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 앱스토어 1위
펄어비스가 중국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 임박했습니다. 펄어비스 중국 검은사막 모바일은 현지시간 지난 22일부터 26일 오전 7시까지 서버 점검 및 현지화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진행하며, 점검 직후 정식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시간 기준 정식 출시는 26일 오전 8시에 해당하며 모든 투자자들이 출시 첫날 매출 순위 및 매출 순위별 진입 시점에 집중하고 이를 투자판단의 핵심 지표로 고려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수적 관점에서 추정치에 반영한 중국 검은사막 모바일의 초기 분기 일평균 매출액은 20억원으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로 환산시 평균 10위에 해당하며 같은기간 초기 상단 6위와 하단 12위 범위의 기준을 반영한 값입니다.
다만 첫날 매출 순위에 연연하지 말 것을 권고하는데 이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점검 직후 오픈함으로써 사전 다운로드 방식이 없기에 여타 다른 게임의 출시 이후 패턴과 직접적인 비교가 불가능하다며 출시 당일 저녁 대규모 론칭 파티인 판타지 어드벤처 나이트 개최를 통해 출시 익일 트래픽 유입이 당일 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출시 기준 최소 24시간 이후 트래픽을 투자판단의 메인 지표로 활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판단이라고 지적하고 있으며 키움증권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펄어비스의 거래량은 100만주,거래대금은 962억원으로 외국인과 기관이 양매수를 진행중입니다.
지난해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는 2260억위안으로 원화로 40조원에 달하고 센서타워가 발표한 중국 애플 앱스토어 기준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는 원화로 환산하면 17조9000억원으로 이를 감안하면 중국 제3자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는 22조1000억원으로 애플 앱스토어 대비 1.23배 수준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