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패리퍼 가이드
패리퍼는 물/비행타입의 3세대 호연지방 포켓몬으로 갈매기와 펠리컨이 모티브입니다.
최대 CP : 2404
공격력 : 175
방어력 : 174
체력 : 155
약점 : 바위, 전기x2
내성 : 격투, 강철, 물, 불꽃, 벌레, 땅x2
상성은 좋은편이지만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좋은건 아닙니다. 굉장히 평범하죠. 전설의 포켓몬은 고사하고 600족이나 스타팅과 비교해도 한참 밀립니다. 예를 들어 같은 물/비행타입인 갸라도스와 비교해보면 CP가 무려 1400이나 차이납니다. 그렇다고 내구가 훌륭해 배틀리그에 적합한 능력치인 것도 아니죠.
하지만 패리퍼에겐 우수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패리퍼의 기술들
노말 어택부터 볼까요. 물대포와 날개치기는 비슷한 성능을 갖고 있으나 견제폭때문에 날개치기가 주로 사용됩니다. 에너지 수급량도 날개치기가 더 좋죠.
스페셜 어택 중에서는 웨더볼이 핵심입니다. 이게 패리퍼를 배틀리그에서 강력한 포켓몬으로 만들어놓았습니다. 매우 적은 에너지와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사기기술이죠. 최근 너프되긴 했지만 그럼에도 훌륭한 기술입니다.
하이드로펌프는 웨더볼의 하위호환이나 마찬가지라 안쓰이고 눈보라는 에너지가 너무 많이 필요합니다.
폭풍 역시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기술이지만 그래도 나머지 기술들보다는 낫고 비행타입의 견제폭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배틀리그
주로 슈퍼리그에서 사용되는데 50레벨까지 강화하면 하이퍼리그에 들어가볼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래도 경쟁력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물타입 덕분에 같은 물타입을 반감해서 마릴리를 잡아내고 비행타입 덕분에 격투타입 역시 잡아내며 풀타입도 어느정도 상대해낼수 있는 패리퍼는 한동안 꽤나 많이 사용된 강력한 포켓몬이었습니다.
웨더볼이 너프되면서 약간 주춤하고 있으나 잠재력은 충분합니다.
레이드
패리퍼를 레이드에서 쓰기는 어렵습니다.
비록 이렇게 각 타입으로 통일이 가능하지만 패리퍼의 능력치로는 의미있는 데미지를 뽑아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둘 중 골라야 한다면 물타입으로 통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웨더볼은 레이드에서도 굉장히 뛰어난 기술이라 폭풍보다 훨씬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