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스타팅 공략 / 포고 초반 가이드
안녕하세요? 너굴리입니다. 오늘은 포켓몬 빵의 인기에 힘 입어 다시 한번 열풍을 불어오고 있는 포켓몬고 (이하 포고) 공략입니다.
저는 예전에 계정을 만들어 놨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해봤습니다. 솔직히 예전에는 포고가 위험하다는 인식이 많았고,
사고도 많이 일어났지만, 요즘에는 경보 문구도 뜨기도하고, 확실히 안전성과 인식이 많이 달라진 것 같네요.
기본적인 시스템 이해
포켓몬고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연동해서, 현재 위치와 걷기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실제로 핸드폰 들고 움직이면 게임 속에 캐릭터도 같이 움직입니다. 물론 지형도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렇게 움직이다 보면 포켓 스톱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건 한마디로 포켓몬의 정류장 같은 곳입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주변에 포켓몬들이 감지되어서 나타납니다. 그 포켓몬을 클릭하면 해당 몬스터를 포획할 기회를 얻습니다.
몬스터볼이라는 포획 도구로 포켓몬에게 적중 시켜서 잡는 방식입니다.
초반 목표 설정
초반 목표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30레벨을 찍는 것을 목표로 둡니다.
포켓몬의 CP라는 해당 포켓몬에 능력치 값이 있는데, CP 수치는 플레이어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에, 적어도 30레벨을 찍어야합니다.
물론 상성차이랑 개체값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포켓몬을 비교할 때는 cp로 비교합니다.
하지만 30레벨 전에는 높아도 cp 2000짜리가 잘 나오지도 않기 때문에,
포고는 레벨업이 정말 중요합니다.
레벨 빨리 올리는 법
레벨을 빨리 올리려면, 초반에 미션을 깨서 얻을 수 있는 "루어 모듈" 또는 향로를 사용해서 포켓몬을 많이 잡아서 렙을 올려야 합니다.
루어 모듈은 사용한 포켓 스톱 주변에서 포켓몬이 많이 출연하게 하는 아이템이고, 향로는 본인 주변에 포켓몬이 많이 나오게 해줍니다.
포켓몬을 잡게 되면 200~1000정도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이걸 반복해서 레벨을 올리는 겁니다.
사실 10렙 까지는 빨리 오르지만, 그 이후로는 빨리 안오르는데, 그게 정상입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갇고 올리다보면 30레벨은 금방 찍습니다.
초반에 해야할 것
일단 주요 포켓몬들의 사탕을 모아야합니다. 여기서 사탕이란? 각 포켓몬을 진화시키거나 강화시킬때 필요한 것을 말합니다.
애버라스 나 딥상어동 같이 범용성으로 자주 사용되는 포켓몬은 보일 때마 잡아서, 사탕을 많이 얻어놔야합니다.
또한 우측 하단에 있는 미션을 통해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이걸 이용해서 성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