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0 폰타인 8월 16일 출시
원신 4.0 폰타인 8월 16일 출시
안녕하세요 신작게임테스터입니다.
원신 4.0은 티바트 대륙의 다섯 번재 지역인 폰타인이 열리는 대형 업데이트로 풀 원소를 상징하는 수메르에 이어 물 원소를 상징하며 아름다운 도시 전경과 함께 폰타인 탐험의 핵심 요소인 수중 탐험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습니다.
물 속을 돌아다니는데 산소 게이지 등의 시스템은 없으며 시간 압박에 시달리지 않고 잠수를 통해서 자유롭게 탐사를 누빌 수 있도록 하는 취지입니다.
단, 지상처럼 대시를 사용할 수 있고 수중 스태미너를 따로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물속에는 빠르게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해류가 있으며 빠른 이동 중에도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시점을 옮길 수 있어서 아름다운 수중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중에 떠 있는 특수한 물도 있어서 보물을 얻거나 지름길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월드 탐사 측면에서 폰타인 속 수중 구역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상과 비슷할 만큼 크며 물속 효과는 맑고 선명하며 수면 위로 쏟아지는 햇빛과 광원이 언제든지 보이고 수중 식물과 채집물도 비교적으로 밝은 색깔로 표현됩니다.
플레이어들은 특정 원류바다 이종에게서 상응하는 능력을 얻어 적을 상대하고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중갑 게'에게 방패와 비슷한 능력을 얻으면 보호막을 얻거나 적의 탄도형 공격을 반사하기도 합니다.
폰타인 속 신의 눈에만 해당되는 아크레의 눈 시스템은 우시아, 프뉴마의 대립 특성으로 나뉘는데 서로 닿으면 소멸되며 에너지를 생성하고 폰타인 캐릭터들은 자신이 가진 특성에 따라서 상응하는 공격 효과를 발동합니다.
단, 해당 부분은 폰타인 지역 컨텐츠의 일부로 너무 큰 비중을 두지 않고 특정 캐릭터의 상호작용 효과로 활용
폰타인은 원신에 막 들어선 여행자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마신 임무 프롤로그 3막만 클리어하면 폰타인과 가장 가까움 수메르 지역 워프 포인트 하나가 자동으로 해금됩니다.
폰타인뿐만 아니라 수메르 캐릭터 파밍 역시
원신 뉴비에게 한결 편해질 전망입니다.
원신 4.0에서 가장 먼저 만날 신규 캐릭터는
마술사 남매인 리니와 리넷으로 여행자가 폰타인에 들어선 뒤 리니와 리넷이 처음으로 에피클래스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오르게 되는 내용이 1막의 중심으로 잠수에 능한 남동생 프레미네도 1막에서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원 전반부는 리니의 신규 픽업과 야란 복각 픽업이 열리며 리넷은 4성 캐릭터로서 두 기원에서 함께 등장하게 됩니다.
후반부는 종려와 타르탈리아가 복각되며 4성 픽업으로 프리미네가 열리는데 무기 이벤트 기원에서는 신규 5성 활 '최초의 대마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신 4.0버전은 8월 16일 업데이트되며
폰타인 마신 임무 1막을 먼저 만날 수 있으며 마신 임무를 통한 메인스토리는 원신 4.2버전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신작게임테스터의 게임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