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인나드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은 크로니클 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에피소드2 에바의 축복 인나드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그에 따라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이벤트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리니지2M은 1000일을 맞이해서 8월 22일 TJ'마스터 쿠폰-클래스를 비롯해 1000일의 여정 기념 상자, 1000일 감사제 에디션을 받아 1000 아데나를 통해 구매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대급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만큼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TJ쿠폰을 비롯해서 1000일의 여정 기념 상자, 1000일 감사제 에디션을 통해 컬렉션도 추가할 수 있었고, 영웅 클래스, 영웅 아가시온도 많이 획득하여 스펙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집혼이나 숙련도, 정령각인도 많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서 전반적인 스펙 업이 확실히 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장 큰 혜택을 받은 건, TJ쿠폰인데요. 마스터 클래스 합성 도전을 할 수 있었던 TJ's 마스터 쿠폰, 저는 전설까지 도전을 해봤기 때문에 이번에 다시 한 번 전설을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보랏빛을 기대하며, 개봉을 했는데 그 결과 새로운 전설 클래스 에티스 반 에티나를 획득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핵이득!

리니지2M 업데이트 소식도 가볍게 이야기해봐야겠죠? 에바의 축복 인나드릴,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길 원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플로란 지역부터 시작해서 디온, 기란성, 아덴까지 재미있게 즐기고 계셨지만, 새로운 지역 추가가 한동안 되지 않아서 조금 지루했던 찰나, 신규 영지 인나드릴이 추가되어 새롭게 즐길 거리가 풍부해졌습니다. 저 역시 다녀와 보았는데요. 확실히 이전과 다른 수상도시의 느낌을 잘 살린 모습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수상도시 하이네스는 확실히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열심히 육성해서 스펙업을 하긴 했지만 확실히 아직 저에게는 무리더라고요. 그나마 어느정도 버티면서 사냥할 수 있는 곳이라면, 고요함의 갈대밭 정도인 것 같습니다. 하핫

인나드릴의 새로 생긴 사냥터의 경우 사냥터별 신규 보스들과 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새롭게 등장하고 아덴 지역 다음으로 등장한 만큼 몬스터들이 강력했습니다. 그 만큼 보상도 상당히 푸짐합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몬스터들이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드랍하고, 일부 지역은 일반 몬스터지만 모두가 전설 이상급 장비들을 드랍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빨리 더 육성해서 고요함의 갈대밭 이상 사냥터를 편안하게 사냥하고 싶네요. 하핫

리니지2M 인나드릴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아가시온도 공개되었습니다. 신화로는 안타라스, 발라카스에 이어 수상도시 하이네스에 걸맞게 수룡 파푸리온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전설 아가시온으로 올크스, 사무엘, 셀리호든이 추가되었으며 기타 영웅, 희귀 등급도 추가되어 새로운 컬렉션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 마일리지 아크스톤,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도 이번에 오픈되었는데요. 이전에 진행한 마일리지 아크스톤은 결제 이력에 따라 보상을 지급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무과금 유저도 꾸준히 플레이를 했다면 누구나 보상을 챙겨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복귀 유저를 위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고요.

감사 마일리지 아크스톤의 경우, 출시 후 지금까지 접속한 이력에 따라 보상을 챙겨 볼 수 있는데요. 100일 이상 접속부터 최대 800일 접속에 따라 최대 2,000개를 지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2,000개를 모두 받아 볼 수 있었고요.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은 출시 기준 미접속 일자에 따라 보상을 받는데, 최대 1,000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계속 즐긴 유저이기 때문에 1,000개가 아닌 고급 보상인 400개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유저들을 위한 혜택이 빵빵한 만큼 감사 마일리지 아크스톤 2,000개는 영웅과 전설 잉크, 클래스, 아가시온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설 5%, 영웅 95%의 확률로 받아 볼 수 있는 만큼 3개 중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영웅 클래스를 획득하게 되면, 일단 중복이 나오더라도 한 번 더 전설 클래스를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영웅 등급이 나오더라도 계승자의 서를 제작할 수 있는 잉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가시온은 전설이 아니면, 컬렉션 추가가 필요한 상황이었고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역시 저는 클래스와 아가시온 상자 1개씩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에서 400을 받아서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권 도전 상자에서 최상급 또는 마스터 클래스 획득권을 획득해서 다시 한 번 전설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만들고자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상자를 모두 개봉해 본 결과 5%의 확률은 도전하지 못 했지만, 영웅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많이 확보 할 수 있었고 추가로 컬렉션도 많이 올라서 스펙 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설 하나만 나왔어도 이번 이벤트는 초대박이었을 것 같은데, TJ쿠폰으로 만족하려고요. 하핫

현재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에서 업데이트 이후 진행 중인 이벤트도 가볍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먼저, 운디네 사원입니다. 숨겨진 액세서리 상자와 운디네의 달빛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이며, 엘릭서, 파편, 결정체를 비롯해 다양한 캐시 악세서리도 획득 가능하니 꾸준히 돌려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푸시로도 추가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으니, 모두 받아서 스펙 업 해보자고요.

이번 크로니클 VIII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데일리 혜택: 에바의 축복 출석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14일간 보상을 챙겨 볼 수 있는데, 영웅 클래스와 영웅 아가시온 도전권을 7일차, 14일차에 챙겨 볼 수 있으니 꾸준히 출석체크하여 보상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인하사드의 은총을 풍족하게 지급하는 시즌패스도 이번에 인나드릴 패스로 바뀌었습니다. 1000일을 기념한 만큼 프리미엄 역시 10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은총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많아서 정말 걱정 없이 육성을 하는 것 같네요.

그 밖에 이벤트로 이번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인나드릴 업데이트로 이벤트 기간인 8월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올크스와 오르펜 보스 리젠이 100% 진행됩니다. 보스 사망 후 리스폰 시간이 지나면 100% 리젠되는 만큼 놓치지 말고 레이드해서 보상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혜택은 역대급이라 생각되는데요. 마일리지 아크스톤 II를 통해 복귀 유저 분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 혜택 빵빵하게 받아서 전설 클래스와 아가시온 한 번 더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후훗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