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비나 총력전 준비 및 신규 이벤트 Trip-Trap-Train 정보, 그리고 약간 꼬여버린 미래시.

https://youtu.be/SF4HgfvTZvo?si=il2HcnBz7rlETdrD

* 토먼트도 역겹지만 인세인은 더 역겨운 비나 총력전이 다가옵니다. 이번 지역은 시가지입니다.

* 진지하게 총력전 등급을 신경쓰신다면 인세인 고점 트라이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있는 재료 다 끌어 모아서 토먼트를 클리어해서 플래티넘을 다는게 훨씬 마음의 평안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토먼트의 경우 정상적으로 클리어 하더라도 4파티가 필요하니 그것도 만만찮은 일이긴 합니다. 게다가 그로기 겡이지 같은거 잘 몰라서 삐끗하면 이전의 저처럼 9파티까지 투입해서 간신히 클리어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더라도 토먼트를 클리어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이익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다 생각합니다.

* 그래서 저는 선택권으로 유즈를 델고 와서 고유무기 3성을 만들어주는 강수를 두고 말았습니다.

* 유즈를 픽업 때 안 뽑았고 좀 늦게 얻어서 고유무기 성급이 낮은 관계로 (대결전 상점을 쭉 털었는데도 부족했네요) 결국 선택권으로 유즈를 땡겨오고야 말았습니다.

* 조력자 마키를 델고 와서 2파티와 3파티에서 마키를 두번 쓰는 택틱이 정석이라 나머지 재료들은 다 준비해야 합니다.

https://youtu.be/WDj-YMq1wz0?si=nv2IXvIAVYA0xtDo

* 여담입니다만 일본 서버에 이 이벤트 나왔을 때 이전 소녀전선의 '세로변형' 이벤트 때 열차를 오가면서 스토리가 전개되는 형식으로 진행됐던게 생각이 나더군요.

https://arca.live/b/bluearchive/102521916

*선 1줄 요약 - AP 존버 할 필요 없다이번 TTT 이벤트는 과거 앵화난만, 네버랜드, 고서관같은 정말 오랜만에 나온 정량 지급 이벤트임AP를 추가로 더 써서 파밍할 반복 보상이 없는 이벤트야, 끽해야 잉여 재료

arca.live

* 유념해둬야 할 사실은 이번 이벤트는 AP를 존버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 대신 일퀘 미션이 있고 거기에 청휘석이 걸려 있어서 매일 지정된 일퀘를 완료해야 합니다. 60개씩이나 주는데 그거 챙겨야죠.

* 그러므로 링크한 문서와 영상을 잘 참고하셔서 이벤트 보상 잘들 챙기시길 바랍니다.

* 보통 미래시라 하면 가챠나 이벤트 등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며칠 전 일본 서버 업데이트로 인해 재화 관리 미래시에도 변화가 좀 생겼습니다.

* 지금까지 크래프트챔버에서 제조를 하면서 2단계 노드에서 일반/하급 오파츠 넘치는 것들을 이용해서 개방을 해왔었는데요.

* 새로 도입된 제약해제결전이란 컨텐츠에서 얻는 교양 WB라는 재화 기반으로 학생들의 기본 스탯에 추가로 수치를 올려줄 수 있는 능력 개방이라는 기능이 생겨났습니다. 그런데 그 부재료로 일반 오파츠와 하급 오파츠가 꽤나 많이 들어가게 되어 있어서 이제 제조를 무작정 많이 하기도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 제조를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선물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이제 호감도 작업도 조금 신중히 해야 할 것 같네요.

* 사실 호감도도 20레벨 이후부터는 스탯이 올라가더라도 크게 유의미하진 않다 생각되긴 합니다만 그게 또 50렙까지는 스탯이 계속 올라가긴 하고 그게 조력자 공격력 수치에도 반영되니 상위권 유저들은 신경을 많이 쓴 요소 중 하나 였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예정된 가챠 미래시도 좀 꼬여버렸는데 이번 카스미, 이치카 픽업과 더불어 아코 복각 픽업이 따라옵니다 수영복 이오리도 있던데 원래 미래시에 있었는지.... 관심이 없던지라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아코는 뉴비 센세들에겐 좀 큰 문제입니다.

* 우선 지난번 선택권으로 아코 델고 오신 분들이 좀 불만을 표하기도 하던데 저는 그럴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그냥 싼 금액에 가챠 땡겼다고 생각하시는게 맘 편합니다.

* 현재 아코가 없는 분들은 뽑고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훨씬 컨텐츠 소화하기 편할겁니다. 다만 무소과금이라면 신중하셔야겠죠. 그런데 무소과금이 아코보다 이치카를 뽑는다? 그건 아니죠. 쿠로가케에서 더 잘 쓰이는 카스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코가 훨씬 더 범용성이 넓습니다.

* 화요일에 카스마, 이치카 가챠 결과를 올릴 예정입니다. 우선 카스미를 뽑을 예정입니다만 둘 다 챙겼으면 좋겠는데 1천장으로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블루아카이브 #모바일게임 #게임 #게임일지 #넥슨 #넥슨게임스 #BlueArchive #nexon #nexongames #총력전 #비나 #시가지 #유즈 #미래시 #아코 #제약해제결전 #오파츠 #크래프트챔버 #제조 #이벤트 #triptraptrain #트립트랩트레인 #파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