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란 무기 성유물 특성 돌파 종결 세팅 및 재료 파티 조합 정리 !

안녕하세요 스노우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것은 원신 야란 입니다. 현재 폰타인 4.0이 출시되면서 야란과 리니의 픽업이 진행중인데요. 리니는 제 취향에 안맞아서 패스하고 야란은 이미 1돌 전무라 패스했습니다. 저는 야란이 출시되었을 때 뽑았는데요. 명함으로도 상당히 좋은 딜링과 필드 탐사, 서포터 역할까지 해줘서 좋았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두번째 픽업에는 전무와 1돌을 해줬을 정도로 애정하는 캐릭터입니다. 원신을 최근에 접한다면 저는 야란은 데려갈수있다면 무조건 뽑으라고 추천드리고싶습니다. 또한 폰타인 주 속성인 물이기때문에 더욱더 떡성할 여지가 남아있다고 생각하니 꼭 데려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란 성유물

첫번째로 야란 성유물인데요. 고돌파와 저돌파 경우가 나눠져있는데요. 고돌파인 경우에는 몰락 2세트 + 천암 2세트를 채용하고 저돌파인 기준에서는 절연의 기치를 사용합니다. 고돌파 유저 경우에는 4~6돌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옵션 세팅은 비슷하게 가시면 됩니다.

야란이 주로 챙겨야되는 옵선은 원소 충전 효율 입니다. 명함이냐 1돌이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또한 또다른 물 속성 캐릭이 배터리 역할을 해주냐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배터리가 있다면 명함기준 180% 없다면 230%

1돌일시 배터리가 있다면 150% 없다면 190% 를 찍어주는 것이 통상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충이 충분하다면 HP%를 가면되고 아니면 원소 충전 효율을 가시면 됩니다

아래는 야란 종결 세팅입니다

야란

무기

HP

치확

치피

준종결

약수

32000

80

200

원충 무기

30000

70

150

종결

약수

35000

80

230

원충 무기

33000

70

180

야란 무기

야란의 무기 입니다. 야란 무기는 총 4가지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수, 종말 탄식의 노래, 페보니우스 활, 노을

첫번째로 약수는 야란이 서브딜러로써 딜링을 가장 최적화 할수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냥 야란의 딜이 엄청 쌔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원충이 부족해서 1돌이 사실상 필수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종말의 탄식의 노래는 야란을 서포터 즉 물부착용으로 사용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부족한 원소 충전 효율 채워줄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미지가 대폭 감소합니다

세번째로는 페보니우스 활입니다. 앞서말한 종탄의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포터로 기용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네번째로 사진에는 없지만 야란 초기에 배포했던 노을 입니다. 배포무기인데요. 현재는 얻을수 없기때문에 사용을 못해서 사진으로는 따로 안넣었습니다. 저는 노을을 사용하다가 종탄으로 넘어갔었습니다. 노을은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무기였고 딜링과 원충을 같이 챙길수 있는 무기입니다.

야란 돌파 재료

Lv. 20

순수한 청금석 가루 x1

별소라 x3

신병의 휘장 x3

20,000

Lv. 40

순수한 청금석 조각 x3

룬 무늬 이빨 x2

별소라 x10

신병의 휘장 x15

40,000

Lv. 50

순수한 청금석 조각 x6

룬 무늬 이빨 x4

별소라 x20

신병의 휘장 x12

60,000

Lv. 60

순수한 청금석 덩이 x3

룬 무늬 이빨 x8

별소라 x30

신병의 휘장 x18

80,000

Lv. 70

순수한 청금석 덩이 x 6

룬 무늬 이빨 x12

별소라 x45

신병의 휘장 x12

100,000

Lv. 80

순수한 청금석 x 6

룬 무늬 이빨 x20

별소라 x60

신병의 휘장 x24

120,000

야란 특성

야란의 특성은 뒤얽힌 생명줄(E) 와 심오하고 영롱한 주사위(R) 만 강화하시고 일반공격도 고돌파 일시 강화하셔도 되지만 크게 메리트는 없습니다.

야란 파티 조합

야란의 국대파티인 호야행종 입니다. 증발 파티이며 야란과 행추의 물 공명 효과로 HP 상승 효과를 주고 배터리 역할과 물 부착 후 호두의 강공으로 막강한 딜을 내는 조합입니다. 호두의 강공격이 끝났을 떄 E 사이클을 돌려 원소충전을 하고 다시 궁을 써서 호두 강공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파티는 요이미아 파티입니다. 요이미아가 주딜러이고 야란이 서브딜러 역할을 하는 파티입니다. 호두파티처럼 증발을 활용한 파티입니다. 절연의 기치를 파밍하면서 시메가 나오는데 이걸 요이미아에게 처리할수 있어서 세팅하기 편하고 운근 또한 종려 성유물과 같이 적당히 맞춰주면 되기때문에 제가 초반에 애용하던 덱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라야카베 조합입니다. 이 조합역시 상당히 좋습니다. 카즈하의 확산으로 라이덴이 궁이후 평타를 칠 때 야란의 화살이 같이 날라가 폭딜을 내는 구조입니다. 딜링도 잘나오고 다수전에도 괜찮아 잘 사용중입니다.

야란 별자리 돌파 효율

야란의 돌파 부분인데요 야란은 명함, 1돌, 2돌, 4돌, 6돌이 효율이 좋다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가성비 돌파는 저는 명함이나 1돌까지 정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1돌의 효과는 E 스킬을 한번더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야란의 부족한 원충을 보충해줄수 있습니다. 6돌은 야란이 메인딜러급 데미지를 넣을수있는 딜러 겸 서포터로 변한다는 점입니다. 그냥 혼자써도 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천 돌파 순서는 명함 > 1돌 > 1돌+전무 > 2돌+전무 > 4돌+전무 > 6돌+전무 이렇게 입니다.

여기까지 원신 야란 무기 성유물 특성 돌파 종결 세팅 및 재료 파티 조합 정리 편이였는데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