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그랑사가 1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유나 코스튬 쿠폰과 레온 얻는 방법

난 1월 26일 그랑사가 1주년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이 게임이 처음 출시했을 때가 떠오를 정도로 방대한 이벤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하실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다. 필자도 오랜만에 복귀해서 신규 콘텐츠를 즐겨본 후기를 정리해 볼까 한다.

업데이트 정리

우선 두 번째 신규 그랑나이츠 레온이 합류한다. 첫 번째 그랑나이츠 카르시온은 비교적 얻기 힘든 캐릭터였던 반면 레온은 누구나 스토리 이벤트 진행을 통해 무료로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위 스샷의 맵을 보면 각 스테이지 First Clear 보상으로 흑룡의 비늘을 주는데,

이걸 10개 모으면 레온을 바로 영입할 수 있다. 즉 보스가 있는 10스테이지까지만 밀면 된다는 이야기. 게다가 체험용 레온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높은 스펙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기간 또한 약 한 달 정도로 넉넉하게 주고 있다.

레온은 세계관 내에서 최강으로 꼽히는 그랑로드인 만큼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거대한 대검을 주무기로 빛 속성 물리 공격을 하며 판금 재질 방어구를 사용해 방어력도 높다. 착용하는 그랑웨폰은 다음과 같다.

SSR 그랑웨폰은 루미에르, 아폴론, 니케, 아이기스, 발두르 5가지가 있으며 여기에서 발두르는 스토리 이벤트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SR 그랑웨폰 에라토, 1주년 기념 아티팩트 - 계시받은 자, 피어나는 희망, 고난의 길, 끝과 새로운 시작을 주기 때문에 초반 세팅을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또한 레온 성장 지원 이벤트를 따라가면 70레벨 및 잠재능력 70% 달성 시까지 순조로운 육성이 가능하다.

여러 그랑웨폰을 착용한 레온의 플레이 장면을 위 공식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특히 루미에르로 변신한 모습은 마치 대천사와 같은 느낌이라 멋지다.

레온의 후광때문에 묻힐뻔 했지만 잊지 않고 가져왔다. 왕국 퀘스트와 업적 메뉴를 열면 만날 수 있는 엘리사(가디언)와 작고 소중한 응원(아티팩트)이 추가된 것. 이따금씩 아군들에게 보호막을 걸어주고 HP를 회복시켜주는 능력이 있어 엘리사에게 보호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1주년 업데이트 소식은 필자의 딱딱한 텍스트보다 레온과 카르시온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소개하는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둘이서 티키타카하는 모습도 재미있고 성우분의 목소리가 워낙 좋아서인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유저들 반응도 '이런 콘텐츠 자주 봤으면 좋겠다'면서 폭발적으로 좋다.

이벤트 정리

워낙 많은 이벤트들이 있어서 전부 다 소개해 드리기는 어렵다. 공식 포럼 진행 이벤트 게시판을 들어가 보시면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들 몇 개만 소개해 드리겠다. 먼저 1주년 그랑 쿠폰 코드 GRAN1BIRTHDAY를 입력하면 유나의 블랙하트 캣츠 코스튬 등을 받을 수 있다.

1주년 기념 출석체크 선물로 1주일 동안 성목의 열매(소환 아이템) 100개를 받을 수 있다.

가벼운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면 각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1주년 케이크 모자를 받을 수 있다.

상점의 이벤트 탭을 열면 지령서 상자를 매일 한 개씩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개봉하면 1~3챕터 중 한 챕터의 보스 지령서가 무작위로 등장하며 이를 클리어해 SSR 그랑웨폰 등 다양한 보상을 얻게 된다.

오는 2월 9일 수요일까지 점심(12:00) 및 저녁(19:00)에 접속하면 특별한 선물을 준다. 레온 쿠폰은 앞서 소개한 스토리 이벤트에서 보상과 교환하는 용도로 쓰인다.

모로가 1억 쏜다! 그랑사가 게임 내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로 티켓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 안마의자, 그래픽카드, 아이폰 13 PRO MAX, 갤럭시 Z 플립3 등의 경품에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어느 것에 응모하든지 한정판 아트북 패키지에 자동 응모가 완료되며 잔여티켓 5개당 성목의 열매를 준다. 다른 건 몰라도 RTX 3080TI는 게이머로서 정말 탐날만한 녀석이 아닐까 싶다.

끝으로 1년간의 기록 영상이 흥미로워서 가져와봤다. 어떤 분은 무려 7,775시간을 플레이하셨고, 또 어떤 분은 닉네임 변경만 120번을 하셨다는데 사연이 궁금해진다. 이런저런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처럼 느껴져서 더욱 MMORPG스럽다고 할까, 앞으로의 그랑사가 행보가 기대된다. 이벤트 보상도 빵빵하게 받았겠다 레온과 함께 신나게 달려봐야겠다.

억대급 이벤트와 신캐 레온 100% 지급까지!

www.gransa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