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르토 가이드

파르토는 6세대 칼로스 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토끼를 닮긴 했는데, 귀여운것 하고는 거리가 있어보이네요. 귀가 굴착기처럼 생겼습니다.

타입 : 노말/땅

약점 : 풀, 물, 얼음, 격투

내성 : 바위, 독, 고스트x2, 전기x2

제가 알기로는 유일한 노말/땅타입 포켓몬입니다. 그래서 상성이 매우 독특합니다. 노말과 땅이 서로의 약점을 상쇄하지는 못하지만 내성도 그대로 가져오는 덕분에 이중내성이 고스트와 전기, 두개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성보다 더욱 더 특별한 것은 파르토의 능력치입니다.

최대 CP : 1706

공격력 : 112

방어력 : 155

체력 : 198

딱 봐도, 많이 낮아보이는 능력치죠. 112라는 공격력은 깨비참과 같은 수치로 122의 영구스, 130의 이어롤, 136의 포곰곰보다도 낮습니다. 피죤이 117입니다. 방어력도 공격력보다는 높은게 아니지만 내세울만한건 아니고요.

그러나 체력은 다릅니다. 공격력보다 86이나 높은 수치는 꽤나 튼튼한 맷집을 제공해주죠. 덕분에 파르토는 배틀리그의 강자가 될수 있었습니다.

물론 우수한 기술들 역시 한몫하고 있지만요.

파르토의 기술들

전광석화는 쓸 일이 없습니다. 타입도 타입이지만 자체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머드숏이 있는데 그런걸 쓸 이유가 없죠. 머드숏은 매우 빠른 속도로 에너지를 채워주는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하지만 파르토의 진짜 핵심은 스페셜 어택입니다.

일단 구멍파기는 안씁니다. 이런 기술은 존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괴광선 역시 애매합니다. 머드숏이 에너지를 엄청 많이 채워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소모량이 너무 많습니다. 거기다 노말 타입이라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도 없죠.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진은 다릅니다. 물론 대지의힘 같은 최상급 기술이나 드릴라이너 같은 최상급 중에서도 최상급인 기술들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아주 우수한 기술입니다.

그리고 불꽃펀치가 있습니다. 파르토의 약점인 풀타입과 얼음타입을 견제할수 있으면서 매우 낮은 에너지 소모량 덕분에 지진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하기 쉽습니다.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는 거죠.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슈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파르토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슈퍼리그의 그란돈이라고 불립니다. 사용하는 기술 조합이 똑같거든요. 리그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강캐로 처음 나왔을때부터 주목을 받았죠.

니드퀸, 가라르 메더 등을 완전히 제압할수 있고 노말 타입 덕분에 대부분의 땅타입 포켓몬들이 상대하기 어려워하는 대로트도 잡아낼수 있습니다. 불꽃펀치가 큰 역할을 하는 부분도 있지만요. 깜까미, 바리톱스같은 포켓몬들도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부족한 약점 보완능력입니다. 특히 비행타입을 상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불꽃펀치로는 답이 잘 안나오죠. 곤율거니와 요가램 등의 격투타입들이 상위권에서 자주 보인다는것도 큰 위험이고요.

아무튼 사기포켓몬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만들어두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슈퍼리그 추천 포켓몬입니다.

레이드

안씁니다.

머드숏 + 지진의 조합은 매우 강력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 피죤보다 낮은 공격력으로는 레이드에서 어떤 역할도 기대할수 없습니다.

진화

파르빗을 파르토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파르빗은 참 귀여운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