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리니지M 편의성 개선, 시련의 탑 &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 2월 2주차 소식으로 찾아왔다. 지난 1월에는 새해와 설날 관련된 이벤트가 있었고, 지금 2월에는 핑크빛이 감도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등장했다. 그뿐만 아니라 돌아온 시련의 탑, 그리고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는데 소식 살펴보자.

편의성 개선

거래소 기능 개선, 절전 모드 UI 개선

편의성 개선 첫 번째는 거래소 기능 개선이다. 장비나 드다와 같은 아이템을 제작할 때 보면 제작 재료 일부가 부족해서 거래소를 통해 바로 재료를 구하고자 한다. 재료를 터치해 거래소 이동은 수월하나 다시 제작 화면으로 돌아가는 게 귀찮았는데, 이제 거래소 화면 하단을 보면 새로고침 옆에 제작 이동 버튼이 추가됐다. 거래소 화면에서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제작 이동 버튼 하나만 누르면 기존에 보고 있던 제작 화면 상태 고스란히 돌아간다.

서버/월드 거래소의 즐겨찾기는 각각 최대 30개

그리고 서버 및 월드 거래소에 각각 최대 30개씩 즐겨찾기를 등록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은 업데이트마다 주기적으로 유저 편의성은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데, 오늘에서는 제작과 거래소에서 상당히 편리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 개선은 절전 모드 UI 개선이다. 게임 화면 좌측 하단에 절전 모드 진입 아이콘이 추가되었다. 절전 모드 화면 중 개선된 부분으로는 채팅창 영역의 사이즈 확장, 경험치 획득 시 초로색 하이라이터 점등 적용, 획득 아이템 등급 및 종류에 따라 자동 정렬 및 획득 아이템 수량이 많을 경우 좌/우 스크롤 기능, 월드 보스 및 컨텐츠 입장 알람 아이콘 출력 시 절전 모드 UI에서 아이콘을 터치하여 진입 가능해졌다. 신규 항목으로는 절전 모드 시간 표기, 시간당 아데나 및 경험치 예상 획득량 표기, 마법인형 탐험 정보 표기, 거래소 및 퀘스트 관련 알림 영역이 추가됐다.

화면 좌측 하단에 추가된 절전 모드 진입 아이콘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에서는 자사를 돌리는 시간이 많이 차지하기에 절전 모드인 상태가 많은데, 해당 화면에서 아이템 획득, 월드 보스 알림 아이콘과 같은 기존 정보의 확인이 용이해졌고,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 편리해졌다. 신규 맵이나 몬스터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플레이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일상적인 영역에 편의성 개선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모습은 좋다.

시련의 탑

이벤트 소식으로 넘어오면 돌아온 시련의 탑이 등장했다. 3월 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한 달간 개방되며, 70레벨 이상 유저라면 1일 최대 5회까지 도전 가능하다. 층마다 몬스터를 처치하며 최대한 올라가며 각 층 클리어 시 아데나와 코인, 시련의 증표를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빠르게 처치하면 이어 등장하는 적들이 빠르게 스폰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시련의 탑 입장 UI 화면을 보면 버프 구매가 추가되었다. 이제 입장 UI 화면에서 버프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이 부분도 편의성이 개선됐다.

70레벨 이상 캐릭터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시련의 탑 내 몬스터 40마리를 처치하면 시련의 탑 선물 상자를 받게 된다. 상자 개봉 시 시련의 탑 성장 물약(이벤트) 3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를 1~10개 획득한다. 그리고 시련의 탑에서 얻은 시련의 증표로 증표 교환 상인에게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드래곤의 수정 선택 상자 등 이벤트 보상을 교환 가능하다.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 &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을 기념하여 2월 1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 에스카로스, 잊혀진 섬, 라스타바드, 악몽의 섬 등 주요 지역에 기르타스 버프 동상이 등장한다. 기르타스의 위엄(헉조커) 버프 동상을 터치하면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를 획득하며 해당 버프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의 옵션이 주어지며 3시간 동안 지속된다.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와 동일한 이벤트 기간 동안 시련 던전에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가 추가된다. 시련 던전 입장 후 맵 중앙을 향해 다가가면 기르타스의 분신이 등장하고 이를 처치할 시 경험치와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이벤트), 변신 제작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쉽게 처치할 수 있으니 매일 시련 던전에 입장하고 보상받자.

사랑의 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2종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2월 1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하면 '초콜릿 선물 상자'를 받는다. 상자 오픈 시 사랑의 초콜릿과 밸런타인 소환 막대를 각각 1개씩 획득한다. 사랑의 초콜릿은 사용 즉시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을 충전하고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한다.

밸런타인 소환 막대는 확률에 따라 빛나는 명예 코인, 명예 코인, 밸런타인 초코/딸기 케이크, 황금 슬라임, 슬라임 중 1종을 소환한다. 참고로 이 몬스터는 필드에 다른 유저도 공격해서 처치 아이템을 보상으로 가져갈 수 있으니 필자처럼 마을에서 사용하지 말고, 한적한 곳에서 소환해 혼자서 보상을 온전히 획득하길 바란다.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2월 14일(화) 10:00에는 푸시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상자가 발송된다. 구성품으로는 사랑의 초콜릿 3개, 종합 하프팩 상자 1개를 지급하니 밸런타인데이 당일 보상은 잊지 말고 수령하길 바란다.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의 2월 2주차 업데이트/이벤트 소식을 살펴봤다. 업데이트 소식은 편의성 개선이 주된 내용이었고, 이벤트로는 돌아온 시련의 탑과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시련 던전, 그리고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보상도 쏠쏠하니 이벤트 보상받으며 경험치도 든든하게 챙기며 육성을 이어가보자.

『 리니지M 』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