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전략게임 마블스냅 덱 완성기 :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추천

전 세계 최초 11월 9일 개봉된 블랙팬서 : 와칸다 포에버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중입니다. 블랙팬서의 상징과도 같았던 채드윅 보스만의 빈자리를 우려했던 목소리가 있었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각 인물들의 입체적인 모습들이 빈자리에 대한 아쉬움보다 앞으로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들 정도였는데요, 요즘핫한모바일게임 마블스냅에서도 블랙팬서 와칸다포에버 개봉과 함께 블랙팬서 와칸다의 전사들 시즌이 오픈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카드전략게임 마블스냅 신규시즌 - 와칸다의 전사들

블랙팬서 : 와칸다 포에버 개봉과 함께 시작되는 와칸다의 전사들 신규 시즌에서는 블랙팬서를 비롯해 나키야와 오코예 그리고 새로운 독점 카드 블랙팬서를 비롯한 변종 및 장식 등의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은 각기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를 감안한 덱 구성도 여러 갈래로 이야기가 나오는 중입니다. 블랙팬서의 경우 공개 시 카드의 위력을 두 배로 늘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오코예는 덱의 모든 카드에 +1파워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키야 또한 손에 있는 가장 왼쪽 카드 2장에 +2파워를 늘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시너지를 이루는 카드와 함께 다양한 덱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마블스냅 팬사이트에서는 새롭게 등장한 블랙팬서, 오코예 그리고 나키야를 포함한 다양한 덱조합에 대한 이야기가 벌써부터 다양하게 언급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마블스냅 카드전략게임의 재미는 각기 개성을 담은 마블영웅들의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도 있지만 이를 나만의 덱으로 완성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한 만큼 다른 유저들의 덱조합에 대한 내용들을 참고하면 더욱 수월하게 완성할 수 있을 듯합니다.

마블스냅 신규 시즌 와칸다의 전사들에 대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유쾌한 벤 브로드가 등장해 시종일관 흥겨운 분위기로 와칸다 전사들 등장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갖고 싶은 욕심이 절로 생기더군요.

요즘핫한모바일게임 마블스냅은 출시 일주일 만에 전 세계에서 매출 200만 달러 한화로 약 28억 원을 돌파할 정도로 최고의 카드전략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수 380만을 넘기고 앱스토어에서도 150만을 넘기는 것으로도 모자라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기도 한데요, 스팀에서도 마블스냅에 대한 평가가 매우 긍정적입니다.

마블스냅의 인기 비결은 여러 이유를 들 수 있는데요, 마블 영웅의 다양한 모습을 카드로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여러 조합으로 구성된 덱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치고 빠지는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시간에 대한 부담이 업고 3개의 거점이 랜덤하게 배치되어 마지막까지 승패를 가늠할 수 없는 플레이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미 즐기고 계신 분들이라면 공감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직 시작 전인 분들이라면 당장 다운로드해 즐겨보시면 전부 이해가 되실 테니 시작을 망설이지 말라고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카드전략게임 마블스냅 덱 완성하기

마블스냅을 즐기는 데 있어 덱을 구성하고 완성하는 과정도 재미 중 하나입니다. 처음 주어지는 카드를 이용해 적응하는 시기가 끝나고 새로운 효과를 가진 카드를 획득하면서 여러 조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덱에 총 12장의 카드가 들어가게 되는데 소환에 소모되는 에너지와 카드가 가지고 있는 파워 그리고 부가 효과를 고려해서 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총 6턴으로 진행되고 턴마다 사용 가능한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좋은 카드가 아니라 필요하는 에너지와 그에 따른 효과를 감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점의 효과가 아닌 이상 에너지 6을 필요로 하는 카드는 마지막 턴에만 소환할 수 있는 것처럼 소환하는 에너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활용할 수 있는 턴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현재 주력으로 사용 중인 카드는 소환 에너지 별로 구분되어 활용 중입니다. 먼저 에너지 1을 소모해 소환 가능한 카드는 나이트 크롤러를 필수로 구성 중입니다. 최초 소환한 거점에서 다른 거점으로 1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마지막 턴 상황을 보고 거점 포인트를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는 히든카드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꼭 챙기고 있습니다.

에너지 2를 소모하는 카드는 메두사가 주력입니다. 중앙에 소환하면 +2 파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앙 구역이라는 한계가 명확하지만 소환에 필요한 에너지를 감안하면 무척이나 효율적인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3을 소모해 소환하는 카드는 아이언하트와 미스터 판타스틱을 주력으로 활용 중입니다. 아이언 하트는 다른 아군 카드 3장에게 +2파워를 부여하고 미스터 판타스틱의 경우 인접한 구역에 +2파워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카드 또한 한계가 명확하지만, 미스터 판타스틱의 경우 중앙 구역에 배치하게 되면 왼쪽, 오른쪽 구역 모두에 +2 파워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에너지 4를 필요로 하는 카드는 제시카 존스와 카자르 카드를 덱으로 구성해 활용 중입니다. 4번째 턴부터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고민이 좀 필요한 카드이긴 한데 제시카 존스는 타이밍만 잘 맞추면 파워가 두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안 쓸 수가 없어요. 다음에 해당 거점에 다른 카드를 소환하지 않는다는 조건이 붙어 다음 행보를 상대에게 알려주는 것과 다름없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에너지 5를 소모해 소환하는 카드는 아이언맨과 화이트 타이거를 주력으로 이용 중입니다. 두 카드가 가지고 있는 파워 자체는 약하지만 아이언맨의 경우 거점에 위치한 카드의 총 파워를 두 배로 늘려주고 화이트 타이거는 다른 구역에 +7 파워 호랑이를 소환하기 때문에 히든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이용해 덱을 구성하면서 제일 고민이 되는 카드는 에너지 5와 6을 소모하는 카드입니다. 어느 정도 진행이 된 이후 한방을 노리는 카드로 이용하고 있어서 더욱 고민인데요, 보유한 카드 중 파워가 크면 추가적인 보유 효과가 없고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면 파워가 약한 카드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펙트럼은 시즌 패스로 수령했지만 파워라던가 출현 효과가 좋아서 덱에 구성해 사용 중이지만 마음에 쏙 드는 카드를 획득하기 전까진 고민이 지속될 것 같아요.

게임이 시작되면 각 구역의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도 승패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음에 드는 덱을 구성했다고 하더라도 랜덤하게 소환해 사용되는 만큼 구역의 효과와 시너지를 이루는 부분들을 고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 경기 구역들의 효과가 계속 달라지는 만큼 처음 공개되는 구역을 확인하고 운을 시험할지 안전하게 도전할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필요해요.

카드전략게임 마블스냅을 플레이하면서 매번 느끼지만 3분이라는 시간 동안 보유한 카드와 구역 효과 그리고 상대와 마지막까지 진행되는 심리전이 치열할 정도로 흥미진진합니다. 괜히 요즘핫한모바일게임이 아니라는 게 느껴질 정도인데요, 무.소과금으로도 나만의 덱을 구성해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을 정도인 만큼 카드게임을 좋아한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블스냅 관련 소식이나 덱구성 및 유저들의 이야기는 공식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여러 개인데요, 1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SNAP QUIZ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0,000원의 행운이 주어진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드전략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마블스냅! 직접 즐겨보면 그 이유를 체감할 수 있는 만큼 마블 영웅들을 수집하고 짧은 시간 고도의 심리전을 바탕으로 한 카드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마블스냅 홈페이지

MARVEL SNAP - Master the Multiverse in this high-speed card battler.

www.marvelsnap.com

라운지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