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새로 바뀐 길드 시스템 알아보자
지난 번 홈페이지에서 공개되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드디어 진행되었다. 홈페이지에서 보여줬던 핀드레거시, 그리고 이전 쇼케이스에서 잠깐 언급되었던 싱글오즈마 등이 업데이트했는데 필자도 평소 던파모바일을 즐기던 편이라 바로 알아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콘텐츠도 콘텐츠지만 기존에 있던 길드 개편 및 캐릭터 밸런싱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던 상황이다. 특히 그 동안 계속 유저들 사이에서 얘기가 나오던 길드가 꽤 대규모로 개편되는데 필자도 길드에 소속된 입장이라 제일 먼저 이거부터 찾아본 편.
특히 이제 캐릭터 단위로 나뉘던 길드가 모험단 기준으로 개편이 완료되었다. 길드 인원을 포함해서 길드 출석, 길드 콘텐츠가 길드 모험단 기준으로 바뀌었는데 이제 한 캐릭터만 출석을 해도 출석 모험단 인원에 들어가게 된 셈이다.
그리고 출석 보상도 기존과 다르게 변경되었고 신규 출석 체크도 추가되었다. 공헌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촉매제 등 좋은 게 많은데 이번 신규 출석 체크를 하면 주화를 200개나 주기 때문에 무조건 해두는 걸 추천한다.
또한 길드 던전인 몽환의 미궁 참여 가능 횟수도 변경되고 보상도 길드 던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조정이 되었다. 기존보다 공헌 주화는 많이 얻고, 골드는 줄어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게 맞다고 생각해서 마음에 든다.
여기에 길드 아지트도 개선되었는데 길드 아지트 건물에 접근하면 사용 메뉴가 자동으로 출력되고 사운드도 변경되었다. 확실히 이번에 길드 관련 콘텐츠에 신경을 많이 써준 느낌인데 꾸준히 하는 유저 입장에선 괜찮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한다.
콘텐츠 이외에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 위에서 언급했던 핀드 레거시가 이번에 추가되었다. 만렙을 달성하면 입장이 가능한데, 2주마다 던전이 바뀌고 보상으로 60레벨 지옥파티 에픽 방어구, 그리고 에픽 항아리 제작 재료인 스톤도 받을 수 있으니 기왕이면 다 하는 걸 추천한다.
참고로 핀드 레거시에 등장하는 보스는 칼날의 앨리셔, 글렌 시보그, 검은비늘 무삼바니 등 기존 던전에서 나오던 보스들이기 때문에 난이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본다. 보통 에픽 방어구 중 하나가 부족해서 세트 효과를 못 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획득할 기회가 생겨서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건 65레벨 1인 레이드 콘텐츠인 싱글 오즈마! 싱글 로터스와 비슷한 케이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항마력만 맞으면 혼자 입장해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필자도 아직 만렙까지는 달성하지 못 했는데 만렙을 찍으면 바로 플레이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필자는 이 싱글 콘텐츠를 좋아하는 편인데 보통 파티를 구하거나 할 때 오래 걸리는 걸 싫어해서 싱글 오즈마가 나온 걸 매우 다행으로 생각한다. 아마 항마력만 봐도 기존 파티로 도는 것보단 쉬워질 거라서 이걸로 연습을 좀 하고 파티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그리고 저번 메가폰 방송에서 얘기했던 런처,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가 개편되었고 모험단 컬렉션 등 정말 많은 항목이 추가되었다. 확실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지금까지 잘 나가는 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런 꾸준한 업데이트가 한 몫 한다고 생각이 든다.
업데이트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설날 기념으로 진행되는 주간 출첵 이벤트, 싱글오즈마 레이드 미션 이벤트 등 정말 많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혹시라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예전에 플레이했거나, 해볼 생각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시작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