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과 취뽀] 넷마블 세븐나이츠2 기획팀 조기 취업자 인터뷰

[게임기획과] 넷마블 세븐나이츠2 기획팀 조기 취업자 인터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IT직업전문학교의 게임기획과 김상준 재학생이 3N으로 유명한 회사인 넷마블 세븐나이츠2 기획팀에 조기취업 취뽀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려고 해요.

취업 뽀개기

취뽀란 취업 뽀개기라는 말을 줄여서 부르는 신조어에요.

원래는 DAUM 카페의 이름이였는데, 취업에 성공했다, 취직했다의 의미로 사용되는 말이에요.

넷마블 세븐나이츠2 게임기획 업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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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획 파트는 해당 게임 내에서 보스의 패턴이나, 플레이어가 행동할때 어떤 요소에서 재미를 줄수 있을지를 파악하고 기획하는 부서입니다.

또한 이모티콘이나 게임 UI 디자인작업도 하는 부서입니다.

국내 유일 IT 특성화 전문학교. 한아전을 알게 된 계기

게임을 하는 것 보다 만드는 것에 더 흥미를 느꼈고,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기회를 주는 한아전을 알게되어 지원하게 되었어요.

재학기간동안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그 과정이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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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산업이나 문화 재단에서 진행하는 창작 게임 기획서 '공모전'을 참가하면서 나만의 기획서를 구체화하고 정리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친구들이나 동기들에게 기획서로 피드백 하면서 참여했어요.

학교를 다니기 전과 후 비교를 한다면?

기획서를 쓰는 실력 자체가 많이 늘었고, 제가 특별하게 바뀌었다고 여기는 것은 회사에 취업을 하는데 있어 기획서 말고도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면접과 교수님의 면담, 심화프로젝트, 멘토 등 다양한 경험으로 나의 생각을 구체화 하고 말하면서 보안되어 취업까지 갈수 있었어요.

실무적인 능력 이외에도 기타 대인 관계와 저 자신이 한 단계 발전하게 된 것 같아요.

나만의 합격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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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이 되면서 여러 회사에 지원하게 되면서 해당 회사의 프레젝트에 관련된 게임이나 정보수집을 잘 안해가는 분들이 있어요.

애정을 갖고 최소 2주 이상 취업하고자 하는 게임 회사의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직접 경험해 보는것이 저만의 꿀팁입니다.

말그대로 그 회사에 대한 애정과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지원하는것이 꿀팁이라 할수 있습니다.

예비 신입생들에게

한아전에 입학후 충분히 노력을 한다면 그만큼 배로 얻어갈 수 있는 학교라고 생각하고, 신입생분들이 항상 걱정하는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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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의문제는 확실히 걱정할 필요 없는 학교라고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게임기획팀에 합격한 김상준 학생이 배운 게임기획학과 커리큘럼을 확인해볼게요.

게임기획 커리큘럼

1학년 1학기

독서 세미나

(2주) 커뮤니케이션 관련 서적을 읽고 레포트 및 세미나

(2주) 게임 관련 소설을 읽고 레포트 제출 및 세미나

(4주) 전공 서적 파트별 스터디

1학년 2학기

게임 분석

(3주) 상용 게임 중 슈팅게임을 분석한 보고서 제출

(3주) 상용 게임 중 RPG 게임을 분석한 보고서 제출

(4주) 상용 게임 중 자유 주제로 장르와 게임 선정하여 분석한 보고서 제출

2학년 1학기

가챠 시스템 기획

(2주) 게임 속에 가챠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과 예시 레포트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