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11월 레이드 일정 공략
안녕하세요. 성도지방을 여행하다가 갑자기 시공간의 균열을 발견한 치코and리타입니다.
10월 25일, 11월의 전설 및 메가 레이드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확실히 10월의 레이드보다는 구성이 알차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시간에 저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설 레이드 일정
출처: 포켓몬고 허브
먼저 11월 4일까지는 다크라이가 그대로 나올 예정이며 4일부터 18일까지, 전설 레이드에 루기아가 등장합니다. 이 때 전용기인 에어로블라스트를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루기아의 경우 공격보다는 내구에 치중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PVE보다는 PVP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출처: 포켓몬고 허브
다음으로 11웡 18일부터 27일까지는, 무려 펄기아와 디아루가의 오리진폼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PVP에서도 상위 티어를 차지하고 있으며, PVE에서도 최상급 드래곤 딜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활용도의 경우 굳이 따지자면 펄기아 쪽이 디아루가보다 더 좋습니다.
출처: 포켓몬고 허브
마지막으로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는, 자마젠타와 자시안, 레지에레키와 레지드래고가 한 번에 풀립니다. 특히 가라르 포켓몬의 경우 이미 10월에 나왔지만 11월에도 나온다는 것이 특이점입니다.
레지에레키는 유리대포형 전기 딜러로 굴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레지드래고는 평타가 물기 하나 뿐이라서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2. 메가 레이드 일정
출처: 포켓몬고 허브
다음은 메가 레이드입니다. 11월 4일까지는 메가다크펫이 나오며 4일부터 11일까지 메가썬더볼트가 나옵니다.
메가썬더볼트의 경우 가성비 메가진화 포켓몬으로 취급됩니다. 그리고 공격도 높아서 훌륭한 전기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포켓몬고 허브
다음으로 11월 11일부터 18일은 메가보만다가 나오며 18일부터 27일은 메가독침붕과 메가전룡이 나옵니다.
이들은 모두 각각 뛰어난 드래곤, 벌레, 전기 타입 딜러 포켓몬입니다. 레이드에 참여하셔서 육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포켓몬거 허브
마지막으로 11월 27일부터 12월 3일은 메가파비코리가 나옵니다. 앞서 소개시켜드린 포켓몬들에 비하면 활용도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3. 그림자 레이드
출처: 포켓몬고 인포
마지막으로 그림자 레이드에는 그림자 스이쿤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활용도가 떨어지므로 도감 등록용이 아니라면 스킵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11월 레이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리진폼 디아루가와 펄기아가 나온다는 점에서 매우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레이드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 치코and리타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