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고배틀리그 빛의시즌 캐치컵 추천조합/CP1500
들어가며
포켓몬고 고배틀리그 빛의시즌 캐치컵이 11월 24일(목)부터 12월 1일(목)까지 진행됩니다. 11월 17일(목)부터 시작된 마스터리그는 계속 진행됩니다. 이제 곧 빛의시즌이 종료되는군요.
캐치컵 빛시즌은 CP1500 제한 슈퍼리그이지만 9월 1일(목) 10:00 빛의시즌 시작부터 잡은 포켓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고배틀리그 빛의시즌 캐치컵 추천조합
빛의시즌에서 잡은 포켓몬만 사용 가능
캐치컵 빛시즌에서는 9월 1일(목) 10:00 빛의시즌 시작 이후 잡은 포켓몬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빛의시즌이 오래된 것 같은데 생각보다 오래되진 않았네요.
슈퍼리그 포켓몬 랭킹
PVPOKE 자료를 재구성하였습니다. 가라르 메더가 여전히 1등을 달리고 있습니다. 레지스틸은 희귀하기 때문에 사실상 대로트부터는 가지고 있을 수 있겠습니다. 특히, 고배틀리그는 개별 포켓몬의 순위도 중요하지만 조합의 매칭이 중요합니다.
빛의시즌 캐치컵 내조합
저는 이번 시즌 고배틀리그 레벨 20 정도의 유저(고수 아님)로서,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을 포켓몬 조합으로 짜보았습니다. 조합이 꽤나 고민스러워서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당연한 얘기지만 조합이 절대적일 수는 없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상대방이 어떤 상성으로 조합을 구성해올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죠).
일반 메더 / 탱탱겔
+ 알로라 나인테일 or 독개굴 or 가디안 or 크로뱃
안타깝게도 가라르 메더는 8/26 대발견에서 잡았기 때문에 야생에서 잡은 일반 메더를 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탱탱겔은 빠른 공격, 강한 체력, 이중약점 없음으로 방어에 좋습니다.
나머지는 알로라 나인테일 or 독개굴 or 가디안 or 크로뱃 중에 고민해보았는데, 상당수는 블래키(악)를 가져오기 때문에 고민한 조합입니다(나인테일, 독개굴, 가디안 모두 블래키에 강함).
빛의시즌 캐치컵 추천조합 영상
메더/크로뱃/탱탱갤
vs. 블래키/아리아도스/독개굴
[메더/크로뱃/탱탱겔]이 [블래키/아리아도스/독개굴]을 만났습니다. 마지막이 탱탱겔 vs. 독개굴이었기 때문에 무난히 이길 수 있었습니다(격투는 고스트를 공격 못함).
이번 빛의시즌 캐치컵에는 블래키가 1번 슬롯으로 자주 나왔는데요, 블래키는 [악] 단일타입으로 약점은 [격투], [벌레], [페어리] 공격입니다. 아리아도스도 자주 나오는데요 아리아도스는 [벌레/독] 타입입니다. 약점은 [불꽃], [비행], [에스퍼], [바위] 공격입니다.
알로라 나인테일/탱탱겔/메더
vs. 토게데마루/캐스퐁/카포에라
[알로라 나인테일/탱탱겔/메더] 조합이 [토게데마루/캐스퐁/카포에라] 조합을 만났습니다. 사실 상대방 조합이 흔치 않은 조합이었기 때문에(처음 보는 조합이었음) 추천할 만한 영상은 아닙니다.
토게데마루는 [전기/강철] 타입으로 [땅] 이중약점에 [불꽃], [격투] 공격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스퐁은 [물] 타입 캐스퐁이었습니다. 약점은 [풀], [전기] 입니다.
카포에라는 [격투] 타입으로, 약점은 [비행], [에스퍼], [페어리] 공격입니다. 사실 이번 배틀에서는 상성으로 이긴 건 아니었고, 포켓몬의 평타싸움(+빠른 차징+체력)으로 판가름 났습니다.
빛의시즌 캐치컵 자주 나오는 포켓몬
블래키(악), 꿀꺽몬(독), 아리아도스(벌레/독)
빛의시즌에서 잡은 포켓몬만 나오는 캐치컵인 만큼 다양한 포켓몬이 나오는데요, 특별히 자주 봤던 걸로는 3가지가 기억납니다.
블래키 약점과 아리아도스 약점은 위에서 언급했습니다. 독이 강세이군요. 단일 독은 약점이 [땅], [에스퍼] 입니다. 만났을 때 상성에서 져서 기억에 남는 조합으로는 [블래키/가라르 메더/깜까미]가 있습니다. 찐고수들은 포켓몬을 바꾸는 타이밍을 잘 잡는 것 같습니다(저는 아직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