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짭플펜슬 실크펜슬 V4 가성비 아이패드 애플 악세사리

#실크펜슬 #아이패드 #아라리 #araree

실크펜슬 V4,

애플 정품이 대략 10~20만원이라면, 실크펜슬은 가성비 있고 아이패드와 호환이 되는 악세사리라고 할 수 있죠.

원래 정품을 사고 싶었으나,,,연말이라 돈이 많이 나가다보니 ㅠㅠ결국 애플 감성보다 가성비를 선택했습니다.

어차피...프로크리에이트를 쓰긴 하지만 전문 디자이너도 아니고, 그냥 고요하게...취미 생활용으로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실크펜슬 V4

Specification

제품명 : 실크펜슬 V4

구성품 : 펜슬 본체 + 펜촉 + 설명

크기 : 166mm

무게 : 11g

사용시간 : 약 10시

* 미사용 10분 시 절전모드

충전방법 : 무선 충전

포장과 구성도 가성비 있게.

펜슬 본체와 펜촉 2개 그리고 설명서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무선충전이다 보니 별도로 충전케이블이 필요하지는 않아서 더 간결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펜촉 두개가 들어 있는거보고 이거 안에서 막 뒹굴거나 하진 않았겠지 했는데, 센스 있게 테이프로 고정이 되어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ㅎㅎ

페어링

저렇게 위에 착 붙이니까 파란 라이트가 켜지면서 바로 페어링이 시작되고, 연결도 빠르게 잘된 것 같아요.

아직 사용하면서 막 연결이 끊어지거나 하는 현상은 저는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몇몇 후기에는 연결 문제 이슈가 좀 있던 것 같더라구요!

구매하시고 바로 한번 테스트 하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뜬뜬 시상식 보면서 후기 작성했습니다 ㅎㅎ)

실크펜슬로 프로크리에이트 사용

연결하고 프로크리에이트로 바로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제가 원래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 했었는데, 확실히 정품과 차이가 느껴지긴 했던 것 같아요.

실크펜슬도 기대 이상으로 부드럽게 글씨가 써져서 놀라웠지만, 정품을 사용할때 느낄 수 있는 세밀한 표현을 드로잉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뭔가 필압에 따라 굵기나 농도가 조절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ㅠㅠ어쩔 수 없지요 ㅠㅠ

아이패드 자력 테스트

이건 만족스러웠습니다. 윗 부분에 스윽 갖다대니, 착! 붙더라구요 ㅎㅎ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고, 제가 지금 아라리 플렉실드SP 라는 조금 두꺼운 편에 속하는 투명케이스를 끼워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잘붙어있더라구요 ㅎㅎ 이건 대만족

착용샷

실크펜슬 아이패드에 붙힌 사진 몇장 보여드리며, 짧은 내돈내산 후기 마무리 하겠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