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신 여름축제 다녀온 후기, 굿즈 미니게임 팁!
2023 원신 여름축제 다녀온 후기, 굿즈 미니게임 팁!
드디어 기다렸던 2023 원신 여름축제가 오픈되었습니다.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사전에 날짜와 시간별로 티켓예매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티켓을 예매한 분들에 한해 굿즈도 사전에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가장 첫타임 7월 20일 오전 10시 티켓을 구매하였고, 닐루아크릴액자까지 사전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7월 20일 새벽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서 9시쯤, 원신 여름축제 행사장 잠실 KSPO 돔 체조경기장 앞에 도착했습니다.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고 계셨습니다.
사실 운영은 이전보다 나아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 미흡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날이 너무 더운 것도 문제였어요. 오전에 방문한 제가 이렇게 더웠는데 오후타임 분들은 정말 힘들 것 같아요.
(저도 도저히 못버티고 주변 편의점에서 우산 구매해서 쓰고 다녔습니다.)
티켓 사전예매 하신 분들은 모바일 티켓과 신분증을 가지고 입장권으로 교환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상당히 시간이 오래걸려요. 스탭들이 한명씩 확인해서 입장번호가 적혀있는 손목 입장권을 채워줍니다. 현장에서 티켓 구매를 하실 분들은 가장 좌측에 보이는 곳에서 하면되는데 오히려 이쪽이 사람이 없어 보이더라고요.
이렇게 손목 입장권을 받은 후에는 실내 행사장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한번 더 줄을 서야합니다. 위 사진 보이시죠? 천막 밑에 대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A타임 1400번대라서 어짜피 나중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줄을 서지 않았어요.
그리고 바로 주변에 있는 미니게임 부스를 이용했습니다. 야외에 설치된 미니게임은 총 6가지입니다.
(투창 던지는 것이 가장 줄이 길어요. 이것부터 빠르게 처리하시길)
미니게임을 즐기려면 티켓이 필요합니다. 인포메이션에서 미니게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1장당 3번 즐길 수 있습니다. 즉, 미니게임 6개를 즐기려면 미니게임 티켓 2장을 구매해야 해요.
1장당 4000원이니 미니게임을 모두 즐기려면 8000원을 주고 티켓을 구매해야 해요. 여기도 줄이 꽤나 긴데 일찍가셔서 입장권 교환보다 미니게임 티켓부터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시쯤 되니 줄이 거의 없어지긴 했어요.)
각 미니게임 존 앞에도 대기줄이 있어요. 제가 4개의 미니게임을 즐길동안 실내입장은 아직 멀어보였습니다. 사람이 계속 줄서 있었죠. 아마 이 때가 10시30분쯤 됐습니다.
미니게임을 즐기시면 이렇게 도장을 찍어줍니다.
위 포토 카드들이 미니게임을 1개씩 클리어할 때마다 회전판을 돌려 받는 카드들입니다.
콜레이, 닐루, 아란나라 캐릭터들 중에서 랜덤인데요. 저는 닐루만 2장을 받고 나머지는 다 다른종류를 받았네요.
(사실 더워서 정신없이 받기만 하고 집에와서 확인했어요.ㅠ)
스탬프미션을 완료하고 받은 굿즈들입니다. 저는 실내미션까지 완료해서 2개인데요. 아마 왼쪽 헤나스티커가 실외 6개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받는 것 같고, 오른쪽 닐루 포토카드가 실내 미션까지 완료하시면 받을 수 있는 굿즈인 것 같습니다.
(사실 8000원을 주고 실외 6개의 미니게임을 완료한 다음 받는 6개의 포토카드와 헤나스티커 보상은 조금은 아쉽네요.)
야외에도 굿즈 판매존이 있는데 구매할 굿즈를 미리 선택하고,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으면 수령하는 시스템인 것 같았습니다. 줄이 길지 않았어요.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굿즈들입니다. 굿즈 판매존 앞에 전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미니게임 부스 옆에는 갤럭시스토어 부스가 하나 있어요. 여기서 할인쿠폰 받으실 수 있어요. 하루에 한정 수량을 제공하는 걸로 보였습니다.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지만 쇼핑백과 월페이퍼 한장 주는데 이게 꽤나 괜찮아요.
그리고 한쪽에는 푸드트럭들이 있고, 아란나라 인형들이 배치되어있는 작은 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너무 더워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더라고요. 날씨가 정말 아쉬웠습니다.
이렇게 미니게임을 즐기다보니 11시쯤 되었는데요. 실내존 입장 줄이 완전히 사라져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실내 원신 여름축제 행사장은 시원했어요. 여기서는 다양한 2차 창작물 마켓들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 외에는 따로 볼 것은 없어요. 코스프레하신 분들과 사진찍는 것 외에는 말이죠.
2차창작물 구매가 주 목적이신 분들은 빠른 타임에 줄서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입장하시는 것이 좋아보이긴 했어요.
아무래도 개인이 제작하는 창작물들이다보니, 재고가 한정적이더라고요.
귀여운 굿즈들이 많네요. 저는 따로 구매는 안했어요.
공식 굿즈도 현장판매를 하는데요. 대기줄이 정말 어마어마했어요.
위에서 말씀들니 실내 행사장 미션 공간입니다. SNS에 사진 업로드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전 구매 굿즈 교환권 입니다. 저처럼 사전에 구매하신 분들은 입장권 교환할 때 위 교환권을 같이 줍니다.
출구로 나가서 2층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어요.
이렇게 마무리하고 저는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너무 더워서 말이죠..
그리고 열어보는 굿즈들. 쇼핑백 왼쪽이 갤럭시스토어 부스에서 준 것이고 오른쪽이 공식 굿즈 구매할 때 받은 쇼핑백입니다.
파란색이 더 이뻐..
그리고 받은 모든 굿즈들.
갤럭시스토어 닐루 월페이퍼 너무 이뻐요. 무료로 받은 것이 가장 이쁘다니.ㅎ
입장권 교환할 때 주는 풍선. 별로ㅠ.ㅠ 응광은 언제 받았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이건 수메르 지역 사람들이 귀에 차고있는 것인데요. 이것도 그냥..
그리고 22000원 주고 사전구매한 닐루 아크릴액자. 확실히 퀄리티는 좋습니다. 만족해요
원신 굿즈들 중에서는 아크릴 시리즈가 확실히 깔끔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기회될 때마다 하나씩 모으고 있습니다.
2023 원신 여름행사 후기를 요약하자면,
너무 더워서 야외행사 즐기기가 너무 힘들다.
실내 행사장 티켓을 왜 구매했는지 모르겠다. (단순히 공식 굿즈 구매를 위한 수단이었음.)
야외행사 8000원을 왜 또 추가로 지불하고 티켓을 구매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참고로 주차하실 분들은 올림픽공원 주차장에 하시면 되고, 10분당 600원입니다.
지금까지 2023 원신 여름축제 다녀온 후기, 굿즈 미니게임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