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M 파이터 얼음광산 입성 스펙공유
얼어붙은 신전에서만 사냥한지 어언 2주만에 드디어 얼음광산에 입성했습니다.
얼음광산은 현재 프테M에 존재하는 필드 중 가장 어려운 사냥터고 마지막 전직 차수인 4차 아이템을 드랍하는 곳입니다.
권장 전투력이 200만인 얼음 광산은 실제 전투력이 200만이여도 꼭 필요한 능력치를 올리지 않으면
210만~ 220만이 되어도 사냥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면에 190만 전투력을 보유한 유저도 특정 능력치만 올리면 사냥이 가능하죠.
제가 키우는 파이터는 전투력을 208만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입구에서 놀고 있지만 얼음 광산에서 며칠만 사냥한다면 스펙업이 어렵지 않은 수준이라 금방 1층 내에선 자유롭게 사냥이 가능할 걸로 보입니다.
먼저 가장 필요한 능력치 중 하나는 "명중"입니다. 파이터의 경우 물리 데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물리명중을 올려줘야합니다.
얼음 광산 사냥시 필요한 최소치의 물리명중은 11,000입니다. 대부분 12,000까지 세팅을 한 후 광산 사냥을 시작합니다.
두번째는 마법 흡수 능력입니다. 물리 흡수도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근거리 물리공격을 가하는 파이터가 지혜스텟을 찍을리가 없고 아이템 옵션과 강화수치만으로 마법흡수를 올려줘야 합니다.
광산 콜드아이가 마법공격인데 상당히 아픕니다. 사실상 생명물약회복 능력이 떨어지면 버티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이 다는데
던전 특성상 마법공격, 물리공격 몹이 동시에 리젠되기 때문에 아이템을 고를 때도 마법방어, 흡수에 상당히 공을 들여놔야 합니다.
마지막 능력치는 생명력 물약 회복입니다. 일명 생물회는 기본 300%는 맞춰야 케릭터가 죽지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제 케릭터도 몹이 한꺼번에 리젠되면 총 생명력 20,000중 6,000까지 깎이다가 몹이 어느정도 정리되면 물약으로 생명력을 보충하면서 버팁니다.
아마도 생물회가 200%만 되어도 생명력 깎아먹는 속도가 더 빨라서 사냥이 불가능했을 걸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광산 입성 시 강화수치를 보면 0~2차까진 풀강화고 3차는 24강까지 마무리했습니다.
4차의 경우 무기만 30강, 방어구 15강, 악세는 물리명중을 올리기 위해 최대한 작업중이라 뒤죽박죽이지만 17~18정도 세팅했습니다.
광산 입성을 위해 열심히 강화하고 템 업그레이드를 하니 어느덧 전체 랭킹도 순위권에 다시 들었네요
또 다시 광산 2층 입성을 위해 달려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