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전설 레이드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을 알려드리는 쏨찌아빠 인사드립니다 :)
이번 시간에는 전설 레이드로 등장하고 있는 카푸브루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카푸브루루는 풀과 페어리 타입의 포켓몬으로
독 타입에 이중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강철과 불꽃 그리고 비행과 얼음 타입에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푸브루루를 상대할때에 위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해주시면 유리하게 전투를 진행하실 수 있으신데요~
다만 드래곤 타입이나 격투, 땅, 물, 악, 전기, 풀 타입을 사용할 경우 해당 타입은 카푸브루루가 저항을 하는 타입이니
좋은 데미지를 입히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그럼 약점을 공략하는 카운터 타입 포켓몬으로는 어떤 포켓몬들이 있고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독 타입으로는 라플레시아(용해액/오물폭탄), 질뻐기(독찌르기/더스트슈트)를 추천드립니다.
라플레시아와 질뻐기는 현재 3성 레이드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구하는것이 어려운 포켓몬은 아닙니다.
해당 포켓몬들은 독 타입 기술들을 모두 가지고 있기에 잡게 된다면 스킬세팅후 강화만해주면 바로 카푸브루루 레이드에 투입해 볼 수도 있을 것인데요~
물론 독 타입으로 더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포켓몬들도 있지만 그런 포켓몬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3성 레이드를 거쳐 전설 레이드에 도전하신다면 충분히 1인분은 가능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강철 타입 포켓몬으로는 메타그로스(불릿펀치/코멧펀치), 메가 보스로라(아이언테일/헤비봄버)를 추천드립니다.
메타그로스는 강철 타입을 대표하는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그림자 메타그로스를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차후 메가 메타그로스가 등장하게 된다면 부동의 원탑 자리가 쭉 이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가 보스로라는 차후 메가 메타그로스가 나오기 전까지 강철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써의 자리를 유지할 것 입니다.
그만큼 현재는 강철 타입 메가 포켓몬중 메가 보스로라를 대체할만한 포켓몬은 없으며
이번 카푸브루루 레이드에서 좋은 전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불꽃 타입으로는 레시라무(불꽃엄니/크로스플레임), 메가 리자몽Y(회오리불꽃/블라스트번)을 추천드립니다.
레시라무는 불꽃 타입 전설 포켓몬이고 메가 리자몽Y는 불꽃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 불꽃 타입 최상위 포켓몬들입니다.
그런만큼 불꽃 타입에 약점을 가지는 이번 카푸브루루를 상대로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며
빠른 레이드 클리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행 타입으로는 메가 피죤투(날개치기/브레이브버드), 파이어(날개치기/불새)를 추천드립니다.
메가 피죤투의 날개치기 스킬과 파이어의 불새는 레거시 스킬로 배우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기머가 필요합니다.
둘 모두 메가 포켓몬과 전설 포켓몬으로 포켓몬 자체의 강력함으로 인하여 좋은 전투를 치룰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는 불꽃 타입 전설 포켓몬이지만 어째 비행 타입으로 활용할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얼음 타입으로 맘모꾸리(눈싸라기/눈사태)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많은 얼음 타입 포켓몬들이 있습니다.
메가 포켓몬부터 전설 포켓몬까지 많이 있지만 얼음 타입은 정말 간단하게
맘모꾸리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저는 이번 카푸브루루 레이드를 본계정을 사용하여 진행하였는데요~
포케지니 주최를 통해 모은 유저여러분들과 함께 레이드에 도전하고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1분 45초 동안의 레이드를 진행하였으며
13개의 몬스터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트레이너타이틀은 흭득하지 못한 모습이군요~
그렇게 카푸브루루를 잡기 위해 이동하였습니다.
약간 소를 닮은 모양새의 카푸브루루인데요~
전설 레이드 포켓몬 답지 않게 잡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잡은 카푸브루루의 개체입니다.
정말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두번 안보고 박사에게 보내주는것이 현명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카푸브루루의 졸업스킬입니다.
씨기관총과 풀묶기를 사용하는 풀 타입 세팅이 가장 좋다고 보여지고 있네요~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다음에 새로운 포켓몬 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