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로 P2E시장을 휘감던 위믹스 토큰 상장폐지? 위메이드에 무슨 일이? 업비트는 무슨 문제?

안녕하십니까

현대인의 생활의 고충, 먹고 살기 위해 발악하는 더블잡스 입니다.

오늘은 블록체인 시장에서 요즘 뜨거운 감자가 된 위믹스 상폐에 관해서 다뤄볼려 합니다.

위믹스 토큰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게임회사 위메이드에서 발행한 토큰 입니다.

위메이드가 '미르4' 로 P2E를 진출을 시작하면서 위메이드 회사에서 만든 P2E네트워크에서 사용 되는 토큰 입니다. 위믹스 토큰을 이용해서 위메이드에서 관리되는 게임들을 통해 이윤 창출을 하려면 위믹스 토큰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현재 닥사(DAXA)에서 상장 폐지가 결정되어 국내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국내의 모든 거래소에서 상장 폐지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닥사가 무엇이길래 이런 결정을 하였고 국내거래소가 상장페지를 한 것인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DAXA는 '루나 사태' 이후 국내 5대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가 함꼐 모여만들 공동협의체 입니다. 이 곳에서 5대 거래소의 대표들이 모여 상폐 결정을 의논 하고 함꼐 상폐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그러면 위믹스는 왜 상장폐지가 되었을까요?

이 사건의 원인은 바로 위믹스 유통량이 문제 였습니다.

위메이드에서 제출한 유통량 공시 내역과 위믹스 3분기 분기 보고서, 코인마켓갭에 공개된 유통량이 각기 다른것이 문제였습니다.

위믹스토큰의 상폐가 이루어지기 이전에 10월 27일에 먼저 유의종목으로 위믹스 토큰이 지정이 되었습니다.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