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콘텐츠 업데이트 프리뷰 소식! (허구이야기, 은하철도의 소리)
안녕하세요 '에디' 입니다.
오늘 붕괴: 스타레일 공지사항으로
『허구 이야기』 콘텐츠 업데이트 프리뷰와
『은하철도의 소리』 개발자 메모가 떴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볼까요?
[허구 이야기 개편]
다가 올 2.7 버전에서 『허구 이야기』
콘텐츠가 개편 됩니다.
1. 『전의』 콘텐츠 추가
현재 허구이야기는 특정 캐릭터로
쉽게 오토 클리어가 가능하여,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는데,
'전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가
허구이야기에서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차마다 다양한 스테이지 효과가 다양한 '전의 메커니즘' 으로 변경됩니다.
-전투 중 '전의 메커니즘' 을 활성화하면 즉시 '전의수치' 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일정 '전의수치' 를 누적하면 캐릭터는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용솟음치는 전의' 상태에 진입합니다.
-'용솟음치는 전의' 상태에서 캐릭터는 강력한 버프 효과를 획득합니다.
-다양한 '전의 메커니즘'에 따라 '전의' 수치를 빠르게 누적하고 '용솟음치는 전의' 상태에서 버프 효과와 조합해 집중적으로 공격하면 적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2. 적 메커니즘 조정
이제 매 웨이브마다 쫄이 지속적으로 리스폰 되는데,
지식 캐릭터들이 활약하기 쉽게 판을 깔아주네요.
또 보스를 처치하기만 하면 다음 웨이브로 넘어가니
지식이 아닌 캐릭터들도 문제 되지 않을 것 같아요.
결국 전의 효과에 따라 어떤 캐릭터를 쓸지
결정하게 될 것 같네요.
-보스가 아닌 적은 지속적으로 리스폰 됩니다
-보스 적의 HP는 직접 피해를 가하는 것 외에, 보스가 아닌 적을 처치한 후에도 일정 비율 즉시 차감됩니다.
-보스가 아닌 적을 빠르게 처치하면 보스 적의 HP를 빠른 속도로 감소시킬 수 있고,
보스 적을 처치하면 다음 웨이브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필드 위에 보스 적 하나만 남거나 보스가 아닌 적이 아직 남아있어보스 적을 처치할 수 없는 상황을 마주치치 않게 됩니다.
[은하철도의 소리 : 개발자 메모]
1. 이벤트 광추 복각? 곧 다가온다!
지난 공식 방송에서 알게 되었듯이,
지나간 이벤트 광추들이 헤르타 상점에 추가 됩니다
광추가 필요하지만 늦게 시작해서
구할 수 없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네요!
2. 개척자의 방? 만드는 중!
열차 구성원 모두가 자기 방이 있는데,
개척자만 방이 없어...ㅜㅜ
하지만 이제 개척자 방이 생긴다고 하네요!
3.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과거 리소스 삭제 & 크기 압축!
2.7 버전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지난 임무 리소스 삭제'
기능이 추가될 예정 입니다.
또한 게임 패키지의 전체 크기를 줄이기 위해
일부 게임 리소스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앞으로 『붕괴:스타레일』에 다가올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게임 출시 후 끊임없이 개척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