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2X]100번의 말보다 행동하자!
Beyond 10X 챌린지 미션
2X?
?독서 미션: [역행자 확장판] 82p~165P
?글쓰기 미션: (총 2가지)
1. 1X에 선언한 목표 달성까지, 이제 9주 남았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목표가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정보'가 부족한 것뿐입니다. 책이나 강의를 활용하거나, 해당 목표를 먼저 이뤄본 사람을 찾아가 직접 조언을 구해보세요.)
먼저 업무적으로 목표설정은 현재 스토어 매출의 2배성장이였다. 7월 매출은 약 2,000만원정도다. 그럼 목표는 4,000만원이다. 어떻게하면 매출을 다시 올릴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봤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생각해보았다.
1. 타사 제품의 시장조사 및 가격설정을 다시하여 우리제품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판매가를 일정부분 조정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판매가 잘되는 업체의 노출방법과 문구들을 연구하기로 했다.
2. 현재 운영하고 있는 광고를 다시 설정하기로 하였다. 광고설정의 정보는 유튜브, 블로그 글들을 보고 읽으며, 하나하나 적용하기로 하였다. 공부!공부!!
3. 상세페이지부분도 보완/수정하기로 하였다. 전체상품을 손보는게 아니라 기존에 매출이 발생했지만 지금은 저조한 상품 위주로 수정하기로 했다. 이부분도 책을 통해 전략을 짜내려갈 예정이다.
4. 현재 보유한 관련 서적 4권을 이번달안에 다 읽어 보고 필요한 부분은 적용하기로 하였다. 책들이 얇고 일부분은 스키해도 될꺼 같아 충분히 1달안에 읽어갈수 있다고 판단했다.
우선 이렇게 실행하면서 여러가지 적용과 실패 , 수정을 반복해 나갈것 같다.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가 없다는 말을 깊이 새기고 반드시 행동하리라!!!
취미에서 목표설정을 한 아들과 딸을 업고 푸쉬업 5번하기를 성공하기 위해서 현재 아침운동을 하고 있다. 덕분에 기상시간도 1시간정도 빨라졌다.
쓰리투고라는 어플을 통해 푸쉬업과 스쿼트, 플랭크를 주말을 제외하고 계속 실행하고 있다. 드디어 어제 처음으로 아들만 업고 푸쉬업2번을 성공했다. (저번주까지는 한개도 성공하지 못했다.)
횟수를 무리되지않게 조금씩 올리고 있으며, 매일 빠지지 않고 할수 있도록 스스로를 채찍질 하고 있다.
꼭 성공할수 있다!!!
2. 방금 적은 계획을 하나씩 실행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분명히 많은 합리화, 심리적 오류 등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독서 미션(역행자의 1, 2, 3단계)에서 읽은 부분을 참고하여 이러한 심리적 오류들을 어떻게 이겨낼 것인지 대책을 1가지 이상 세워보세요.
스스로 온라인담당이라는 감투를 쓰고 업무에 임했지만, 바쁘고 일손이 모자르다는 이유로 본업을 뒤로 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돌이켜 보니, 경력속에 진짜 경력은 없다는 걸 느꼈다. 하지만 꼴에 경력이 길다고 자의식에 사로잡혀 다른사람들의 말을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렸다.
하지만 이번 미션을 하면서 진짜 많이 깨달았다.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해가면서 현실은 엄청 부족하다는걸 말이다.
책에서 말하는 스스로 멍청하다는걸 인정하고, 못났다는걸 인정하며, 못하다는걸 인정하기로 했다. 아니 할수 밖에 없다.
자동적으로 1단계에서 자의식해제는 만들어 진것 같다.
2단계 정체성만들기는 미션의 목표를 정하면서 하려는 행동들을 정하고 이렇게 선언하면서 성장을 위한 자기 강제성이 만들어진거 같다. 책에서 말하는대로 자동으로 움직일수 밖에 없도록 세팅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환경설정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작은 변화라도 실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3단계 유전자 오작동이 제일 힘든것 같다. 새로운것들을 배워감에 있어 거부감이 들때고 있고, 포기라는 도망앞에서 말도 안되는 이유와 변명으로 자기위로 하는 오류들을 범할 것 같다는 걱정이 크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겨낼수 있을까?
일단 역행자 확장판을 다시금 읽는걸로 시작하겠다. 가장 잘 정리된 책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유전자의 오작동임을 인지하고 다시금 나자신과 이야기하며 역으로 유전자의 오작동을 이용하여 앞으로 나아가겠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할수있다는 마음가짐과 행동으로 이겨내겠다.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