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위메이드,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6일(수)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용자 피드백을 개발진에 전하고, 의견을 들어보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미르M>은 정식 서비스 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쟁과 모험의 길잡이’ 가이드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게임 정보를 더욱 자세히 전달하기 위한 적극적 행보를 보였다. 또한, 활력 시스템이나 PC 결제 시스템 등 게임의 주요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천리전음’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방송 통해서는 <미르M> 출시 후 2주간 있었던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대한 개발팀의 의견과 <미르M>의 향후 개선점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있을 이벤트와 업데이트, 주요 수정사항에 대해 공유했으며, 비곡 점령전 등 대규모 전투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계획도 알렸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유튜브 댓글과 커뮤니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듣고 있다”며, “앞으로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르M>은 출시 직후 구글 인기 순위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위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