채널에서도 언급하더라. 처음에 여러 직업을 보여주는데, 난이도가 제일 높은 당문을 선택할까 하다가, 청취자들이 플레이하기 유용한 태백을 권장하더라고. 그 덕분에 나도 큰 고민 없이 태백으로 스타트했다.

현재 레벨 50을 찍었는데, 준수한 대미지와 적절한 밸런스 덕분에 큰 무리 없이 성장이 가능하더라. 거기에 멋진 이펙트까지 더해주니까 진짜 내가 무림에 온듯한 느낌마저 들었고. 특히 연계 공격에 쓰러지는 적을 보니, 더 멋지게 컨트롤하고 싶은 욕구까지 들더라니까.

거기에 한 가지 더 언급하고 싶은 건 캐릭터가 너무 이쁘다는 점. 솔직히 놀랐다. 오죽하면 와이프도 보자마자 와 너무 예쁜 거 아니냐고 말할 정도니 말이야. 이런 점들 덕분에 더 애정을 가지고 육성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란 말이지.

길드 시스템과 던전, 강해지는 지름길

천애명월도M 에서는 두 진영이 존재한다. 청룡회와 천봉맹. 그 안에서도 길드까지 나누어지는데, 여러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다. 최근 방송된 영상을 보면서 보스전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딜량까지 확인시켜주니,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고 말이야. 꼴찌 하면 안 되잖아.

그리고 길드 연합전이라는 것도 존재하는데, 너무 재밌어 보이더라고. 내가 지금 속한 곳은 중립적인 성격이라 아무 움직임이 없지만 더 육성한 후에는 활발히 활동하는 곳으로 옮겨보려고 한다. 다양한 전투를 즐겨보는 게 더 즐겁거든.

또한 던전 시스템도 존재하더라. 마찬가지로 혼자가 아닌 팀원끼리 움직여야 하는데, 다양한 전투를 통해 대장급을 물리치는 콘텐츠더라고. 하나씩 물리치게 되면 석상을 받게 되는데, 본인의 저택이 있다면 석상을 배치해 추가적인 스탯을 받을 수도 있어 강해지는 방법 중 하나였다.

현재도 여러 가지 많이 즐기고 있다.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아쉬운 부분이 있으면 어떡하지 했는데, 그런 걱정을 떨쳐버릴 만큼 잘 만들어진 모바일 MMORPG 게임이더라. 속칭 대작 게임이라 불려도 괜찮을 만큼 말이야. 그만큼 재밌다는 소리.

천천히 오래 즐기기 좋아, 콘텐츠가 많더라

그리고 다음으로 소개할 것은 저택. 즉 하우징 시스템이다. 오죽하면 역대급이라고 소개했을까. 스토리를 따지자면 사형이 예전에 받은 섬을 주인공이 받아 발전을 시키는 콘텐츠인데, 엄청 방대하더라. 세세한 곳까지 모두 설정을 해야 하니 말이야.

해보시면 알겠지만 디테일이 정말 장난이 아니다. 연못과 정원까지 꾸밀 수 있던데, 마치 내가 한 가문의 수장이 된 듯한 느낌이 들더라니까. 다양하게 배치도 가능해서, 내가 지금 시뮬레이션 게임을 하고 있나 싶을 정도로 엄청 구체적이더라.

그리고 개인적으로 맘에 든 것이 낚시. 퀘스트를 통해 낚싯대를 받게 되는데, 다양한 호수에서 잉어를 낚는 재미도 쏠쏠했다. 거기에 잡은 재료로 요리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제대로 자급자족하더란 말이지. 그리고 만든 요리는 호감도 올리는 용도로도 쓰이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더라.

마지막으로 신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 또한 할게 엄청 많더라. 포졸, 표사, 협객, 요리사 등 여러 종류가 있다.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임무를 클리어하고, 칭호를 얻거나 추가 스탯도 얻을 수 있더라고.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가 많으니 신작 모바일게임 천애명월도M 꼭 해보시길 권장 드린다. 매일매일 주는 재화와 할 거리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실 테니 말이다.

다운로드 / 공식 라운지

본 포스팅은 레벨 인피니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