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1 상반기 기준 나선비경 36별 클리어 파티

덱 풀

나선비경 4.1 상반기 클리어 파티 - 11층

11층

10까지는 어느 정도 스펙만 되면 쉽게 잡고 11층부터가 보통 까다롭기 때문에 11층부터 작성한다.

11층 1번 방은 비경 제압석을 지키는 스테이지다.

전반에서는 다수의 도금여단 몹이 나오므로 다수전 특화 캐릭터(설탕, 카즈하, 벤티 등)을 사용하자.

후반에서는 츄츄 바위왕과 번개왕이 나오니 유인해서 딜링을 계속 넣어줄 수 있는 캐릭터를 데려가야 한다.

11층 2번 방은 시간 내 적을 처치하는 스테이지다.

전반에서는 떠도는 정령을 2 웨이브에 걸쳐 처리해야 한다.

- 2마리의 떠도는 번개의 정령+2마리의 떠도는 불의 정령+2마리의 떠도는 풀의 정령.

- 추가로: 6마리의 떠도는 얼음의 정령+3마리의 떠도는 번개의 정령+3마리의 떠도는 불의 정령. (웨이브1에서 6마리 유지, 하나 죽일때마다 하나 리젠)

후반에서는 1마리 유적 가디언, 파멸의 유적 가디언, 드레이크 대지의 수호자가 처치 시마다 차례로 나온다.

11층 3번 방도 시간 내 적을 처치하는 스테이지다.

전반에서는 2마리의 거대 화염 슬라임과 번개 슬라임 등이 먼저 나오고, 방울 해마, 방패 중갑 게 한 마리를 처치하면 심연메이지와 환영체 순서다.

후반에서는 1마리의 노련한 탁한 물의 분쇄 환령+1마리의 노련한 탁한 물의 분사 환령이 나온다. 각 환령은 피통이 백만이므로 힐러와 극딜러가 필요하다.

하여, 나는 물 보너스와 얼음 보너스에 맞춰 라이덴 파티와 빙결 파티를 들고 클리어했다.

나선비경 4.1 상반기 클리어 파티 - 12층

이번 나선은 폰타인 출시 후 두 번째 나선이다. 피통보다는 내성 증가 패턴이 존재해 1번 방 전반의 기린 번개 쉴드가 관건이다.

잘만 된다면 좋지만 파티 하나로 쭉 밀기에는 까다로울 수 있다.

전반에는 풀/불/얼음 딜러로 구성하고 번개나 물 원소는 피하는 것이 정론으로써 다음 파티가 추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