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케어 소식과 무과금 총사 필수 스킬 추천

리니지M이 신규 서버 발록 서버를 오픈하면서 출시 못지않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필자는 꽤 오랜 기간 기존 서버에서 플레이를 했었는데, 장기간 해외출장으로 인하여 성장이 멈추었고, 이후 다른 유저와의 성장 격차로 인하여 소홀히 게임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발록 서버 오픈 소식은 그 어떤 소식보다도 기쁜 소식이었고, 마침 친구도 함께 하자고 하여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된 총사를 육성하고 있다.

이 게임이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었던 이유는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담아내었다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든 유저들이 직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클래스 리부트와 클래스 케어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지난 6월 29일에는 광전사, 신성검사, 군주, 요정, 다크엘프, 투사, 암흑기사, 마법사 8개 직업의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었는데, 어떤 것들이 변화되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광전사부터 살펴보면 인피니티(타이탄)의 반격 대미지 감소가 상향되었고, 가이아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었다. 프레셔(라이징)의 스킬 이펙트가 수정되었으며, 애로우 가드가 패시브 스킬 타입으로 변경되었다. 신성검사는 세인트 카운터(그레이트)의 카운터 회피율이 상향되었고, 포지션 체인지의 스킬 쿨타임이 개별 운용 및 쿨타임 감소 그리고 무적 시 이동 속도 증가 옵션이 추가되었다. 아울러 세인트 그레이스는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었으며, 사용 시 10초 동안 물약 회복량, 물약 회복률 버프가 추가되었다.

군주는 임페리얼 배리어가 버프 시간 동안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임페리얼 오더는 스킬 사정거리 증가 및 지속 시간, 스킬 적중률이 상향되었다. 요정은 이글 아이(스피릿) 발동 확률이 상향되었고, 엘리멘탈 큐어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였다.

다크엘프는 쉐도우 리커버리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였고, 투사는 드래곤 포스의 스칼 쿨타임 감소 및 사용 시 5초 동안 스턴 내성 버프가 추가되었다. 암흑기사의 다크 라이즈는 스킬 쿨타임 감소 및 사용 시 5초 동안 공포 내성 버프가 추가되었으며, 마법사의 앱솔루트 배리어는 버프 시간 동안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유저들의 니즈를 잘 반영한 클래스 케어라는 생각이 들며, 모든 직업의 밸런스를 완벽하게 맞추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적어도 LineageM은 완벽하게 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게임이라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리니지M을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를 할 유저라면 고민은 성장을 늦출 뿐이니 지금 바로 게임에 접속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3주차에는 스페셜 변신 합성 TJ쿠폰, 4주차에는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 5주차에는 스킬 합성 TJ쿠폰 3장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변신 합성 TJ쿠폰은 2022.3.16 오전 5시부터 2022.6.22 오전 4시 59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변신 카드 획득에 도전했던 합성 기록을 확인, 집계기간 내 도전한 최고 등급의 변신 카드 합성에 도전할 수 있는 TJ쿠폰이며,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은 2022.3.16 오전 5시부터 2022.6.22 오전 4시 59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마법인형 카드 획득에 도전했던 합성 기록을 확인, 집계기간 내 도전한 최고 등급의 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도전할 수 있는 TJ쿠폰이다. 마지막으로 스킬 합성 TJ쿠폰은 2021.1.27 오전 5시부터 2022년 7월 6일 4시 59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스킬카드 획득에 도전했던 합성 기록을 확인, 집계기간 내 도전한 최고 등급 이하의 스킬 카드 합성에 도전할 수 있는 TJ쿠폰이다. 참고로 변신 합성 기록이 없는 유저들은 스페셜 변신 합성 쿠폰으로 희귀 변신 카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즉, 출석체크만으로도 희귀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도 지금이 LineageM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인 이유 중 하나다. 일일 미션 보상이 기존 대비 5배로 증가하는 이벤트가 7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 중이며, 파티 던전(오림) 클리어 보상이 5배로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파티 던전(오림)의 경우 최소 입장 레벨이 70이다보니 이제 막 발록 서버를 시작한 유저들은 참여를 할 수 없긴 하지만, 일일 미션 보상 5배만으로도 꽤나 많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어 무기 마법 주문서, 방어구 마법 주문서를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컬렉션을 쉽게 완성시킬 수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특수 던전 시간도 기존 대비 1시간이 증가하여 보다 더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하다.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주년을 축하하는 의미가 담긴 컨텐츠를 준비한 후 공식 홈페이지-커뮤니티-이벤트 참여-[5주년 축하]말머리 기재 후 글을 등록하면 된다. 컨텐츠는 직접 그린 그림, 인게임 스크린샷, LineageM 피규어를 촬영한 사진 등 LineageM과 관련된 것이라면 그 어떤 것이든 상관이 없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참가상으로 상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뽑기팩을 각 1개씩 지급하며, 인기상 5명에게는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 베스트상 20명에게는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권을 지급한다.

출처 : 주식왕용느 유튜브 채널

리니지M을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뮨'이라는 단어는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뮨은 이뮨 투 함의 줄임말로 대상에게 매직 배리어를 생성하여 지속 시간 동안 받는 대미지의 일정량을 막아주는 스킬인데, PvP 시 굉장히 효율이 좋다. 그렇기에 전투력이 강한 혈맹원들에게 주로 마법을 걸어주는데, 지금까지 이뮨 투 함이 얼마나 효율이 좋은 스킬인지 객관적으로 테스트를 한 적이 없어 제대로 된 테스트를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 평소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용느는 지난 6월 30일 방송에서 뮨을 가진 유저를 상대로 상당히 많은 유저들을 모아 공격을 하였는데, 꿈쩍도 하지 않는 모습에 시청자들과 용느는 뮨의 위력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입담이 좋은 유튜버이기에 LineageM을 플레이하면서 볼만한 방송을 찾고 있다면 용느 방송을 추천한다.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되면서 상당히 좋아진 총사를 육성하고 있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 기존에는 무과금 직업 1순위!하면 요정이었지만, 지금은 무과금 직업 1순위로 총사가 언급되고 있다. 필자 또한 지금까지는 항상 요정을 선호하였지만, 이번 발록 서버에서는 총사를 육성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사냥을 위하여 마나 체인지를 습득하였다.

마나 체인지는 마법 상인을 통해 339만 아데나로 구입이 가능한 스킬로 정제석을 소모해 마나를 회복하는 스킬이다. 셀프로만 사용이 가능한 스킬이기에 어느 정도의 모니터링은 필요하나 이 스킬이 없는 상태에서의 사냥 효율과 있는 상태에서의 사냥 효율은 차이가 굉장히 크다. 그렇기에 필자는 무과금 총사 필수 스킬로 마나 체인지를 가장 먼저 습득하는 것을 추천하며, 현재 일일 미션 보상 5배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총사 필수 스킬 마나 체인지를 구입하기 위해 필요한 339만 아데나를 모으는 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6월 29일에 진행된 클래스 케어와 무과금 총사 필수 스킬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니지M 이야기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업데이트 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