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암살자 비수 온다, 블소2 업데이트 사전예약 역대급!
다음 주 수요일 4월 27일,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2에 신규직업으로 제7의 무기 '비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전작에서는 암살자 혹은 소태도로 불렸었는데, 이제 곧 블소2를 통해서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이를 앞두고 현재 사전예약 및 역대급 보상을 예고하고 있어서, 오늘 관련하여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
먼저, 공개된 영상 속 비수의 모습을 확인해 볼까요!
굉장히 민첩하면서도 호쾌한 액션을 선보이는데, 두 개의 칼날로 표현할 수 있는 전투의 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유저들의 반응도 "와, 간지 미쳤다...", "탄성밖에 안 나오네요.", "두 개의 칼날 진짜 멋있네.", "큰 거 온다!" 등 다들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도 근접 전투의 스타일을 매우 선호하는데, 이렇게 빠르기까지 한다면 정말 대환영입니다. :)
어서 비수를 플레이해 보고 싶은 생각으로 가득한데, 이번 업데이트로 블레이드앤소울2의 PvP 분위기도 새롭게 조성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멀게 기다릴 필요 없이 다음 주 4월 27일이면 만나볼 수 있을 테니,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사전예약 참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이번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희생의 영웅 소울 소환서 (3회)를 비롯하여 희생의 빛나는 소울 / 수호령 소환서 X5 (11회), 영웅 의상 주머니 X5까지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소울 소환 55회 (+ 영웅 소울 3개), 수호령 소환 55회, 영웅 의상 도전 5회의 혜택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필히 서둘러 참여하시길 바라는데요.
2022년 5월 25일 점검 전까지 캐릭터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간제 장비도감용 아이템과 기간제 인장 아이템도 지급됩니다.
칼날의 증표는 경험치 / 금화 획득량 증가 +10%와 명중 +1을, 칼날의 인장은 공격력 +5, 명중 +3, 생명력 +100의 효과를 더해줘서 필드 사냥 및 보스 콘텐츠를 진행할 때 한층 도움을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 소울 / 수호령의 합성 이력에 따라서 야루: 시간의 축복도 차등 지급되는데요.
해당 보상을 통해서도 영롱한 야루의 소울 / 수호령 소환서를 통해 최대 전설 등급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이번 사전예약이 더욱이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면 블레이드&소울2를 장기간 쉬고 있던 분들은 물론이고, 신규 유저들까지 바로 달릴 수 있을 만한 혜택이거든요. :)
스킬 소개
지금 홈페이지에서는 비수와 관련한 디테일한 특징을 미리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주로 기습을 통해 적에게 빠른 속도로 돌진하여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보이며, 적의 이동속도는 낮추고 본인의 이동속도는 높이는 그림자 베기라는 스킬이 기동성을 더욱 극대화해줄 것으로 보였습니다.
PvP, PvE 구분할 거 없이 활용 방면이 다양할 것으로 보이거든요.
그리고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암습이라든지, 침묵시키는 그림자 봉인, 받는 치유량과 물약 회복량을 대폭 낮추는 맹독 등 디버프 관련한 스킬들을 고루 갖추고 있더라고요. (회복 카운터 맹독 대박 ㄷㄷ...)
특히 적이 침묵 상태에 이르면 무공을 사용할 수 없는 데다가 받는 피해량까지 증가하는 만큼, 적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롭게 느껴질 수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하나만 더 알아보자면 은신이 있는데요.
이는 그림자 속에 몸을 숨겨서 본인을 은신 상태로 만드는데, 비록 이때는 공격을 할 수 없지만 (공격 시 자동으로 해제) 위험한 상황에 사용해서 생존율을 높게 끌어올릴 수 있어 보이더라고요.
앞으로 근접 전투에서 비수를 당해낼 자는 누가 될지 참 궁금해지는데, 이번에 정말 멋진 신규직업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5월, 6월 예고
이후에 5월과 6월에도 기대될 만한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우선 다음 달 5월에는 최초의 월드 필드로써 하나의 세계: 붉은 달의 사막이 추가되는데, 지난번 예고했던 대로 전설 등급 무기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유저들의 기대는 정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블소2를 쉬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미리 육성을 시작해서 차근차근 준비해 두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6월에는 자세한 코멘트 없이 'Coming Soon'이라는 문구만 표기되고 있는데요.
저 익숙한 문양을 보면 자연스럽게 포화란을 떠올리게 하는데, 드디어 우리들 앞에 포화란이 등장하여 새로운 레이드의 재미를 선사해 주려나요?
개인적으로 전작에서도 포화란 공략을 정말 좋아했던 만큼, 기대감을 가지고 다음 들려올 소식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ON-Air - 어바웃 스탯
이렇게 새롭게 들려온 소식들을 다루어 보았는데, 블레이드앤소울2를 보면 정말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며칠 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ON-Air - 어바웃 스탯 편 방송이 진행되었는데, 1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유저들과 가까이에 있으려는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이날 방송을 통해서 전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탯과 관련하여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블소2에서 전투 계산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공개했는데, (공격 - 호신)*스킬 계수(증폭 - 내성)*(방어 - 관통)을 사용하며, 때리는 횟수로 적용되는 방어 무시 공격력은 이를 무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몬스터마다 숨겨진 약점을 찾기 위해 탐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유저들이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게끔 UI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이 외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접수하는 대협의 소리를 통해 앞으로 블레이드앤소울2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우선 당장에는 다음 주 추가될 예정인 비수를 기대해 보면 좋을 듯한데, 오늘 제가 몇 번씩 강조해 드린 사전예약 참여는 필히 진행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역대급 보상받고, 업데이트 진행되는 날에 다시 뵐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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