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방랑자 v1
스테이터스
방랑자는 따로 패시브 버프가 없어서 온필드 스테이터스랑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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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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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계산방법
성유물 계산방법
치확 : 3
치피 : 1.5
공퍼 : 2
깡공 : 0.1
원충 : < 140 1.8 (베터리 없을 때는 170까지도 유효옵)
종결스펙 참고
아무리 내가 적는 글이 뇌피셜이지만 그래도 펙트에 기반해야 하므로 '이정도면 잘키웠다' 를 참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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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터스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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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터스 평가
스테이터스 평가
스테이터스
졸업
현재
공격력
1,700
1,993
치명타 확률
80%
81.4 %
치명타 피해
170 %
200 %
원소 충전 효율
13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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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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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
사이클
야란(행추) E E Q - 파루잔 E Q - 베넷 Q - 방랑자(몸에 불 붙는거 확인하고) E - 평타 계속
방랑자도 메인딜링 파티로 모든 버프를 몰아서 방랑자에게 넘겨주는 구조기 때문에 컨트롤이 가장 중요함. 몸에 불븥는거 확인하고 전투스킬을 써야 데미지가 증가되므로 꼭 확인하고 사용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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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선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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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선비경
나선비경
3.8 전반의 유라와 후반의 방랑자를 함께 써봄. 나선비경에 대한 내용은 전 글에 있으니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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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점수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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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점수 계산
성유물 점수 계산
성유물은 크게 누각과 시메를 사용하는데 이 부분은 최하단 뇌피셜에서 다루고 일단 계산먼저
꽃
60점 졸업
80점 종결
치명타 확률 (3)
2.7 %
8.1
치명타 피해 (1.5)
25.7 %
38.55
원소 충전 효율 (1.8)
5.8 %
10.44
공격력 (0.1)
35
3.5
합계
60.59
깃털
60점 졸업
80점 종결
치명타 확률 (3)
8.6 %
25.8
치명타 피해 (1.5)
20.2 %
30.3
공격력 (2)
5.8%
11.6
방어력
23
-
합계
67.7
모래(공퍼)
50점 졸업
70점 종결
치명타 확률 (3)
7.0 %
21
치명타 피해 (1.5)
26.4 %
39.6
원소 마스터리
16
-
HP
209
-
합계
60.6
성배(바람피)
50점 졸업
70점 종결
치명타 피해 (1.5)
15.5 %
23.25
원소 충전 효율 (1.8)
13.0 %
23.4
공격력 (0.1)
35
3.5
방어력
37
-
합계
50.15
왕관(치피)
40점 졸업
60점 종결
치명타 피해 (1.5)
5.8 %
8.7
원소 충전 효율 (1.8)
14.9 %
26.82
HP
15.2 %
-
공격력 (0.1)
18
1.8
합계
37.32
총계
졸업
종결
점수합계
260
360
275.36
간신히 졸업 스펙. 성유물 점수만을 위해서라면 남아도는 시메셋으로 충분한 점수를 낼 수 있겠지만 무기가 사풍 원서로 치명타 확률이 너무 높아서 치명타 피해가 몰빵된 성유물을 구하기가 힘들었다. 물론 시메 5셋을 착용하고 있어서 치피 20~30정도는 더 올릴 수 있지만 큰 의미는 없었음
뇌피셜 총평
0. 파루잔 6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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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픽업 : 방랑자2 150연차(2022.12.13), 파루잔 5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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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픽업 : 방랑자2 150연차(2022.12.13), 파루잔 5돌
1차 픽업 : 방랑자2 150연차(2022.12.13), 파루잔 5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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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 이벤트 배포로 6돌이 됨
파루잔 이벤트 배포로 6돌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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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를 나선비경 클리어급 딜러로 사용하려면 파루잔 6돌은 최우선순위.
방랑자를 나선비경 클리어급 딜러로 사용하려면 파루잔 6돌은 최우선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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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성유물 그딴건 고민할 필요도 없고, 파루잔 6돌 아니면 아래 내용 볼 필요도 없음
무기, 성유물 그딴건 고민할 필요도 없고, 파루잔 6돌 아니면 아래 내용 볼 필요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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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 6돌 부심부리는게 아니라 딜, 성유물 조건 등등 내용이 아무 의미 없어짐. 모든 단점을 파루잔 6돌이 해결해줌.
파루잔 6돌 부심부리는게 아니라 딜, 성유물 조건 등등 내용이 아무 의미 없어짐. 모든 단점을 파루잔 6돌이 해결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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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들의 모험캐릭터 0순위로 추천되지만 모험을 뛰어다니기만 하냐?
뉴비들의 모험캐릭터 0순위로 추천되지만 모험을 뛰어다니기만 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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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은 당연히 전투도 포함되니 일정 수준의 스펙은 필요한데 키우기가 쉽지않음
모험은 당연히 전투도 포함되니 일정 수준의 스펙은 필요한데 키우기가 쉽지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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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재료 룩카데바타 버섯은 수메르, 코등이는 이나즈마, 보스재료도 수메르
성장재료 룩카데바타 버섯은 수메르, 코등이는 이나즈마, 보스재료도 수메르
- [jd
솔직히 뉴비보다 고인물에게 많은 도움이 됨
솔직히 뉴비보다 고인물에게 많은 도움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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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아다니는것만 보고 뽑기엔 꽤 오랜기간 피규어각
날아다니는것만 보고 뽑기엔 꽤 오랜기간 피규어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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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언제 복각할지 모르니 하나쯤 뽑아두는건 나쁘지 않을듯. 나중에 쓰면 됨
하지만 언제 복각할지 모르니 하나쯤 뽑아두는건 나쁘지 않을듯. 나중에 쓰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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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툴레이툴라 vs 사풍원서)
무기(툴레이툴라 vs 사풍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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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란, 행추처럼 일반공격에 추가공격이 발동되는 캐릭터를 사용한다면 툴레이툴라가 3~5%정도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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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란, 행추처럼 일반공격에 추가공격이 발동되는 캐릭터를 사용한다면 툴레이툴라가 3~5%정도 강함
야란, 행추처럼 일반공격에 추가공격이 발동되는 캐릭터를 사용한다면 툴레이툴라가 3~5%정도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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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격만 사용하면 성유물을 시메끼고 오히려 사풍이 더 강함
강공격만 사용하면 성유물을 시메끼고 오히려 사풍이 더 강함
- [jd
사풍에는 이동속도 10%까지 달려있어 모험에서도 좋음
사풍에는 이동속도 10%까지 달려있어 모험에서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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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2돌파 이하로 플레이하는 평균적인 유저들에게는 사풍원서가 있다면 전용무기는 굳이?
최대 2돌파 이하로 플레이하는 평균적인 유저들에게는 사풍원서가 있다면 전용무기는 굳이?
2. 성유물(누각 vs 시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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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만 쓰면 시메가 더 강하고 일반공격 위주로 운용하면 누각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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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만 쓰면 시메가 더 강하고 일반공격 위주로 운용하면 누각이 좋음
강공만 쓰면 시메가 더 강하고 일반공격 위주로 운용하면 누각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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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여기서 생각해보자
이제 여기서 생각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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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x 버전 내내 돌았던 절연에서 나오는 시메의 옵션을 이기려면 누각을 얼마나 돌아야 할까?
2.x 버전 내내 돌았던 절연에서 나오는 시메의 옵션을 이기려면 누각을 얼마나 돌아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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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 나왔음? 방랑자 풀돌 + 전무 달릴 애정캐릭이 아니라면 얌전히 시메쓰면 됨
답 나왔음? 방랑자 풀돌 + 전무 달릴 애정캐릭이 아니라면 얌전히 시메쓰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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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적었듯이 무기, 성유물로 고민할 시간에 파루잔 6돌 하면 해결됨.
위에 적었듯이 무기, 성유물로 고민할 시간에 파루잔 6돌 하면 해결됨.
- [jd
시메는 파루잔 6돌일때 방랑자 원충 130 으로 궁 사이클 돌아감.
시메는 파루잔 6돌일때 방랑자 원충 130 으로 궁 사이클 돌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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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메의 단점인 원소 문제 또한 파루잔이 해결해주기 때문에 파루잔 6돌은 무적권임
시메의 단점인 원소 문제 또한 파루잔이 해결해주기 때문에 파루잔 6돌은 무적권임
3. 사풍원서 + 시메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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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사풍 + 시메로 부족함을 느꼈다면 3%건, 5%건 강해지기위해 전무도 뽑았을것인데 딜 차고 넘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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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사풍 + 시메로 부족함을 느꼈다면 3%건, 5%건 강해지기위해 전무도 뽑았을것인데 딜 차고 넘침
만약 사풍 + 시메로 부족함을 느꼈다면 3%건, 5%건 강해지기위해 전무도 뽑았을것인데 딜 차고 넘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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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나선비경 같은 경우는 4~50초 컷
이번 나선비경 같은 경우는 4~50초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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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에서 사풍의 이동속도 옵션도 너무 좋고, 필드 몬스터에게 시메 버프 따위는 없어도 그만.
모험에서 사풍의 이동속도 옵션도 너무 좋고, 필드 몬스터에게 시메 버프 따위는 없어도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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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좋은 선택을 두고 전무와 누각? 굳이?
이런 좋은 선택을 두고 전무와 누각? 굳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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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레의 모양이 이뻐서 뽑는거라면 님 맘임.
툴레의 모양이 이뻐서 뽑는거라면 님 맘임.
- [jd
나도 나히다 저녁별 5재도 있고 무기는 잘 보이지도 않는데 가끔 보이는 무기가 너무 안어울려서 전무 쥐어줌. 다 이해함
나도 나히다 저녁별 5재도 있고 무기는 잘 보이지도 않는데 가끔 보이는 무기가 너무 안어울려서 전무 쥐어줌. 다 이해함
4. 추천파티
0. 방랑자 + 파루잔은 고정임(6돌 아니면 필드에서만 사용하는걸 추천함)
1. 방파 + 야란(행추) + 베넷 : 두 버프를 받기 매우 쉬움. 부유 지속시간(물)과 공격력 증가(불)라 최고의 조합임
2. 방파 + 행추 + 레일라 : 몹이 얼어서 잡기 쉽고, 레일라의 부족한 쉴드를 행추의 부족한 힐량으로 보조하며 편안한 사냥할 수 있음, 치명타 확률(얼음) 버프로 치명타 피해를 더 챙길 수 있는점도 장점
3. 방파 + 종려 + 베넷 : 몹 배치에 따라 야란 > 종려를 기용함으로 안전성을 확보하고 강공만 때리면 됨
1번 파티를 활용하면 모험에서도 파티교환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최적의 환경임
5. 육성순위
0) 파루잔 6돌, 원충 230이상
1) 치확 70
2) 치피 140
3) 치확 80
4) 치피 160
5) 치피 200
6) 원충 130이상 (시메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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