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등급표 지호 포함 최신 티어 반영 버전

에버소울 최신 등급표입니다. 에버소울 예상 티어표 작성 이후 처음으로 다시 작성하는 등급표인 것 같습니다. 게임 출시 이후 꾸준하게 플레이해서 현재 계정 레벨 78, 12-30까지 진행한 상황입니다. 이제까지의 경험 및 공카에서 나온 평가들을 바탕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간 것이니만큼 그런 부분은 고려하고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박시 여러분 의견이 100% 맞습니다.~)

일단 전체 등급표는 5개의 티어로 구분해봤습니다. 게임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에버소울 최고의 정령(캐릭터)는 친구 정령 대여입니다. 아드리안, 캐서린 같은 것이 아무리 좋다고해도 고레벨 친구 정령만한 것이 없습니다. 막힌 스테이지 돌파해주는 최고의 조력자죠. 그래서 일단 0티어 주고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로 들어가서 1티어 정령은 아드리안과 캐서린, 탈리아입니다. 유일한 천사형인 아드리안의 경우 탱 딜 모두 가능한데다, 우리쪽 후열 힐러나 딜러 끌어가는 것까지~, 정말이지 사기급 캐릭터입니다. 문제는 뽑기 확률이 극악이라는 것인데.. 저도 아직 못뽑았습니다. 미궁상점에서 사려고 포인트 모으는 중이죠. 캐서린은 리세마라 최고의 원픽인 인간형 힐러입니다. 제가 추천했었죠. 무적에 힐, 탱커급 몸빵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할 것 없는 부동의 1티어입니다. 여기에는 딱히 이견이 없으리라 봅니다.

마지막 1티어 정령인 탈리아입니다. 탈리아의 경우 공방버프에 힐, 보호막 부여 등 스킬 구성에 있어서 뭐하나 버릴 것이 없습니다. 특히 게임 초반 8-35까지 진행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인간 + 요정 국민덱의 필수 멤버로서 꼭 하나 키워줘야할 정령입니다. 조만간 픽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 한 번 달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티어 첫번째 추천 정령은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지호입니다. 지호의 경우 1티어로 손꼽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2티어로 분류하기에 조금 고민이 있었습니다만 현재로만 놓고 봤을 때는 냉정히 말해 2티어가 맞습니다.

하지만 에버소울 스테이지 끝까지 진행하신 분들에 따르면 필수로 사용하게 된다고 하는데다가 향후 같이 사용하게 되면 시너지를 내는 정령이 등장할 것이라고 하니 잠재능력만큼은 1티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레전더리 + 까지 찍어둔 상황입니다. 단일 힐은 상당히 매력적인데 캐서린과 함께 인간형 힐러의 양대산맥입니다.

다음 2티어 정령들은 각 종족의 탱커들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에버소울 탱커 3대장이라면 페트라, 클로이, 클레르입니다. 솔직히 없으면 스테이지 진행이 되지 않을만큼 게임에서 탱커들의 역할은 절대적입니다. 재클린을 사용해 후열을 노릴 때는 피흡에 몸빵까지 튼튼한 페트라를 넣고, 국민덱 활용할 때는 클로이나 클레르가 제격입니다.

특히, 도발기까지 있는 클로이는 현재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번 기회에 확보해 두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지금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 이벤트 보상 모아서 무조건 클로이 부터 뽑아주고 있습니다. 코스튬까지 구하면 좋을 것 같긴한데, 어려우면 코스튬은 포기할 생각입니다.

예상 등급표에서 낮은 티어를 줬던 메피스토펠레스입니다. 실제 게임 런칭되고 사용해보니 성능이 아주 끝내주는 정령이더군요. 죽창딜에 무시무시합니다. 픽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고승급을 하신 분들이 많아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수도 있지만, 후열에 두고 전열에서 탱킹만 잘해주면 메피의 얼티밋이 터지는 순간 적들을 순삭할 수 있습니다. 꼭 하나의 딜러만 키워야한다면 현재로서는 메피가 최선의 선택인 듯 싶네요. 활약도에서는 1티어지만 대체가능한 딜러이기 때문에 2티어입니다.

2티어의 또다른 타입의 딜러 재클린입니다. 린지와 같은 암살형 캐릭터인데, 딜이 무시무시합니다. 특히, 후열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10~12스테이지 진행하는데 있어서 메피와 더불어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만큼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페트라와 조합하기도 좋고, 프림까지 넣어주면 불사형덱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불사형 기준 1티어, 전체 기준에서는 마찬가지로 대체가능하기 때문에 2티어로 분류했습니다.

2티어 정령 하나만 더 소개하자면 미리암입니다. 단일 딜러 중에 후열에 두고 쓰기 가장 좋은 딜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비비안이 광역딜러 중에 최고의 1티어급 2티어라고 한다면 미리암은 그 와는 상반된 단일 딜러계의 최강 2티어입니다. 꼭 얼티밋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덱에 넣어주면 딸피된 적들 힐하기 전에 하나 둘 완벽하게 처리하는데 있어서 아주 좋은 성능 효율을 보여줍니다. 아직 안써보셨다면 한 번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린지와 비올레트는 3티어로 분류해봤습니다. 린지의 경우 앞서 소개한 재클린과 마찬가지로 후열 공격이 가능한 특화된 암살자 캐릭터인데, 딜에 있어서 뭔가 재클린보다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어서 3티어로 아쉽지만 내렸습니다. 대신 사용해보면 회피가 좋아서 잘 맞지 않는데다가 메피스토펠레스와 덱에 함께 넣으면 적 진형의 아드리안의 견인 공격을 무마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입니다.

비올레트의 경우 비교적 최근까지는 조명받지 못하다가 이번 신년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 전 때문에 다시 주목받고 있는 스타입니다. 각종 지속 피해 효과의 종류 만큼 공격력이 펌핑되는 얼티밋이 이런 스타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특히 지속 피해 스킬이 많은 불사형덱의 메인 딜러로 보스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이런 보스전이 많을텐데, 아마 가장 원픽으로 사용되는 정령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스전만 놓고보면 1티어, 범용성과 종합해봤을 때 2.5~3티어 정도로 봤습니다.

니니 역시 거의 앞서 소개한 비올레트와 유사한 경우인데요. 여기에더해 얼마전 진행된 밸런스 패치의 덕을 가장 많이 본 캐릭터라 3티어에 꼽아봤습니다. 딜과 사거리가 준수한 편으로 불사덱에 자주 사용됩니다. 하루의 경우 도라, 아이라와 마찬가지로 탱겸 딜로 사용이 가능한 정령입니다. 전열에서 탱커 잡아내는데 이만한 녀석들이 있을까 싶은데 적으로 만났을 때 더 상대하기 까다로운 정령들입니다. 가끔이긴 하지만 꼭 사용해야할 구간이 있기 때문에 애정으로 키워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에버소울 최신 등급표 관련 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 홍란 같은 추가적인 신규 정령의 추가가 있을 텐데 등급표에 있어서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추후 변동되는 것들이 있으면 다시 정리해서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웃추가, 공감 클릭! 은 포스팅 제작에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