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23] 디펜스 더비 뉴비
약 1주일정도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었다.
유부남 입장에서 PC게임 접근성은 좀 떨어졌기 때문에
일단 붕괴 스타레일과 리버스 1999를 하고 있었지만,
이 게임들의 특징은
스태미나 다 쓰면 할 게 없다는 것이다.
심지어 토끼공주(풀파밍) 상태라서 더더욱 반복작업만 하게됐다.
무튼 그래서 모바일 게임을 뒤적뒤적 했다는 것.
그런데 어찌 이렇게 흥미가 안생기는지
다 10분내로 삭제 컷이었다.
블리자드 신작도 있었지만 클래시클랜 아류의 느낌정도랄까..
내가 게임 불감증???? 말이돼??
근데 왜 이렇게 다 재미없거나
광고가 진짜 미친듯이 튀어나오거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박게임 하다가 진짜 기절할 뻔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1주일 정도 다양한 게임을 설치 삭제를 반복하던 중
유일한 생존자이자, 리버스 1999를 떠나보내게 만든 게임의 등장.
크래프톤의 모바일 대전형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
일단 밑밥을 깔고 가도록 하자.
나는 원래 배팅, 심리전, 수읽기, 카드놀이 이런 것들을 환장하도록 좋아한다.
그리고 손이 느려서 피지컬이 덜 필요한 게임을 선호한다.
그래서 딱 튜토리얼 해보자마자 느꼈다.
이거다. 라고
게임은 디펜스 게임이다.
나도 캐슬을 지키고,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도 그들의 캐슬을 지킨다.
다른 디펜스 게임과 똑같이 웨이브가 오고
다른 애들 성 터질 때까지 내 성을 지키면 된다.
미리 들어가기 전에
내 영웅 1개, 유닛 8개를 픽한다.
가운데 있는 애가 영웅이다.
종족은 인간, 야수, 정령 3가지가 있고,
인간
야수
정령
속성은 물리, 마법 2가지가 있는데
물리
마법
각각의 컨셉도 다양하게 설정이 되어있으니,
입맛에 맞게 고르면 된다.
종족과 속성을 맞추면 공격력%가 오르는 시너지가 있다.
게임에 들어가면
3x3의 배치공간이 나오고,
선택한 영웅이 혼자 가운데 서있다.
저 친구는 저 자리 고정이다.
그리고 내가 넣었던 애들이 쫙 나오는데
저 덱에서 랜덤 2개가 픽이 된다.
그 2개를 배치해서 영웅과 성을 지키면 되는데.
저 2개가 뭐가 나오냐에 따라
보조하는 애만 두개 나온다면 웨이브 막기가 버거우니
초반에 완벽하게 적합한 친구가 아니더라도
버틸 만한 친구를 찾아오게 되는데..
일단 그건 뒤에
웨이브가 끝나면
칩 리더 유닛 중 1개가 랜덤으로 비공개 경매에 물품으로 나온다.
※ 칩 리더 : 보유 칩이 가장 많은 사람, 첫 턴에는 혼자만 다른 종족의 영웅 픽한 사람이 칩을 1개 더 받음
(사진에 3번째 친구 혼자 정령 영웅 픽이라 걔가 칩 보너스 받고 쟤가 고른게 나옴)
제한 시간 내에 금액을 설정해야 하는데,
가장 많이 칩을 설정한 사람이 저 유닛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제시한 칩만큼 칩이 소모된다.
그리고 나머지 사람들은 칩을 소모하지 않는다.
추가로
두번째, 세번째로 많은 칩을 설정한 사람은
보너스 칩 2개, 1개를 각각 받는다.
쫄보처럼 가장 적은 칩을 설정한 사람은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
그리고 경매는 결과 발표 전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for example
저 부엉술사는
2번째 친구가 가져간다.
자신의 14칩을 모두 지불하고.
그리고 3번째 친구가 가장 근접하게 제시했기 때문에,
보너스 칩 2개를 받는다.
그리고 맨 왼쪽에 있는 나는 3번째로 많은 칩을 제시하여
보너스 칩 1개를 받는다.
맨 오른쪽 친구는 보너스 칩 못받음 ㅅㄱ
유닛 배치 시에 고려할 게 몇가지가 있는데,
해당 모양으로 2×2 칸 안에 3명 이상 동일 종족이 있다면
그 칸 안의 종족은 공격력 20% 시너지를 받는다.
가로, 세로, 대각선에 같은 속성 3가지 유닛 배치 시
그 줄을 완성한 친구들이 공격력 30% 보너스를 받는다.
이렇게 하면 물리 3명이 30% 보너스
이렇게 하면 마법 3명이 보너스
종족, 속성 시너지는 한놈당 최대 각각 1개씩만 적용된다.
빙고 줄 여러개 겹친다고 30+30+30 이렇게 되지 않는다는 것.
최대 20+30=50% 추가 가능한 것.
그리고 같은 유닛을 중첩으로 획득하면
1성 상태라면 2성이 되고
2성 상태라면 3성이 된다.
1성
2성
3성 ㅎㄷㄷ
3성이 되면 공격력이 어나더레벨이 된다.
오토체스 롤토체스 생각하면 됨.
그리고 유닛마다 고유의 스킬들이 있는데
그것까지 고려해서 데려와주면 되겠다.
누군가가 먼저 몹을 다 잡아버리면
First Clear가 그 사람에게 뜨고
나머지 친구들의 몬스터가
시뻘개져서 미친듯이 달려오니
조심하자.
이런 게임입니다.
과금 필요 여부는
유닛을 미리 파밍한 채로 입장하는 게임이라
성장이 필수적인데,
느끼기에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보이고
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다 정도로 언급할 수 있겠다.
관심있음 해보시길. 이제 겜하러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