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하는 법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는 평타도 직접 조준해서
맞춰야 하기때문에 비슷한 류의 다른게임들
중에서도 에임과 무빙이 굉장히 중요한 편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상대를 맞추는 법 대신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일자무빙
일자무빙은 그냥 앞으로 쭉 나아가는 무빙입니다
그러나 '이건 무빙이 아니지 않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러나 25랭크 정도만 가셔도 사람들이
항상 방향을 바꾸며 무빙치는것을 예측해서
나아가는 방향의 반대방향이나 제자리를 그대로
공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위권은 몰라도 상위권에선 나름 잘
통하는 무빙 기법입니다.
2.곡선무빙
일자가 아닌 지그재그로 나아가면서
적에게 붙는 무빙입니다.
적이 공격을 할때마다 방향을 바꾸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이며 보통 비비같은
이동속도가 빠른 근접브롤러가 많이
사용하는 무빙법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적에게서 도망갈 때
곡선무빙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3.회피무빙
적이 공격했을 때 투사체의 반대 방향으로 꺾어서
피하는 무빙 방법입니다.
이건 가장 좋은 무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왠만큼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면
모든 공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적의 공격을 보고 피해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동체시력 및 반응속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실전에선 공격을 보고 피하는 것보단
운에 맡기거나, 적의 공격 패턴을 보고 예측해서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적의 공격패턴을 보고 예측한다는건 상대가
방금 왼쪽으로 공격을 날렸다면 이번엔
오른쪽으로 날릴 것 같으니 왼쪽으로, 또는
한번 더 왼쪽으로 날리려는 기세가 보이면
오른쪽으로 피하는 등 심리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심리전 싸움으로 무빙을 몰고갈 경우에는
적이 어떤 에임방식을 가졌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오른쪽만 공격하다 왼쪽을 갑자기 공격하는지,
번갈아가면서 공격하는지,내가 어디로 가는지를
보고 공격하는지 등등을 미리 기억해서 적별로
다르게 무빙을 치는것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4. back무빙
적의 공격 사정거리를 계산해서
적이 공격했을 때 사거리 밖으로 나갔다가
돌아오는 무빙입니다
보통은 자신이 공격을 조준한 후 그 조준거리를
보고 얼추 상대의 사거리를 예상하고 피하는
경우가 많으며, 성공만 한다면 사실상 상대의
에임과 상관없이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무빙을 사용하면 나도 공격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적의 탄창을 빼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5.벽 뒤 무빙
벽 뒤에 숨어있다가 밖으로 나가는 척 하면서 다시
벽 뒤로 숨는 무빙입니다.
back무빙과 회피무빙을 섞은 듯한 느낌의
무빙이며 이것또한 적의 탄창을 소모하게 하는데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그냥 적이 공격을 안하면서
탄창을 아껴두거나 잠깐 공격을 유도하기 위해
벽 밖으로 나가는 찰나의 순간에 맞춰버리면
그만이라서 잘하는 상대에게는 잘 통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에임 좋아지는 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