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1000일 감사제 TJ쿠폰 그리고 인나드릴

녕하세요, 봄이아빠 입니다.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이 벌써 1000일을 맞이했다는 소식과 함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복귀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육성 중이던 제 캐릭터는 아직 잘 살아 있더군요. PC에 퍼플을 설치하고 오랜만에 접속을 해보니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크로니클 VIII. EP2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아무래도 대형 업데이트다 보니 그럴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에바의 가호가 깃든 호수의 나라 '에바의 축복 인나드릴'은 거점 수상도시 하이네스와 인나드릴 성 그리고 사냥터인 고요함의 갈대밭, 여신의 해변, 광기의 섬, 부패한 늪으로 지역이 구분됩니다.

인나드릴의 여러 사냥터들은 일반 몬스터뿐만 아니라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도 존재하는데요. 그냥 딱 봐도 '아, 엄청 쌔보인다'라는 느낌이 확 오는군요. 하지만 강한 보스 몬스터일수록 드랍되는 아이템에 대해 조금 더 기대해 볼 수 있으니 그 재미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하게 되는 것이죠. 드랍되는 아이템들을 살펴보면 궁술 교본(인탱글 필드)와 같은 스킬북도 있고 나이아로프의 망토, 호수 정령의 벨트, 광휘의 목걸이 등 엄청난 아이템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활 클래스를 육성 중이라 궁술 교본에 눈길이 먼저 가는군요.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가시온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신화급 파푸리온과 전설급 사무엘, 셀리호든, 울크스가 그 대상입니다. 현재 신화 등급의 아가시온은 발라카스와 안타라스가 존재하고 있는데, 파푸리온이 추가되어 총 3개가 완성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린드비오르가 등장하지 않을까요?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추가로 앞으로 링크 시스템이라든지 안타라스 리뉴얼, 연합 성장, 여왕의 은신처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며, 라이브 토크 및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해 외형 변경 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준비되고 있다고 하니 이 역시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나드릴 외에도 1000일 감사제를 기념하는 TJ쿠폰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TJ쿠폰은 현재 다이아 상점 > 교환소 > 판도라의 상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데요. 구매에 필요한 금액은 인게임 재화로 1,000아데나입니다. 단돈 1,000아데나로 TJ's 마스터 쿠폰 - 클래스를 구매하실 수가 있는 것이죠. 합성 실패 횟수에 따라 상위 등급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는 클래스 합성에 1회 도전이 가능합니다. 1,000아데나에 이런 기회를 제공한다? 혜자죠. 그뿐만 아니라 1000일의 여정 기념 상자 역시 1,000아데나로 구매가 가능하고 1000일 감사제 에디션 역시 1,000아데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TJ's 마스터 쿠폰 - 클래스는 2019년 11월 27일(수)부터 2022년 8월 10일(수) 05:00까지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며 2022년 9월 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판매가 종료되기 전 미리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유저의 경우 이력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도 사용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작 > 이벤트 > TJ's 마스터 쿠폰에서 희귀 클래스 획득권 (1회)로 변경이 가능하며 희귀 클래스를 얻고 시작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사냥이 가능하니까 이벤트 기간인 9월 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1000일 감사제 마일리지 아크스톤 II 역시 놓치면 안 되겠습니다. 감사/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제공하여 여러 가지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사 마일리지 아크스톤의 경우 1000일의 잉크 보관함, 1000일의 클래스 상자, 1000일의 아가시온 상자를 제공하는데요. 잉크, 클래스, 아가시온을 최소 영웅 등급부터 최대 전설 등급까지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엄청나죠. 전설 등급은 5%의 확률이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이 5%의 확률이 낮지 않더군요. 지난 아크스톤 I 을 통해 전설 등급을 얻었다는 후기가 쏠쏠하게 올라오는 걸 보면 말이죠. 현재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본인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나는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복귀 유저를 위한 건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말이죠. 저 역시 복귀 유저라서 확인을 해보니 무려 신화 등급으로 1000이나 쌓여있더군요. 이 두 아크스톤은 8월 2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9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니까 잠시 기다렸다가 보상을 챙겨가야겠습니다.

리니지2M의 1000일을 기념하며 진행 중인 이벤트를 살펴보면 앞서 말씀드렸던 상점을 통해 1000아데나 구매가 가능한 1000일의 여정 기념 상자와 1000일 감사제 에디션이 정말 대박입니다.

여정 기념 상자의 경우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 11회,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11회만 해도 엄청난데 1000일 기념 팔찌(영구 컬렉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착용 효과도 효과지만 컬렉션 효과가 최대 HP +100, 대미지 리덕션 +1이라니.. 이게 1000아데나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감사제 에디션 역시 1000아데나로 구매가 가능한데 그 보상이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 11회 x5,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11회 x5, 최상급 집혼석 11회 x5, 최상급 고양이단 집혼석 11회 x5, 상급 각성의 물약 x10, 빛나는 신탁의 증표 행운 상자 x10, 빛나는 명예의 훈장 행운 상자 x10, 빛나는 결정체 행운 상자 x10, 빛나는 고급 결정체 행운 상자 x1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놓치면 두고두고 배 아플 정도로 보상이 장난 아닙니다.

그리고 각 마을마다 세워진 인나드릴 영주의 동상을 클릭하여 4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명중 +2, 경험치 보너스 +10%, 최대 소지 무게 +1000)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꼭 사냥터를 나가기 전 동상을 클릭하시어 버프는 필수로 장착해 주시고 매일 이벤트 기간 동안 12시(정오)와 20시에 월드 보스가 특별한 보상 및 1000일 기념 축전과 함께 출현한다고 하니까 이 시간을 놓치지 말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복귀를 하고 열심히 퀘스트를 따라 사냥을 하며 캐릭터를 육성 중인데요. 아무래도 아직 아이템이 그리 좋지 못하다 보니 물약 소모도 조금 심하고 살짝 빡센(?)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미리 받아둔 각종 버프 아이템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최대한 이 아이템들을 활용하며 열심히 노력 중이죠. 이번에 복귀하시는 저와 같은 분들은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 주시고 앞으로 진행하게 될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 보상도 꼼꼼하게 챙겨서 훨씬 더 수월하게 육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