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레전드 티어표 조합 공략
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레전드 티어표 조합 공략
그랑사가 IP를 활용한 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가 5월 30일 런칭했습니다. 사전예약은 했던 터라 출시한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요. 카톡을 하다가 상단에 '드디어 오픈했그랑!'을 보고 급하게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해봤습니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는 최대 7명의 영웅을 편성하여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영웅 중에는 그랑사가의 초기 멤버라고 할 수 있는 라스, 큐이, 나마리에, 세리아드, 윈, 카르트 등이 있는가 하면, 추후 새롭게 합류한 유나, 카이토, 오르타도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NPC 캐릭터들도 영웅으로 함께 전투한다는 게 재미있게 다가왔네요.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티어표
불
노힐리어
바람
유나, 에이미
물
주디, 크리스티나, 세리아드
땅
칼리츠, 윈
빛
피오나, 클로에, 델리아
어둠
레온
레전드 티어표로 주목해볼만한 영웅은 다음과 같습니다. 뽑기 레벨 6을 달성하면 이때부터 레전드를 본격적으로 노려볼 수 있는데요.
불 1티어 노힐리어는 범위 침묵과 자신에게 방어력 상승 및 보호막을 펼칠 수 있는 철옹성 같은 탱커입니다. 바람 1티어 에이미는 범위 대상을 공격하고, 치명타 확률 저하와 속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물 1티어 주디는 단일 즉시 회복에 방어력 증가와 상대의 치명타 피해 및 받는 치명타 피해 증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서포터입니다.
땅 1티어 칼리츠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 감소와 더불어 보호막, 반사를 동시에 펼치는 디펜더입니다. 윈은 높은 방어력 상승과 자힐이 있어서 서포터의 치유량이 버거운 조합에 넣으면 매우 유용한 영웅입니다.
빛 1티어 클로에는 부활, 즉시 회복, 기절 등 알짜배기 스킬만 보유하고 있는 서포터입니다. 빌런이지만 대주교님은 역시 최고네요. 어둠 1티어 레온은 불사, 흡혈, 기절을 가진 디펜더입니다. 앞서 디펜더들이 탄탄함이 특징이었다면, 레온은 흡혈로 자체 생존력뿐만 아니라 불사 때문에 마지막까지 불굴의 의지로 선봉을 지켜내는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그랑사가 키우기 레전드 티어표에 나와 있는 영웅들 일부만 주요 특징을 살펴봤는데요. 조합 같은 경우 7명 출전 기준으로 탱2, 딜러4, 힐러1 조합이 무난한 편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무난한 조합이기에 보스 전투에서 생존력이 떨어지면 딜러를 빼고, 탱 or 힐에 1~2명을 더 편성하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생존력은 유지되나 딜이 부족하면 탱 or 힐에서 인원을 빼서 딜러를 더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덱 조합을 편성할 때 속성의 경우 1~2개로 통일시키는 게 좋습니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 보면 아티팩트가 있는데, 특정 속성에게 공격력, 방어력과 같은 능력치 상승효과를 더 해줍니다. 여러 속성으로 조합할 경우 아티팩트 효과를 온전히 다 받을 수 없기에 꼭 2개 이하로 타협하는 거 잊지 마세요.
이 밖에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주요 특징과 진행 방식으로는 하단에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메인 퀘스트는 스테이지 진행 말고도 다양한 콘텐츠 해금, 출전 슬롯 해금와 같이 할 수 있는 것들을 늘려주면서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알려주는 길라잡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단에 UI들은 전투력 상승과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맨 왼쪽은 골드로 공격력, 방어력, 체력, 체력 회복 등의 능력치를 높이는 성장과 잠재 능력 포인트로 나만의 루트를 설계해 나가는 잠재 능력이 있습니다. 잠재 능력은 맨 왼쪽 공격력, 체력, 명중과 같은 스탯을 모든 캐릭터에게 부여하기에 무소과금은 되도록 왼쪽 루트를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영웅 탭에서는 SD 캐릭터화 된 그랑사가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데요. 레벨과 성급은 초중반까지는 핵심이 되는 영웅들 위주로 키웠다가 도감작을 위해 나중에 자원이 여유되면 모든 영웅의 레벨, 성급을 높여주야 할 듯싶네요. 레벨 초기화가 있긴 하나 소모 아이템 수급이 쉬운 편은 아니기에 유니크 등급 이상 영웅 중 스킬을 면밀히 보면서 키워도 되나 고민한 뒤 덱 조합해 보면 좋겠습니다.
던전은 골드, 경험치, 잠재능력, 아티팩트와 같이 특정 보스를 처치하면서 단계를 높여 더 큰 보상을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8시간마다 입장권이 생기기에 쌓이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한 번 클리어 한 단계는 소탕으로 보상만 바로 챙길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나 던전에서 보스를 더 빠르게 잡고 싶다면, 상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스테이지에서 상성은 보스를 무방비 상태 +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브레이크 상태에 빠뜨릴 수 있어 적극 활용해 주면 클리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건 원작에서도 자주 사용되었던 전투 기능인데, 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서도 재미를 볼 수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시즌마다 진행되는 챌린지 시련이나 결투장과 같은 PVP 컨텐츠도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시즌으로 운영되는 만큼 랭킹에 등록되거나 참여할 때마다 누적 보상 및 주간 보상을 쏠쏠하게 챙길 수 있으니 이 또한 다른 컨텐츠들처럼 횟수만큼 참여하는 게 중요합니다.
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티어표부터 조합, 주요 특징들까지 살펴봤는데요. 온/오프라인 방치 보상이 균등하는 점에서 게임을 계속 잡고 켜놓고 있지 않아도 되는 진정한 방치형게임이라는 점이 서브 게임으로 잡고 즐기기에는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저처럼 그랑사가 원작을 했던 분들이라면 친숙했던 캐릭터들이 SD 화 된 모습도 볼 수 있어 신선함도 느껴볼 수 있으니 접속해서 직접 키워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