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고로 3d 모델링 (모작)
원신 고로 모작 2023/04/14
이젠 한번 했다고 익숙해진 라이팅 잡기!
그리고 요번에는 손맵의 느낌을 더 살리기 위해 채색을 열심히 연구했다//
많이 늘어서 좋다.
2d에서 추구하는 예쁨과 3d에서 추구하는 예쁨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
가장 큰건 3d캐릭터는 멀리서 봤을 때 형태가 뚜렷해야한다는 것.
2d일러스트에서 형태감을 많이 못잡는 사람은 3d가 조금 버거울지도 모르겠다:(
3d는 시간도 정말 오래 소모 되고...이번 고로 작업에서 제일 빡센건 역시 머리카락 모델링이 아닐까..
짧은데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삐죽빼죽 원본 정확히 살려보느라 많이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