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 이로치 잡는 방법 & 꿀팁

안녕하세요! 어제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가 진행되었는데요.

많이 잡으셨나요??

저는... 깜박하고 있다가

휴대폰 알람으로 확인하고 부랴부랴 잡았답니다.

겨우겨우 이로치를 2마리 잡았는데요. 휴~ 아쉽지만 그래도 안잡은것보다 잡은게 어디냐 하면서 지나갔답니다. 예전에는 커뮤데이에는 모든 스케쥴을 빼놓고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사탕 900개는 넘게 모았는데, 이제는 조금 쉬엄쉬엄해지는거 같습니다.

커뮤니티데이 어떻게 진행되나요?

커뮤니티 데이는 포켓몬고에서 한 포켓몬을 선정해서 일정 시간대에 등장합니다.

대부분 평일엔 진행되지 않고요. 일요일이나 토요일에 진행되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됩니다.

5시 이후부터는 체육관에 해당 포켓몬이 등장해서 별 4 레이드를 깨게 되면, 그 주변으로 기본형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누가 깼는지 상관없이 깨기만 한다면 주변에 등장해서 아무나 잡을 수 있지요. 이건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추가로 더 잡을 수 있는 기회인거죠.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를 꼭 참여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이로치 즉, 색이 다른 포켓몬을 무조건 잡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포켓몬고 하는 이유가 모든 도감을 모으기 위해서 이기도 한만큼.

색이 다른 포켓몬 도감도 모아야 하니까요!

요게 희귀해서 아들이 아주 환장합니다.

특히 커뮤데이에는 그동안 안나오던 포켓몬의 이로치가 등장하고, 새로운 기술도 배울 수 있어서 무조건 참여하고 보는데요. 이번 8월 마지막에는 누리공 커뮤니티 데이였습니다. 저는 누리네르 포켓몬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갑자기 급 고백??)

매 달마다 한번 정도 진행되며, 가끔 복각 커뮤가 있으면 두번도 진행됩니다.

커뮤니티데이만 잘 참여해도 최종형까지 진화시키거나 이로치 도감을 모을 수 있답니다.

이로치 잡는 방법

커뮤니티 데이를 진행하다보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초반에는요. 그럴 때 아주 초초해지죠. 저희 아들은 초반에 이로치 포켓몬이 안나타나면 아주 안달나해서 어떻게든 잡아주려고 노력합니다. 내가 먼저 잡는 경우에는 교환하자고 조르기도 하죠. 하지만 결국에는 이로치가 나타나서 잡게되는데요.

그러면서 터득한 이로치 잡는 방법!

일단, 이로치가 잘 나오는 방법은 내가 있는 공간에서 처음 등장하는 포켓몬이 색이 다를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한 것이겠지만 많이 잡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계속적으로 새로운 곳으로 돌아다닐 필요성이 있는데요.

한곳에 있으면 새로운 포켓몬이 등장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포켓몬고 화면에 등장하는 포켓몬은 대략 6~8마리 정도 되는데요. 포켓몬은 나타났다가 시간이 지나면 도망가고요.

또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등장합니다. 한군데 계속 있다면 다~ 잡고나서 다시 등장하기 까지 기다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잡는 수에 한정적이랍니다.

하지만 돌아다니게 되면 내가 이동하면서 보이지 않던 포켓몬이 새롭게 등장하기 때문에 재등장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데이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