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슈퍼셀 브롤스타즈!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정리
제 주변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브롤스타즈를 자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시간이 날때마다 접속해서 한 두판씩은 꼭 할 만큼 중독성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그래픽이 출시 이후 4년동안의 꾸준한 인기의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어 브롤스타즈 모바일게임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친숙한 모바일 슈팅게임으로 브롤스타즈가 떠오르는 이유, 바로 신규 브롤러들과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게임 내,외부 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바뀌고 새롭게 생겼는데요.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역시나 제일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신규 브롤러입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총 3명의 브롤러가 나왔는데요. 벌써부터 획득한 분들도 여럿 보입니다. 각 브롤러에 대한 능력과 정확한 정보부터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브롤러는 바로 ‘맨디’ 입니다. 얼마남지 않은 1월에 업데이트 예정인 브롤러로 머리에 왕관을 쓴 여성 캐릭터인데요. 스타파크 캔디 랜드의 CEO이며 사정거리가 역대 브롤러 중 가장 긴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장거리 공격을 위해선 충전이 필요한데요. 충전 중에는 움직이지 못하죠. 이동중에 공격을 하면 다른 장거리 브롤러와 비슷한 사정거리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맨디’의 특수 공격은 말 그래도 맵 끝까지 날아가는 초장거리 설탕 광선을 발사합니다. 대신 광선을 충전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그 틈에 상대방이 도망칠 수 있어 한번 사용할 때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두번째 브롤러인 ‘체스터’는 전설 브롤러로 아주 성가신 장난꾸러기입니다. ‘체스터’의 일반 공격은 모자에 달린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 개수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는데 바로 처음에는 한 개, 두 번째는 두개 세 번째는 세 개를 던져 공격합니다. 공격을 할수록 데미지와 범위가 더욱 늘어나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재밌는 것은 ‘체스터’는 무작위 특수 공격을 쓰는 최초의 브롤러입니다. 총 5개의 특수 공격을 사용하며 특수 공격 버튼을 확인하기 전엔 어떤 것이 나올 지 모르는게 또 하나의 묘미입니다. 사탕폭탄, 범위 내 적 둔화, 원뿔형의 지속 피해, 자신의 HP 회복, 적 기절까지 대단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신규 브롤러는 ‘그레이’입니다. 언더그라운드 영화를 만드는 과묵한 예술가인데요. 일반공격은 손가락 총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가 타격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게 있죠. 바로 포탈 생성 능력인데요. 이 역시 브롤러 중 최초의 능력입니다. ‘그레이’의 발밑에 포탈의 입구를 생성하고 원하는 곳에 생성한 출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탈은 모든 아군이 이용할 수 있어 상대방의 뒤를 잡거나 피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스킬이 가장 탐이 나네요. 그레이는 현재 인게임 이벤트로 획득이 가능한데요. 누적 데미지 5만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브롤스타즈를 잠시 떠났던 유저들 그리고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하는 유저분들이 계실텐데요. 아무래도 그 이유 중 하나가 원하는 브롤러를 획득하기 어렵기 때문이었을 겁니다.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지만 순수히 운에 맡겨야 했기에 획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자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스타로드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요. 스타로드의 신규 재화인 크레딧을 획득하고 이것을 이용하여 브롤러를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규 재화인 크레딧은 트로피 진척도, 브롤패스, 퀘스트, 챌린지 등을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데요. 선택한 브롤러 해금에 필요한 크레딧만큼 모으면 바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브롤러를 해제하면 그 다음 브롤러를 해제하는 방식으로 획득이 가능하죠. 또한 잠금 해제 중 다른 브롤러로 획득을 하고 싶다면 교체를 통해 선택이 가능한 브롤러로 그대로 이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체스터를 획득중인데요. 아마 대부분의 유저들이 체스터부터 노리고 있을 것 같네요.
크로마틱 브롤러들도 스타로드를 통해서 획득이 가능해진 것 또한 하나의 이슈인데요. 기존처럼 브롤패스로 획득도 가능하지만 크로마 크레딧을 이용해서도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크로마 크레딧은 주로 브롤패스 무료 보상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지만, 이 역시 퀘스트, 챌린지, 상정에 등장하는 특별 상품등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모든 브롤러를 해제한 경우 모든 크레딧으로 ‘명성’이라는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명성 레벨은 계정을 꾸밀 수 있는 기능으로 프로필과 홈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내년 초에는 꾸밀 수 있는 더 많은 방법들을 알려준다고 하니 꼭 참고해서 플레이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4주년 기념 브롤리데이 선물을 준다고 하는데 접속만 해도 코인, 크레딧, 클래식 쉘리 스킨 등 매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기념일에 빼놓을 수 없는 브롤리데이 스킨 몇 가지가 돌아옵니다. 다크 브롤리데이라고 좀 더 무서운 분위기의 예티 샘, 크람푸스 애쉬, 얼음 여왕 앰버가 등장했으니 인게임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슈퍼셀의 다른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클래시 로얄과 COC의 카카오톡 채널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이듭니다. 드디어 브롤스타즈도 채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엠즈가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 굿즈 선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브롤스타즈 스티커부터 8비트 페이퍼토이, 니타곰 인형,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니 채널 추가해 굿즈도 노려보고 최신 소식도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브롤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러한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 덕분에 기존 유저들도 꾸준히 플레이하고 잠시 쉬었던 유저분들과 신규 유저들도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괜히 모바일게임 추천작이 아닌거죠. 이 외에 더 많은 정보들과 자세한 내용들은 인게임과 브롤토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