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베넷 6돌 풀돌하면 안 되는 경우와 돌파해도 되는 경우

이번 장난감 전쟁 이벤트로 베넷을 초대할 수 있고, 픽업에도 베넷이 포함되어 있어서 베넷 6돌을 고민하는 여행자들이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넷 6돌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베넷은 미호요의 실수라고 불리는 탈4성 캐릭터 중에 하나로, 아군에게 힐과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하는 훌륭한 서포터 캐릭터다. 하지만 베넷이 굉장히 좋은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원신을 어느 정도 해본 유저라면 베넷 6돌은 하면 안 된다는 얘기를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이런 얘기가 있는 이유는 베넷을 6돌파하면 일부 캐릭터의 대미지가 약해지기 때문인데,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베넷 운명의 자리 6돌 효과

베넷을 6돌파하면 Q스킬 아름다운 여정 영역 내에 있는 한손검, 양손검, 장병기 무기 캐릭터가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15% 획득하고, 불 원소 부여 효과를 얻는다. 쉽게 말하면, 베넷의 장판 위에 있는 한손검, 대검, 창 캐릭터의 평타가 불 속성으로 나가고, 불 원소 피해 보너스 버프를 받는다는 뜻이다.

베넷 6돌하면 이득인 경우

다이루크, 호두, 향릉 등의 불속성 캐릭터들한테는 불 원소 피해 보너스와 불 원소 부여 효과가 이득이다.

베넷 6돌하면 손해 보는 경우

평타에 원소 부여 효과가 있는 평타 기반 메인 딜러 캐릭터들을 6돌 베넷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성유물의 자속성 피해 보너스 효과를 받지 못하며 속성 반응을 방해받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여기에 해당되는 대표적인 캐릭터에는 아야카, 각청, 유라가 있다.

하지만 아야카와 각청의 경우엔 베넷 6돌이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야카의 빙결 파티 아신카코에는 베넷이 쓰이지 않아서 상관이 없고, 융해 파티에는 오히려 베넷 6돌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각청은 풀원소 출시 이후에 파티가 각피나종 또는 각피카백 촉진팟으로 굳혀졌기 때문에 베넷과 함께 쓰이지 않는다.

그러나 유라의 경우엔 6돌 베넷이 문제가 된다. 유라의 종결 파티인 유라로베에 베넷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베넷의 6돌 효과 때문에 유라의 평타가 약해지게 된다. 이미 베넷이 6돌이거나 베넷을 6돌하고 싶으면, 유라로베 말고 유라로진이나 유나행시 파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베넷 6돌 할까 말까

결론적으로, 현재로선 유라와 베넷을 같이 사용할 생각이 아니라면 베넷을 6돌파해도 괜찮다. 하지만 앞으로 어떤 캐릭터가 출시될지 모르기 때문에 5돌파에서 멈추는 게 좋을 수도 있다. 돌파를 하면 파티의 대미지가 더 강해져야 하는데, 오히려 약해질 수도 있다니 아이러니하다. 베넷 6돌 효과의 on/off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