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라이오슬리 성유물 무기 공략
원신 4.1버전 업데이트 후반부에서 5성 얼음 원소 신규 캐릭터 라이오슬리가 출시됩니다. 메로피드 요새의 공작으로 마신 임무에서도 활약하는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4.1버전 기준 원신 라이오슬리 성유물 무기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라이오슬리 성유물 무기 추천
라이오슬리는 폰타인 캐릭터답게 HP를 소모하고 자체적으로 회복하며 딜을 넣는 얼음 법구 딜러 캐릭터입니다. 공격력과 치명타를 골고루 챙기는 방향으로 무기와 성유물 세팅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 무기
추천 무기(1순위)
추천 무기(2순위)
추천 무기(3순위)
5성
현금 흐름 감독(전무)
툴레이툴라의 기억
기타 5성 무기
4성
끝없는 쪽빛의 노래(이벤트)
음유시인의 악장
순수한 달빛 물결(기행)
출처: 나무위키
원신 라이오슬리 전무 현금 흐름 감독입니다.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확률이며 무기 스킬은 공격력 증가, HP 변화 시 일반 공격과 강공격 피해 최대 3스택까지 증가, 3스택 시 공격 속도 증가입니다. 전무답게 명함(1재련)만 있어도 타 무기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라이오슬리에게 투자를 해주고 싶다면 1순위입니다.
방랑자 전무 툴레이툴라의 기억입니다. 치명타 피해를 높여주며 일반 공격 속도 증가, 원소전투 스킬 후 일반 공격 피해 증가, 일반 공격 적중 시 일반 공격 피해 증가로 라이오슬리에게도 잘 어울리는 효과입니다. 전무를 제외하면 가장 좋은 무기입니다.
이외에 속세의 자물쇠(보호막 필수), 영원히 샘솟는 법전, 사풍 원서, 천공의 두루마리도 4성 무기보다는 나은 효율을 보여주는데요. 성유물의 옵션을 고려해서 적당한 무기를 장착해 줍시다.
4.1버전 이벤트 무기 끝없는 쪽빛의 노래는 원소 충전 효율 증가와 일반 공격 또는 강공격 적중 후 피해 증가 효과로 4성 중에서 상당히 괜찮은 효과에 재련이 아주 쉽다는 강점이 있어 추천 무기입니다.
음유시인의 악장은 치명타 피해 증가에 등장 시 랜덤 버프가 있는데 모두 라이오슬리가 활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라 상당히 쓸만합니다.
신규 기행 무기인 순수한 달빛 물결은 공격력 증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 HP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해 생명의 계약이 사라질 때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 효과인데요. 생명의 계약이 캐릭터가 받는 치유를 흡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라이오슬리의 자체 회복 능력으로 부족해서 파티 내에 힐러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성유물 추천
1순위
2순위
3순위
성유물 종류
그림자 사냥꾼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공격력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추천 부옵션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원소 충전 효율, 원소 마스터리(융해 파티)
그림자 사냥꾼이 치명타 확률을 최대 36%까지 쌓아주며 얼음 세트도 20~40%까지 올려주므로 무기 주옵션도 고려해서 오버 치확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원소 충전 효율은 의식해서 챙길 필요는 없으며 있으면 좋습니다. 원소 마스터리는 융해 파티를 구성할 경우 유효 옵션이 됩니다.
그림자 사냥꾼 세트는 2세트의 일반 및 강공격 피해 증가, 4세트 HP가 변화 시 치명타 확률 12%씩 최대 3중첩(36%) 효과인데요. 라이오슬리는 자체적으로 HP를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고 기본 공격 위주라 딱 맞는 성유물입니다.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는 옛부터 얼음 원소 딜러들의 주요 성유물이었죠. 라이오슬리도 써먹을 수는 있지만 종결을 따지면 그림자 사냥꾼이긴 합니다.
지금까지 원신 라이오슬리 성유물 무기 공략이었습니다. 전무의 효율은 넘사벽이긴 하지만 이벤트 배포 무기를 써먹을 수 있는 캐릭터라서 메인 딜러가 부족하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