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이벤파드의 성소 끈기 공략, 히드라 위치

디아블로 이모탈속 무과금 유저들은 전투평점 올리기가 정말 힘들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엔 이모탈속 디린이들의 희망이라고 불리는 호람드림의 유산 이벤파드의 성소 모든 보석 모으는 방법에 대한 공략글을 써보려고 하니, 스크롤을 내리면서 본인한테 필요한 유산을 골라서 찾아가길 바란다.

1. 이벤파드의 성소 주요 보석 획득처

끈기, 티라즈의지식, 핏빛장미, 라샬까지

호라드림의 유산 보석들을 모으는 방법은 아는데 3가지는 진짜 귀찮아서 미뤄둔 모습이다. 그리고 TMI 이긴 한데, 호라드림의 유산 뒤쪽에 있는 문자들은 실제로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사용되는 룬어들이니까 심심하면 불멍때리듯이 룬 멍 때리면 시간 잘 간다.

1. 이벤파드의 끈기 (성소 보물상자)

6시 방향에 박혀있는 이벤파드의 끈기를 얻는 방법은 성소에서 11시 쪽으로 이동하면 성소 내에 인스턴스 던전이 있는데, 해당 지역에 등장하는 괴물들을 처치하면 열쇠가 드랍된다. 그걸 차곡차곡 모아서 맵의 끝까지 이동하면 보물상자들이 있는 방이 나오는데, 해당 필드에서 이벤파드의 끈기가 드랍된다.

그런데 여기서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던데, 굳이 백금화를 사용하거나 열쇠를 진짜 많이 모아서 끝방의 중앙에 등장하는 거대한 보물 상자에서만 이벤파드의 끈기가 드랍되는게 아니다. 실제로 필자 같은 경우 첫 번째 방에서 해당 보석을 얻었으므로 그냥 꾸준히 매일매일 성소를 도는 것만으로 충분히 획득할 수 있으니까 쓸데없이 백금화 낭비하지 않길 바란다.

2. 노르 티라즈의 지식 (핏빛장미)

어둠숲에서 맵의 가장 왼쪽을 살펴보면 핏빛장미 순간이동진이 보이는데, 해당 위치로 워프하면 살짝 왼쪽에 핏빛장미라고 적혀있는 곳이 보일 것이다. 젠타임은 짝수 시간대이긴 한데 일단 한 명이라도 패턴을 모르면 영원히 잡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고 싶지 않다면 새벽시간에 좀 쎈 지인들을 모아서 잡는 걸 추천한다.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보스 떠있으면 사진 한 장 찍기 위해서 이동해 봤는데 필드 보스 답지 않게 상시 생존해 있는 모습이다. 보통 히드라나 골렘 같은 경우 소환되면 5분 안에 잡히고 사라지는게 일반적인데 비해 핏빛장미는 "장미 수호기사", "핏빛장미 인권위원회" 등 악역을 자처해 무한 피흡을 시켜버리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웬만하면 새벽시간에 조용할 때 잡길 바란다.

※중간에 유저들을 빨아드리면서 바닥에 작은 장미를 소환하는데 닿게 되면 바로 풀피되요

2. 제레드 케인의 환영부터 사암골렘 히드라 위치까지

주요 필드보스들은 모두 줄툰 쿨레의 도서관에 출몰한다

3. 제레드 케인의 환영

레지(저항)과 지속효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딜러들이라면 꼭 업글을 잘해줘야 하는 제레드 케인의 환영이다. 이 보석은 라샬을 토벌하면 획득할 수 있는데, 라샬은 서부원정지 중앙광장에 있는 분수대에서 입장할 수 있다.

앞선 핏빛장미에서는 임포스터 한두 명이 껴있으면 잡는게 불가능했던 거에 비해 라샬은 지옥 1단계까지는 무난하게 딜찍누가 되는 모습이다. 그러므로 전투평점이나 정복자 레벨이 딸린다고 시도조차 안해보는것 보단 그냥 아무 공격대에 묻어가는 식으로 플레이하는걸 추천한다.

3. 졸툰 쿨레의 독창성, 이름 없는 자의 죄책감

얘네가 사실 최종 보스다. 어렵다기보단 일단 졸툰 쿨레의 도서관이 현 메타상 경험치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폭업 사냥터일뿐더러, 히드라랑 사암골렘을 소환하려면 잃어버린 책장 수집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는데, 고서 5장을 모두 모아야 하는 데다가 고서의 리젠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보는게 쉽지가 않다.

정석적인 방법은 직접 줄툰 쿨레의 도서관에서 사냥을 하면서 고서를 모아 소환하는 것이지만 여긴 편법이 존재한다. 굳이 직접 모으지 않더라도 다른 유저가 소환한 골렘 혹은 히드라는 다른 사람이 같이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채팅창을 잘 보다가 위처럼 잡으러 오라는 메시지가 뜨면 해당 난이도로 날아가서 몇 대 때려주면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정복자 레벨이 부족해도 일단 골렘이나 히드라가 떴다는 채팅이 올라오면 난이도를 변경해서 워프해 주면 된다. 위의 설명을 읽어보면 아이템이 아예 드랍되지 않는 게 아니라 장착만 불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쫄지말고 가서 파티를 해달라고 하거나 아니면 몇 대 툭툭 치고 최대한 괴물의 공격을 피하다 보면 보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여기서 디아블로 이모탈 이벤파드의 성소 공략을 마치며 히드라랑 골렘 소환 위치 필자가 녹화해서 아래 남겨둘 테니까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