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선화의 흔적 구세자의 묘지기 - 톱니바퀴, 엘리파스 빛줄기로 근원의 륜 얻는 기믹 및 나르치센크로이츠 공략

안녕하세요, 테사입니다. 이번에는 수선화의 흔적 2막, 3막을 동시에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막보다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될거에요.

수선화의 흔적 제2막 구세자의 묘지기

근처에서 푸른 구체 모양의 이색 문어 에너지와 상호작용하여 조절 밸브를 돌려줍니다. 그래서 엘리파스 빛줄기가 접수 렌즈 쪽과 일치하도록 방향을 맞춰줍니다.

이제 아래층으로 내려가주면 됩니다.

카리브디스성 유적 지역의 탑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주시면 되는데요. 미니맵에 파란색 마름모로 표기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기믹들은 보물상자를 획득하는 용도이므로 당장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궁극자의 탑 중부로 이동하였습니다.

기계 태엽 장치들을 모두 격파하고 중앙에 있는 녹색 장치를 가동합니다. 그러면 한쪽에 문이 열려요. 승강기를 타고 내려갑니다.

내려간 층도 태엽 장치를 잡고 난 후 중앙의 장치를 활성화합니다.

이 때 근처에 있는 이색 문어 에너지를 활용해 조절 밸브를 돌려줍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접수 렌즈 하나에 레이저를 맞춥니다.

그리고 태엽 기계 장치들을 처치.

이제 레이저를 왼쪽 아래 접수 렌즈와 맞춥니다. 그 후 아까 열었던 오른쪽 방으로 가서 녹색 장치를 가동합니다.

하단 톱니바퀴가 분리되면서 아래의 방사 레이저는 고정됩니다. 그 상태로 위의 방사 레이저를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남은 위쪽의 방사 레이저를 왼쪽 위 접수 렌즈에 맞춥니다.

열린 문으로 가서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이동합니다.

다음 방도 기계 태엽 장치를 파괴합니다.

여기는 그냥 바로 녹색 장치를 가동하면 잠긴 문이 열리더군요.

아래쪽은 톱니바퀴 3개를 활용해야 합니다.

조절 밸브를 사용하면서 바라보는 시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2개의 접수 렌즈를 향해 비추어 잠긴 문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파란색 워프가 생성되는데 들어가서 열린 곳으로 이동.

첫번째 근원의 륜을 얻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녹색 장치를 가동해 톱니바퀴를 분리합니다.

다시 조절 밸브로 돌아와서 가장 왼쪽, 즉 바로 옆방 위에 있는 접수 렌즈를 비춰줍니다. 필요한 방사 레이저는 단 하나.

옆 방에는 두번째 근원의 륜과 톱니바퀴를 결합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이제 중간 쯤 위치한 방을 열면 됩니다. 방법은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따라해보면 쉬워요.

우선 높이가 가장 낮은 방사 레이저는 중앙에 있는 2개의 접수 렌즈와 수직이 되도록 배치합니다. 즉, 2개의 접수 렌즈 중 아래쪽에 위치한 렌즈 바로 밑입니다.

그 다음 톱니바퀴를 분리합니다. 그 후 중앙에 있는 2개의 접수 렌즈 중 위에 있는 것과 동일한 높이의 방사 레이저를 배치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바로 옆방에 있는 장치를 가동해 톱니바퀴를 다시 연결해줍니다. 가장 아래에 있던 방사 레이저가 살짝 위로 올라가게 되지요. 그러면 2개의 접수 렌즈에 방사 레이저가 모두 비추게 됩니다.

마지막 방에서 세번째 근원의 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장치 가동 아이템을 얻었습니다. 중앙 승강기에 3개의 근원의 륜을 넣고 내려갑니다.

캐터필러와 대화하여 작은 열쇠를 얻고 다음 방으로 진입.

태엽 장치들을 전부 격퇴합니다.

그리고 해류를 타고 지상으로 이동하면 끝.

수선화의 흔적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

여기서부턴 기믹은 없고 나르치센크로이츠와의 전투가 메인입니다.

모델링은 색감을 제외하고 물의 환인간과 동일합니다.

여행자로만 전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여행자를 육성해놓으신 분들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나르치센크로이츠와의 전투 1페이즈는 사실상 공격을 피하는 것 밖에 없기 때문이죠.

중간에 성검이 떨어지는데요. 이쪽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킵니다. 성검이 있는 곳은 칼날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원형 모양의 포탈이 열려요. 이 포탈은 해류를 탈 수 있습니다. 중간에 균열은 방향키로 피해주셔야 HP가 깎이지 않습니다.

한번 해류로 이동하고 나면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나르치센크로이츠에게 일정 빈도로 강공격을 가하면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강공격은 중앙 상단에 메세지가 나올 때마다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강공격을 한번 쓰고 나면 나르치센크로이츠의 공격을 피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파란 구체들을 획득해 HP를 수급할 수도 있습니다. 덕분에 저는 굳이 음식을 먹지 않아도 클리어를 했어요.

누적해서 강공격을 가해 나르치센크로이츠를 잡으면 끝.

이제 마리안을 찾아가는 것이 마지막 관문입니다. 포탑이 6개가 나오는데 이걸 다 피해야 해요.

첫번째는 중앙벽 뒷편.

두번째 공격과 세번째 공격은 레이저가 2개 나오는데요. 각각 오른쪽 벽, 왼쪽 벽 뒷편에 붙어서 피했습니다.

마지막 3개의 레이저는 왼쪽 벽에 붙어서 피했습니다.

그러면 안이 모든 포탑들을 다 제거해버리고 마리안과 대화를 나누는데요. 여기서부터는 스토리만 감상하면 됩니다.

마지막 캐터필러와의 인사를 끝으로 수선화의 흔적 월드 임무는 끝이 납니다. 또한 원신 '수선화 십자 해답집' 업적도 획득!

수선화의 흔적 풀영상: https://youtu.be/Rfegkgw-lJk

#나르치센크로이츠 #조절밸브 #원신 #톱니바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