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1 버전 폰타인 탐험 끝, 느비예트 돌파 완료

3주년 누적 로그인 흐르는 달빛의 선물 7일차 보상은 금세 다 받았고. 한 번 더 주면 좋겠다!

생각해 보니 주년이 바뀌며 창세의 결정 2배도 초기화 됐었어요. 이전에는 2배 초기화를 한 번 다 털었지만 이제는 공월 기행 말고는 원신에 더 지르진 않을 거 같아요.

원신 4.1 버전 업데이트 후에는 폰타인 마신 임무, 그리고 미완의 희극 시리즈 월드 임무를 순서대로 마치고, 탐험에 나서기 시작했어요.

신규 구역이 추가되며 새로운 적들도 등장했지만 새로운 기믹들도 등장했어요. 에너지를 활성화하면 위아래로 바늘이 움직이는데 불빛이 들어온 구역에 바늘이 움직일 때 타격해야 하는 타이밍 펀치 머신 같은 기믹.

물 구슬에 원소 반응해서 터트려야 하는 것도 필드에 꽤 보이는데, 물 게이지를 지울수록 주변에 물방울 생성이나 몬스터들 불러와서 귀찮았어요.

바다에는 이색 원류 해파리가 추가됐죠. 해파리 능력은 C4 폭탄처럼 폭탄 던진 다음 한 번 더 눌러서 펑!

4.1 버전 신규 구역 구석 곳곳에도 이름을 가진 강적들이 등장해요. 이 녀석들을 처치하면 주로 업적을 획득할 수 있죠.

촉수가 촥!

바다에도 강적들은 존재하며 이런 녀석들을 잡으면 업적 및 이상한 아이템을 주기도 해요. 기계 녀석들은 무슨 부품을 주고, 생물류는 이런 신비한 광석을 드랍하는데 각각 7개씩 모아야 하는 드래곤볼이더라고요.

월드 임무 하면서 얻기도 하고, 강적 처치해서 얻기도 하고, 탐험하면서 얻기도 하고, 여기저기서 골고루 다 모아야 해서 조금 귀찮습니다.

탐험을 하면서 상자를 열심히 먹다 보니 성유물 배낭이 꽉 찼다는 알림도 심심치 않게 봤습니다. 종결 성유물 노리며 성유물 파밍을 하지만 다 시원찮은 것만 떠서 강화할 일이 없다 보니 성유물 소모는 않고 쌓이기만 하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하는 수 없이 1~3성 갈갈갈.

4.1 버전에 추가된 서부 구역은 다 정복하고, 동부 구역으로 넘어가면 공중에 부유한 큐브들이 보이는 곳에 들어섭니다. 이곳이 폰타인 과학원인데 대폭발로 이렇게 됐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폰타인 과학원 연대기 시리즈 월드 임무에서 볼 수 있었죠.

어느 한적한 시골 마을 같은 곳에 츄츄족들이 살림을 차리고 있는데 죄다 쫓아내고 주변에서 부품 3개를 모아 거대한 로봇 꼭대기에 심으면 웬 미사일이 생깁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떨어지라고 해서 폭발하나 했는데, 푸슈슈 불꽃 축제~ 여의도 불꽃 축제 대신 원신에서 소소한 불꽃 축제 감상을 했네요. 이거 할 때 BGM도 바뀌는 게 은근 재밌었습니다.

이제 지상에서 찾을 거 다 찾고, 동굴 같은 곳도 거의 다 뒤지고, 남은 깊숙한 곳을 찾아갑니다. 여긴 기린 필드 보스 있는 곳에서 더 깊숙하게 들어오면 나오는 공간입니다.

안에 기계들 처치하고 장치 가동하면 문이 잠깐 열리는데 내부로 들어갑니다.

안에는 거대한 대장간처럼 되어 있는데, 앞쪽에 광석을 넣으면 돼요. 이 광석이 여기저기서 구하던 신비한 광석 7개를 모으면 자동으로 변하는 드래곤볼. 하나 없길래 어디꺼 안 먹었나 찾느라 수고로웠어요.

아무튼 광석을 넣고 빛이 날 때 타이밍 맞춰 장치를 가동해 뚝딱뚝딱 단압합니다. 중간에 계속 오류 발생으로 멈추는데 과열됐다며 물 틀어서 식히고, 또 물 들어갔다며 몬스터 처치하고 물 빼고, 여러 차례 과정을 겪어 단압을 완성합니다.

그럼 마지막에 침수 엔딩을 맞이해요.

빛나는 아르케 광석 결정을 줍줍하고 탈출로로 빠진 후 동부 산간지역에 있는 동굴에 있는 비밀스러운 곳의 열쇠로 쓸 수 있어요.

안에는 성유물이랑 신의 눈동자랑 상자랑 읽을거리 몇개 있고 끝. 읽을거리들은 예전에 하나하나 다 읽었는데 요즘은 귀찮아요. 더빙 안 된 월드 임무 대사도 휙휙 넘겨버리고 있기에...

모든 탐험을 마쳤으니 마무리 순서로 신의 눈동자를 공양합니다. 4.0 버전에서 모두 공양하고 신상 4레벨이었는데, 4.1 버전을 하면서 신의 눈동자 65개를 모았고 모두 공양하니 신상 6레벨이 됩니다.

루키나 분수에는 물의 인장을 공양합니다. 최대 30레벨까지 올릴 수 있었고 보상을 싹쓸이해줘요.

신상과 루키나 분수 보상으로 얻은 지령 감실의 열쇠 2개도 사용하며 진짜 끝!

마지막으로 평판 보상을 받으러 오니 탐사도는 65%가 됐네요.

4.1 버전에 추가된 평판 임무는 9개에요(마신 임무 제외). 한 통의 우편물 하나 남았는데 이건 폰타인 과학원 연대기 시리즈 끝내고 후일담이라 현실 하루가 지나고 해야 해서 요거까지 하면 진짜 끝이겠네요.

처음 업데이트 되고 맵 크기만 봤을 땐 금방 하겠네~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밀도가 높았어요. 뭐 이리 구역이 많은지 =ㅁ=;

탐험하면서 형광별도 열심히 줍고, 기린 보스도 때려잡으며 파밍한 끝에 느비예트도 이제서야 최종 돌파를 하네요. 무기는 기행 법구 받아서 쥐어주려고 하고, 성유물이랑 특성 파밍도 이제 해야 해서 당장 쓰진 못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