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중 야상곡 바닷속 마왕의 궁전 월드 임무 퀘스트 공략
원신 폰타인 4.6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조화의 칸티클 제1장 바닷속 마왕의 궁전 - 수중 야상곡
오늘은 원신 4.6 버전 폰타인 신규 임무 시리즈인 조화의 칸티클 두 번째 파트인 제1장 바닷속 마왕의 궁전 - 수중 야상곡을 공략해 보려고 합니다.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빈 악보 꺼내기 정도가 있습니다.
원신 수중 야상곡
퀘스트 시작 위치
바로 직전의 임무인 페트리코의 그림자에서 이어집니다.
고양이 무스를 따라서 빛바랜 성을 탐색합니다. 그렇게 복잡한 구조는 아니기 때문에 지도를 보면서 워프 포인트를 개방하면서 진행하시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강당 같은 곳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우스는 곡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빈 악보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1. 빈 악보 찾기, 빈 악보 꺼내기
북쪽 워프를 타면 정면에 바로 목표 위치가 있습니다.
자동 파이프 기믹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제부터 악장의 힘을 쓰는 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원신 빈 악보 꺼내기 방법은 간단한데요. 왼쪽과 오른쪽에 파이프가 있는데 울림 음파(PC 기준 T)를 꾹 누르고 힌트와 동일한 위치로 갔을 때 손을 떼서 멈추면 됩니다. 양쪽을 모두 조율하면 기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상자가 나오는데 상자를 먹고 앞의 빛나는 부분과 상호작용하면 빈 악보를 꺼낼 수 있습니다.
2. 벽화 위의 악장 연주하기
이제 다시 동쪽 워프를 타고 강당으로 점프한 뒤 네모친 장치와 상호작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보에티우스라는 이번 사건의 범인이 등장합니다. 이 녀석도 폰타인 자체가 문제라며 멸망시키려는 족속인데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겠다며 지난날의 바다로 들어오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주변에 있던 골렘을 깨웁니다. 4마리의 골렘을 모두 처치해야 하는데 바위 보호막이 아주 단단하니 양손검 캐릭터나 바위 원소 딜러를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 처리하면 우스가 지난날의 바다로 가는 문으로 인도해 줍니다.
그렇게 원신 수중 야상곡 월드 임무가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원석 30개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바닷속 마왕의 궁전 수중 야상곡 퀘스트 월드 임무 공략이었습니다. 두 번째 퀘스트인데 컷신을 빼고 보면 분량이 꽤 초라한데요. 다음 임무인 속박된 죄수부터는 좀 더 본격적인 기믹 공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