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신규 크로마틱 팽 다음 너프 1순위 ?!

안녕하세요 온다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시즌 10에서 출시된 크로마틱 브롤러 팽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갓 출시된 팽은 현재 상대하기 까다로운 브롤러로 많은 분들이 손꼽는 캐릭터인데요.

근원거리전이 모두 되는 평타공격, 적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특수공격, 준수한 성능의 가젯, 보다 완전체로 만들어주는 스타파워까지 전체적으로 팽은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브롤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팽의 가장 큰 묘미는 아무래도 특수공격을 이용한 더블킬 ! 트리플킬 ! 뽕맛이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런 한방쾌감에 중독되서 지금도 팽을 플레이하고 있을것으로 짐작되는데요.

중독성있는 플레이를 자랑하는 팽 과연 어떤 브롤러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미지딜러 팽입니다. 드디어 가젯과 스타파워까지 획득 !! 팽은 전체적으로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스탯상으론 방어가 3칸이지만 생각보다 튼튼한 브롤러는 아닙니다.

에드거처럼 흡혈이 있거나 보호막 같은 피해방어 기술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턱대고 돌진했다간 그냥 삭제되는 브롤러라는 점 주의하시면 되겠네요.

팽 일반공격 - 근 원거리 모두 가능해요!

팽의 평타는 보시는것처럼 근접에서는 9렙기준 1,960이라는 상당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9렙 에드거 1,512 / 9렙 비비 1,820 / 9렙 로사 1,932 보다는 높은 데미지이며, 9렙 엘프리모 2,016 / 9렙 쉘리 2,100와 비교해도 큰 차이는 안나기 때문에 근접데미지로만 치면 높은 편입니다.

다만 공격 후 딜레이가 약간 있어 연사속도는 썩 좋지 않으며, 무엇보다 단일데미지라는 큰 약점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타라의 분신이나 애쉬의 쥐 로봇 같은 다수의 소환물에게는 좀 취약합니다.

특이한 점은 기존의 근접브롤러들과 달리 팽은 평타로 근접과 원거리 전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원거리로 공격하더라도 근접때와 마찬가지로 특수공격 게이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특수공격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팽 특수공격과 스타파워 - 충전 킥

팽의 특수공격 플라잉니킥입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경로상에 적이 있을 경우 해당 적은 물론 주변 적까지 동시에 공격하는 연쇄공격입니다.

적이 뭉치기 쉬운 잼그랩이나 브롤볼, 쇼다운 등에서 크게 효과를 발휘하는 팽의 특수공격인데요. 원거리로 적의 체력을 줄여놓고 특수공격으로 암살하는 플레이를 펼친다거나 일반공격과 특수공격을 빠르게 섞는 콤보로 적을 정신못차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스타파워 획득할 경우, 처치 후 바로 특수공격이 충전되기 때문에 특수공격 추가타를 날리거나 암살 후 빠르게 전장을 빠져나가는 등의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팽은 특수공격 의존도가 높아서 특수공격을 못 맞추면 딜량이 급감하며, 원거리 슬리퍼 소녀 대미지만 넣다가 끝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턱대고 돌진했다가 적의 CC에 봉쇄되거나 혹은 적 한복판에서 순삭당하는 일도 발생하기 때문에 소위 킬각(?)을 잘 재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잼그랩에서 팽으로 잼 들고 돌진했다가 1승 헌납하는 상황 아마도 보셨을 겁니다^^;)

참고로 팽의 특수공격은 유사시 도주기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긴박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팽 가젯 - 팝콘 폭탄

공중으로 던진 파란색(?) 옥수수 알갱이가 팝콘이 되어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팽의 가젯입니다. 팝콘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으며 약간의 지속시간까지 있다는 점, 그리고 밟을 때마다 여러번의 대미지를 준다는 점 때문에 좋은 가젯이라고 평가받습니다.

영상에서처럼 부쉬체크를 한다거나 딸피 적을 처리하는 용도 혹은 적의 접근을 견제하는 견제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가젯입니다. 적이 여러번 밟아주면 은근히 무시못할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팽의 추천 기어는?!

팽의 경우엔 피해와 보호막, 속도 기어 등을 많이 추천합니다.

팽은 근접전을 자주 펼치기에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잦은데요. 돌진 후 반피상태일 때 또 한번 날리는 10% 추가된 플라잉니킥 대미지는 팽의 암살률을 더욱 높여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살짝 아쉬운 방어스텟을 보강해줄 수 있는 보호막이 무난한 두번째 기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속도기어도 좋긴 하지만 특수공격을 이용하면 빠르고 우월하게 적에게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부쉬가 많은 맵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피해, 보호막을 많이 선택해서 플레이합니다.

지금까지 시즌10에 추가된 크로마틱 브롤러 팽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팽은 가젯과 스타파워 획득 시 체감이 많이 되는 브롤러 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실 수 있다면 투자하시길 추천드리며, 현재로썬 여러 모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롤러 중 하나입니다.

향후 특수공격 충전 횟수나 가젯 등이 너프를 받을 것 같기도 하네요.. 결국 지금이 꿀빨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