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새학기 업데이트, 모바일게임순위 상승 노린다

오늘 이야기해 볼 모바일게임은 그랑사가다. 마치 장편 애니메이션을 즐기듯 방대한 세계관 속을 탐험하는 재미가 풍성한 게임인데, 이번에 새학기를 맞이하여 신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가 찾아온 상황이다. 신규, 복귀 유저들도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벤트가 많으니 본 포스팅을 잘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그랑사가에 접속하자마자 보이는 새학기 특별 출석 이벤트가 있다. 오늘부터 하루하루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무료 다이아 총 1,500개와 그랑쥬얼 총 600개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7일차에는 일본 코스튬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큐이의 꼬마 망토 코스튬이 지급된다고 하니, 기대감을 갖고 일주일 동안 열심히 출석할 생각이다.

이제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자면, 먼저 새학기 신규 그랑웨폰으로 윈의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와 준의 '수줍은 매니저 티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새학기를 맞이하여 상큼한 느낌이 가득한 그랑웨폰이라 생각하는데, 많이들 눈치챘겠지만 기존에 윈의 치리아와 준의 티니의 SSR 등급 시즈널 그랑웨폰이라고 할 수 있다.

두 그랑웨폰 다 일반 스킬 / 해방 스킬 사용 시 적에게 100% 확률로 벌점 상태 (치리아), 고통 상태 (티니)를 부여하는데, 이때 해당 적에게 대미지 30% 증가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꽤나 강력한 성능을 뽐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벌점 상태라는 워딩은 상당히 귀여운 듯하다.

참고로 4월 7일 점검 전까지 이 두 그랑웨폰의 확률UP↑ 소환 이벤트가 적용되니, 필자는 지금 기간을 적극적으로 노려볼 생각이다. 확실히 부담은 덜 한 이유가 Step1 SSR 게이지 100% 달성 시 새학기 SSR 그랑웨폰이 70%의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Step2 SSR 게이지 100% 달성 시 새학기 그랑웨폰 선택 상자를 지급받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학기를 맞이하여 신규 코스튬 소식도 닿았다. 이름은 '다시 피어나는 기사의 꿈'이라고 하는데, 그랑사가 캐릭터들이 교복을 입은 모습을 보니 내가 다 풋풋해지는 기분이 든다. 계절이 바뀌었으니 새롭게 봄 분위기를 내보고 싶다면 이번 신규 코스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신규 아티팩트도 3종 출시되었다. 극초월 5단계 기준으로 상성 대미지 30% 증가시키는 '실수 만발 입부 권유'와 상성 대미지 20% 증가시키는 '어설픈 선서', 기본 공격 대미지 16% 증가시키는 '즐거운 꽃놀이'가 그 대상이다. 역시 봄 분위기 가득한 신규 아티팩트라고 생각하는데, 이 중에 즐거운 꽃놀이는 밑에서 설명할 이벤트를 통해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그리고 나머지 두 아티팩트도 4월 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새학기 그랑웨폰 확률UP▲ 소환 이벤트의 혜택을 받아 비교적 수월히 획득할 수 있다. 역시 SSR 게이지 100% 달성 시 Step1에서는 SSR 실수만발 입부 권유 아티팩트가 70%의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또 Step2에서는 새학기 아티팩트 상자를 받아 확정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니 아마 많은 유저들이 지금 기간을 노리지 않을까 싶다.

이제 이벤트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겠다. 챕터2 에피소드21 하피 퀸의 정기를 클리어하면 새학기 스토리 이벤트를 개방할 수 있다. 다시 피어나는 기사의 꿈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무료 다이아, 안개 요새 몬스터 소울 선택 상자,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SSR 즐거운 꽃놀이 등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다. 이때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장착 보너스에 나온 아이템을 장착한 후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면 팀 전체 보너스 효과가 적용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새학기 쿠폰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모아 아까 신규 아티팩트로 소개한 즐거운 꽃놀이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SR 키스톤 파편 조각, 성목의 열매,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등 보상이 꽤나 풍성한 이벤트라고 생각하니 열심히 진행해 보길 바란다.

오늘부터 3월 30일까지 점심 선물 (12:00), 저녁 선물 (19:00)도 특별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보상 지급 내역은 위에 표를 참고하면 되는데, 보면 알겠지만 정말 꾸준하게 SSR 키스톤 파편 조각과 SSR 아티팩트 조각이 지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3월 30일 수요일 저녁 선물에는 티켓 선물 상자를 받아 토벌 / 섬멸 / 심연 티켓을 각각 5개씩 획득할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매일 보상을 챙겨두는 습관이 좋겠다. (참고로 업데이트가 진행된 오늘만 점심 보상이 오후 4시에 지급되었다.)

그리고 여기에 왕국 퀘스트 핫타임도 3월 30일까지는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로 기존보다 늘어났으니 더욱 풍성하게 즐기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새학기 친해지고 싶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4월 6일 저녁 6시까지 그랑사가의 캐릭터 중에 친해지고 싶은 캐릭터에게 댓글로 한 마디 남겨주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이다. 댓글 수가 300개 달성하면 모든 유저에게 성목의 열매(7일) 5개를 지급한다고 하고, 또 참여자들 중에서 5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5만 원이나 지급한다고 하니 정성을 담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 다들 가슴속에 품고 있던 한 마디씩 진심으로 건네는 모습을 보니까 귀여운 느낌이 있다.

그리고 중요한 소식을 깜빡할 뻔했는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그랑사가 첫 공식 아트북의 재고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퀄리티 높은 아트웍과 미공개 아트웍 및 스케치, 아티팩트 원화, 배경 원화 등을 만나볼 수 있어서 그랑사가 유저들이라면 한 권 꼭 가질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사전 예약 구매 특전으로 세리아드 한정판 코스튬과 SSR 아티팩트, 3,000 다이아로 구성된 아트북 선물 쿠폰과 일러스트 카드 6종까지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학기가 찾아온 그랑사가의 이야기로 채워보았다. 지금 대도시 라그나데아에 가도 벚꽃이 활개친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한 이벤트에 하나씩 참여하다 보면, 한층 수월하게 캐릭터도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랑사가

아트북 판매 정보 I 다운로드

게임 소개를 대가로 엔픽셀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