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람버섯 53개 위치 정리, 바바라 모나 돌파재료

바람버섯은 원신 속 시작의 마을이라 불리는 몬드성에서부터 자주 볼 수 채집물이지만, 막상 바바라나 모나의 돌파재료로 사용하기 위해 찾으려고 하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대부분 지붕 처마 밑이나 풍차 꼭대기처럼 잘 안보이는 곳에서 자라나기 때문인데, 그럼 53개의 위치 빠르게 알아보자.

바람버섯 53개 위치 공략

원신 바람버섯의 위치를 알아보기에 앞서 53개나 되는 장소를 하나씩 공략하기에는 포스팅이 너무 길어진다. 때문에 낱개로 피어나는 것들은 따로 정리하지 않고 미니맵에서 한 번에 찾기 어려운 것들만 따로 정리해뒀으니, 못 찾겠는 것들은 영상을 보면서 따라가길 바란다.

바람버섯 리스폰 쿨타임 = 현생 48시간

몬드성

몬드성은 바람버섯이 가장 많이 리스폰되는 장소로 총 28개를 파밍 할 수 있다. 넓은 성을 전체적으로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건물들이 오밀조밀하게 설계된 구조라 익숙해지기만 하면 지붕위를 뛰어다니며 5분안에 모두 모을 수 있다.

우선 원신 몬드성 정문 우측부터 살펴보면 총 5개를 수집할 수 있는데, 바닥에서 위쪽을 살펴보면 시야각이 좁아서 잘 안보일 수 있다. 이는 좌측의 성벽 꼭대기에서 중앙 분수대 쪽을 바라보면 위처럼 반짝거리는 5개의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으니 못찾겠으면 올라가보길 바란다.

이어서 두 번째 파밍 장소는 골목 대장간에서 원신 페보니우스 기사단 쪽으로 이어지는 샛길인데, 아마 8개 중에 하나가 안 보여서 속 터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그런데 이는 캣테일 바로 왼쪽 하단에 있는걸 발견하지 못했을 확률이 높으니 찾아보길 바란다.

마지막 몬드성 파밍장소는 페보니우스 기사단 건물 남쪽에 있는 풍차다. 타고 올라가면서 빙빙 돌아주면 되는데, 풍차 중간중간 홈이 튀어나온 곳이 있으니까 스테미너를 관리해주면서 6개를 모아주자.

샘물마을

이어서 원신 샘물마을에선 18개의 바람버섯을 채집할 수 있다. 여긴 몬드성보다 그나마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대부분 집 주변에서 피어나기에 미니맵 속 구조물이 있는 곳만 집중적으로 수색해 주면 된다.

다만 마을 건축물의 높이가 전반적으로 낮아서 위처럼 지면 인근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첫 번째 집은 지붕 위에 1개 / 벽면에서 2개를 파밍 할 수 있다.

그래도 완전 쌩뚱맞게 길가에서 피어나는 경우는 없기에 영 안 보인다면 지붕 위를 다시 한번 살펴본다거나 굴뚝 쪽을 찾아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마지막 세 번째 집 같은 경우 4개 중 2개는 지붕 위에서 모을 수 있지만 나머지 2개가 잘 안 보일 텐데, 이는 소나무 뒤쪽의 벽 뒷면을 살펴보면 찾을 수 있으니 돌아보길 바란다.

다운와이너리

마지막 파밍 장소는 다운와이너리로 이제 여기서 7개만 챙겨주면 원신 바람버섯 파밍은 모두 완료된다. 다운와이너리 남쪽의 집 3군대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샘물마을과 마찬가지로 모두 집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원신 캐릭터 레벨

바바라

모나

20

3

40

10

50

20

60

30

70

45

80

60

여기까지 원신에서 모을 수 있는 바람버섯 53개의 위치를 정리해 봤다. 리스폰 쿨타임이 48시간이라 바바라랑 모나를 풀돌해주기 위해선 빨라도 8일 정도는 열심히 돌아주어야 하는데,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그래도 천천히 모아보길 바라며, 전체적인 파밍 과정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